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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니클 '롱런角'…컴투스, 다시 '전성기'

게임앤드 2023. 5. 2. 1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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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니클' 글로벌 매출 500억 돌파…日 매출 약 10억원
태국∙일본∙프랑스 등으로 국경 초월, 장기 흥행 토대 마련


컴투스가 또 하나의 글로벌 흥행대작을 배출했다.

'서머너즈워: 크로니크'이다.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네라' 이후 신규 매출원 확보가 시급했던 컴투스에 숨통을 틔웠다.

또 평균 약 10억원을 벌어들이며 장기흥행의 토대를 마련했다.

특정 지역에 한정되지 않은 인기로 장기 흥행의 길을 텄다.

5월 2일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매출이 5월 1일 기준, 500억 원 매출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지난 3월 9일 출시, 54일 만에 성과다. 하루 평균 10억원을 거둔 셈이다.

기대 이상의 연 1000억원 목표치 돌파가 유력하다.

특히 4월 대규모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이후 매출 순위가 급상승했다. 스팀 글로벌 종합 매출 순위 6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52개 지역, 애플 앱스토어 11개 지역 RPG 매출 순위 톱10에 등극한 것.

지역별 매출은 태국, 일본, 프랑스 등으로 아시아와 웨스턴 전 지역에 고르게 분포돼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를 잇는 컴투스의 또 다른 글로벌 흥행작의 면모를 과시했다.

특히 국산 MMORPG 불모지로 불려 왔던 유럽에서 꾸준히 흥행하고 있다.

프랑스에서는 스팀 매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RPG 매출 TOP 10을 벗어난 적이 없을 만큼 흥행 중이다.

유럽 주요 게임 시장인 벨기에와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독일, 스위스 등에서도 높은 매출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세계 최대 게임 시장 중 하나인 미국 구글 플레이스토어 RPG 매출 최고 2위를 달성하는 등 편중되지 않는 성과를 이룩하고 있다.

아시아권에서도 주요 게임 시장을 중심으로 그치지 않는 흥행세를 보이고 있다.

급격히 성장 중인 동남아시아 주요 지역 태국에서 역대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했으며, 현재까지 해당 지역 양대 앱 마켓에서 꾸준히 매출 상위권에 자리했다.

일본에서는 최근 진행한 컬래버레이션이 큰 반응을 얻으면서 스팀 매출 순위 3위로 차트 역주행해 현지 인기를 실감케 했다. 싱가포르, 홍콩, 대만 등 주요 아시아 지역에서도 출시 이후 스팀 매출 상위권을 꾸준히 유지 중이다.

‘크로니클’의 장기 흥행 요소로 꾸준한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주효했다.

컴투스는 매주 크고 작은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출시 이후 줄곧 PC 플랫폼에서 높은 매출 순위와 모바일 못지않은 인기를 구가하는 등 멀티플랫폼 게임으로서 경쟁력도 확고히 다지고 있다.

게임성과 최적화, 유저 소통 측면에서 모두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어 그만큼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흥행이 가능한 상황이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크로니클’은 이미 컴투스를 대표하는 또 다른 간판 흥행작이 됐다”며 “‘서머너즈 워’처럼 ‘크로니클’도 특정 지역 편중 없이 전 세계에서 고르게 성과가 나오고 있는 만큼 그에 준하는 성과를 달성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자신감을 표했다.

관련 페이지 ㅣ https://www.summonerswar.com/ko/chron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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