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줄뉴스

[게임오늘]풍성한 이슈, 카카오게임즈·넥슨 '돋보였다'

반응형

[한줄뉴스-7월 8일]카카오G, 신작 모바일 RPG '월드 플리퍼' 영상 공개…넥슨 몰아치기, 여름 프로모션+던파 리그


'오딘:발할라 라이징'으로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을 평정한 카카오게임즈가 연일 신작 이슈를 쏟아내며 업계는 물론 증권가와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넥슨도 상반기와 다르게 매주 라이브 게임들 관련 소식을 몰아치고 있다.

7월 8일 목요일 게임판이 후끈 달아오른 이유다.

전일 전일 PC 온라인 게임 '디스테라' 글로벌 테스트를 시작한 카카오게임즈가 신작 모바일 '월드 플리퍼'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 작품은 사이게임즈와 그의 자회사 ㈜Citail이 공동 제작한 모바일 액션 RPG다. 영상에는 메인 스토의 주 무대인 사막과 바다 및 주인공의 모습을 담았다.

웹젠도 신작 모바일 게임 담금질에 나섰다. '뮤 아크엔젤2' BI를 공개한 것. '뮤 아크엔젤2'는 올 상반기 중국에서 론칭된 '전민기적2'의 한국어 버전이다. 전민기적(뮤 아크엔젤)의 정통 후속작이다. 집단 육성 시스템이 주요 특징이다.

모처럼 목요 신작 출시도 이어졌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자사의 게임 플랫폼 '스토브 인디'를 통해 신작 게임을 론칭했다. 영국 개발사 플레이토닉이 만든 '유카-레일리’ 시리즈 게임 2종이다.

홍콩히어로엔터테인먼트는 액션 모바일 RPG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을 한국에 론칭했다. 퍼펙트월드 게임즈는 자회사가 개발한 횡스크롤 게임 '루미원' 데모 버전을 북미 유력 게임 플랫폼 스팀에 론칭했다.

목요 제왕 넥슨은 이날 6가지의 각기 다른 소식을 전했다. 국내 핵심 매출원 'V4'의 여름 업데이트를 예고했고 바람의 나라:연'의 네네치킨과 제휴 이벤트에 돌입한 것. 이외 인기 온라인 게임 3종(던전앤파이터, 엘소드, 마비노기 영웅전) 등에 신규 콘텐츠 추가 등을 단행했다.

던전앤파이터 관련해서는 총 상금 1억5000만원을 내건 게임대회 관련한 소식을 알렸고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총 상금 1억5000만원 규모의 대회로 7월 23일부터 8월 24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진행한다. 모든 경기는 VSPN 코리아의 트위치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한다.

이외 그라비티가 헤이즈가 참여한 라그나로크 오리진 1주년을 기념한 OST 메이킹 영상 등을 공개하고 다채로운 이벤트에 돌입했다.

[Today's HOT]
▶카카오게임즈
사이게임즈와 사이게임즈 자회사인 ㈜Citail이 공동 개발한 신작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의 티저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웹젠
신작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2(MU Archangel2)’의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넥슨]
▶넥슨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의 7월 22일 대규모 업데이트 ‘오디세이 액트2. 용기의 시험’를 예고하고 사전 등록에 돌입했다.


▶넥슨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서 ‘네네치킨’ 제휴 이벤트를 7월 23일까지 실시한다.

▶넥슨
액션 온라인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신규 영웅 ‘단아’를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넥슨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서 신규 전직 4라인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서 ‘여귀검사’의 다섯 번째 전직 ‘블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e스포츠 리그 ‘DPL 2021 SUMMER’ 일정 공개와 함께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What's New]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
자사가 운영중인 ‘스토브 인디’에 영국 개발사인 플레이토닉이 개발한 플랫포머 게임 ‘유카-레일리’ 시리즈 게임 2종을 론칭했다.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
쿠로게임(Kuro Game)이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퍼니싱:그레이 레이븐’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퍼펙트월드 게임즈
자회사인 글리머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횡스크롤 플랫폼 게임 ‘루미원(Lumione)’ 데모 버전을 스팀에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그라비티
광고 모델 '헤이즈' 버전의 ‘라그나로크 오리진’ 론칭 1주년 OST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썸에이지
자회사 언사인드게임즈가 개발한 MMORPG ‘데카론M’에서 스펙업 감사제를 진행한다.


▶넷마블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변신 시스템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서버 '레이븐'을 오픈했다.


▶위메이드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에 전설 및 영웅 등급 신규 정령을 선보였다.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트레저 가디언’를 앞두고 7월 20일까지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넷이즈 게임즈
액션 RPG ‘X2: 이클립스’를 원스토어에 오픈하고, 첫 번째 이벤트 ‘일월영측’을 업데이트한다.


▶한국신스타임즈
미소녀 수집형 RPG ‘소녀X헌터’의 홍보모델 이순재를 앞세운 2차 CF 및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에서 지난 봄에 이어 대표 마스코트 ‘모코코’를 주인공으로 한 특급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에 새롭게 선보이는 ‘피로 얼룩진 돈’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웹젠
'썬 클래식(S.U.N. Classic)'에 첫 번째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크래프톤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동아시아 지역 통합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위클리 시리즈(PUBG WEEKLY SERIES: EAST ASIA, 이하 PWS)’ 페이즈 2 상세 내용을 발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게임빌(대표 이용국)
플랫폼 자회사인 게임빌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이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과 ‘하이브(Hive)’ 플랫폼 서비스 확대를 위해 파트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7월 7일 오후 7시부터 공식 쇼핑몰인 LCK 샵(https://lckshop.com/)이 운영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산업진흥원(SBA)
네오위즈와 인디게임 개발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한국레노버
세계 최초 16:10 화면비 OLED 노트북 ‘요가 슬림 7 프로 올레드(Yoga Slim 7 Pro OLED)’를 출시했다.

▶엔씨소프트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에 온라인 방탈출 게임 ‘도구리 회사 대탈출’를 오픈했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오픈 이노베이션, ESG 상생과 혁신 성장’을 주제로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 수행을 통한 대기업, 콘텐츠 스타트업 간 동반성장 방안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비전을 발표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