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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줄뉴스

[게임오늘]엔씨·넥슨·컴투스, 설 이벤트 삼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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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줄뉴스-2월 9일]엔씨, 블소2 쇼케이스 개최…넥슨 20년 연간 실적 공개,  업계 최초 매출 3조원 돌파 
컴투스, 2020년 연간 및 4분기 실적 공개 ·  서머너즈워:백년전쟁 4월 29일 출시 


어닝시즌을 맞아 게임사들의 20년 실적 발표와 제3의 성수기로 꼽히는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이벤트가 줄행렬을 이뤘다.

지난주부터 시작된 해당 이슈들은 연휴 이틀을 앞두고 절정에 달했다.
몰아친 시기적 이슈는 빛을 바랐다. 엔씨소프트, 넥슨의 외출 때문이다.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앤소울2'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베일에 가려졌던 게임의 특징이 공개됐다. 사전예약도 시작됐다. 행사에는 김택진 대표가 등장해 포부를 밝혔다. 액션 게임의 최고봉을 목표로 제작했다고 전했다.

넥슨은 2020년 실적으로 시선을 끌었다. 역대 최고 실적 경신은 물론 국내 게임사 최초로 연 매출 3조원을 돌파했다. 매출이 3조1306억원이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조1907억과 6006억원이다.

설 연휴 프로모션과 실적, 황금기대작 등 역대급 이슈들이 한꺼번에 쏟아진 이날, 라인게임즈도 신작 담금질을 시작했다. 배틀로얄 게임 '로얄 크라운' 2월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을 시작한 것.

조이맥스는 자체 개발한 퍼블 모바일게임 '윈드러너:퍼즐대전'을 글로벌에 동시 론칭했다.

한편 이날 넥슨과 함께 컴투스, 네오위즈, 게임빌, 넷게임즈 등도 2020년 연간 및 4분기 성적표를 공개했다. 컴투스는 실적 공개와 함께 '서머너즈워:백년전쟁' 출시일을 공개했다. 4월 29일이다. 

[Today's HOT]
▶엔씨소프트
공식 유튜브를 통해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주요 콘텐츠를 공개했다. 사전예약도 시작했다.


▶넥슨
2020년 4분기 및 연간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업계 최초로 매출 3조원을 달성했다. 연간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8% 증가한 2930억2400만엔(한화 3조1306억원)이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114억5000만엔(한화 1조1907억원)과 562억2000만엔(한화 6006억원)이다. 4분기 매출 664억엔(한화 7092억원), 영업이익 156억엔(한화 1665억원), 당기순손실 298억엔(한화 3182억원)이다.

▶컴투스
글로벌 기대신작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백년전쟁'을 4월 2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조이맥스
자체 개발한 신작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 퍼즐대전'을 전 세계 172개국에 론칭했다.


[사전예약]
▶라인게임즈
미어캣게임즈(대표 남기룡)가 개발, 2월 말 출시예정인 배틀로얄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로얄 크라운'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Comming Soon]
▶파우게임즈(대표이광재)
지난해 마상소프트(대표 강삼석)와 계약을 통해 확보한 '프리스톤테일' 모바일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프리스톤테일 M’ 개발에 착수했다.


▶ARTDINK(아트딩크)
Nintendo Switch 전용 도시 개발 철도 시뮬레이션 게임 ‘A열차로 가자 시작해요 관광지 개발’ 한국어판을 3월 12일 발매한다.

[설날 이벤트]
▶넥슨
신축년 설날을 맞아 모바일 4종·온라인게임 13종 등 총 17개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시작했다.


▶컴투스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 5종(서머너즈워, 컴투스프로야구2021, 골프스타, 컴투스프로야구매니저, 드래곤스카이)에서 설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
설 연휴를 맞아 자사를 대표하는 인기 게임 8종(블소R, 리니지2R, 세븐나이츠2, 세븐나이츠, A3:스틸얼라이브, 스톤에이지 월드, 모두의마블, 마구마구 리마스터)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민족의 대명절 ‘설날’과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를 마련했다.

▶컴투스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과 '검은사막'에서 설 연휴 기념 이벤트를 시작한다.

▶엠게임
자사의 대표 온라인게임 3종(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0에서 설날 맞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빛소프트
모바일게임 '퍼즐오디션'에 설 명절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데이토즈
자사 인기 모바일 게임 '애니팡4', '아쿠아스토리' '상하이 애니팡'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팡스카이
PC게임 및 모바일게임 7종에서 신축년 설날 이벤트를 2월 23일까지 진행한다.

▶넷블루게임즈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3종(미르의 전설2 어게인, 청량, 레전드 오브 미르2 블랙)에서 설날 이벤트를 실시한다.

[What's New]
▶SNK
'KOF 2002 UM' PS4다운로드 버전을 발매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대표 황대실)
XR 융복합 기술을 적용한 화재 실감형 소방훈련 콘텐츠를 개발했다고 전했다.

▶마이크로소프트
Xbox Game Pass에서 만나볼 수 있던 ‘포르자 호라이즌 4(Forza Horizon 4)’를 3월 9일 스팀(Steam)에 출시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위메이드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에 초대형 필드보스를 업데이트하고 16일까지 백룡절 이벤트를 펼친다.


▶카카오게임즈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전설 장비 및 시스템 콘텐츠 등을 업데이트했다.


▶네시삼십삼분
글로벌에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마스터 리그를 업데이트했다.

▶그라비티
MMORPG ‘라그나로크M: TRINITY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엔씨소프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신규 ‘타이틀 홀더’ 선수를 출시하고 2월 11월부터 17일까지 설 이벤트를 펼친다.

▶유주게임즈코리아
모바일 RPG ‘그랑삼국’에 신규 초월 장수 4종을 추가한다.

▶해머엔터테인먼트
액션 RPG '이누야샤 : 되살아난이야기’에 캐릭터 등을 업데이트했다.

▶가이아모바일
일본의 게임사 '세가'와 모바일 액션 RPG ‘북두의 권 LEGENDS ReVIVE’ 한국 및 중국 서비스를 위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루시 캐릭터 신규 전직 ‘검은손’을 업데이트했다.

▶올엠
액션 RPG '크리티카 온라인'에서 신규 레이드 스테이지 ‘기억의 도서관’을 업데이트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에서 밸런타인 시즌을 맞아 ‘하트 와일드 이벤트’를 펼친다.

▶COWON(상호변경전, 네스엠)
개발사 레티아드, IP홀더 CCR과 손을 잡고 ‘포트리스V2’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원스토어
최근 4년간 명절 시즌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설 연휴 기간의 게임과 앱 결제액 증가율이 추석 기간에 비해 약 2배 이상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K-GAMES)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에 ‘아이머게이머 챌린지’ 캠페인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자체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통해 인기 힙합 그룹 ‘리듬파워’와 함께 제작한 음원 '집콕(STAY HOME)'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아이템버스(itemVerse)
대체불가토큰(NFT)의 국내 표준을 만들기 위해 국내 최고의 블록체인 기술력을 보유한 람다256(대표 박재현)과 정식 계약을 맺고 대한민국 NFT 표준인 ‘K-NFT(가칭)’를 공동으로 개발한다고 밝혔다.

▶레이저(RAZER)
8000㎐ 폴링레이트를 지원하는 게이밍 마우스 ‘Razer Viper 8KHz’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2020년 3분기 실적발표]
▶네오위즈
2020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연간 매출은 2896억, 영업이익 603억, 당기순이익 652억원이다. 전년 대비 각각 14%, 85%, 136% 증가한 수치이다. 4분기 매출은 765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 순이익도 각각 129억, 215억으로 각각 28%, 524% 확대됐다.


▶게임빌
2020년 연간 매출 1328억, 영업이익 226억, 당기순이익 150억원을 달성했다. 4분기에는 매출 232억, 영업이익 3000만원, 당기순손실 26억원을 기록했다.

▶컴투스
실적 공시를 통해 2020년 연간 매출이 전년 대비 8.4% 증가한 508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129억원, 753억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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