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주식

거래 부진! 게임주, 우하향…펄어비스 '또 상승'

게임앤드 2024. 4. 30. 20:49
반응형
[게임주식-4월 30일]평균등락률 -0.29%, 17개 하락

신작 이슈, 크래프톤 약세…총 시가총액 소폭 감소

4월 마지막 거래일, 국내 증시가 엇갈렸다.

코스피가 상승, 3거래일째 우상향했다. 코스닥은 장 마감을 앞두고 약세로 돌아섰다.

게임주식도 약세로 마감했다.

전일 급등을 하루 만에 끝냈다.

4월 30일 화요일, 코스피가 4.62포인트(0.17%)로 3거래일 연속 우상향했다. 2692.06이다. 개인이 5298억원어치를 팔았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412억, 2836억원어치를 사들였다. 442개가 상승했고 410개가 하락했다.

코스닥은 0.79포인트(0.09%) 내린 868.93이다. 외국인이 605억원, 기관이 1102억원어치를 순매도했다. 개인은 1841억원어치를 순매수했다. 819개가 우상향했고 687개가 우하향했다. 삐아,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등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아스트는 가격제한폭까지 떨어졌다.

게임주식은 평균등락률 -0.29%로 전일 급등(+2.04%)을 일단락했다.

급등과 급락이 없었다.

13개가 상승했다.

썸에이지가 +3.86%로 가장 크게 올랐다. 펄어비스(+1.26%), 룽투코리아(+1.24%), 미투온(+1.15%) 등은 1% 넘게 올랐다.

나머지 9개 종목은 1% 안팎의 오름세 나타냈다.

하락 종목은 17개다.

데브시스터즈가 -3.32%로 최대 낙폭을 기록했다. 위메이드맥스(-2.07%), 액토즈소프트(-2.30%), 스코넥(-2.99%) 등이 2% 넘게 하락했다.

썸에이지는 3.86%(13원) 상승한 350원으로 마감했다. 거래량은 19만6420주(정규장 마감 기준)로 전일대비 93%가량 늘었다. 개인이 1만7562주를 싹쓸이 매수했다. 외국인은 1만6513주를 던지며 4거래일째 팔자(SELL)에 앞장섰다. 기관 매도량은 1049주다.

 

펄어비스는 +1.26%(400원)로 4거래일 연속 우상향했다. 종가는 3만2050원이며 거래량은 23만1900주다. 전일대비 약 17% 늘었다. 개인은 3만5034주의 매물 폭탄을 던졌다. 2거래일 연속 팔자다. 기관은 2만3778주를 샀다. 10거래일 연속 매수다. 외국인과 기타 투자자는 각각 1만1149주, 107주를 매입했다.

데브시스터즈는 -3.32%(1650원)로 전일 반등(+1.95%)을 지키지 못했다. 종가는 4만8000원이며 거래량은 11만7150주다. 어제(약5만5000주)보다 두 배 이상 늘었다. 기관이 3만4546주를, 외국인이 9691주를 순매도했다. 개인은 4만4228주를 쓸어 담았다. 기타 투자자 매수량은 9주다.

정규장 마감 기준, 총 거래량은 307만4534주다. 어제보다 39만2329주가 줄었다.

액토즈소프트 물량이 전일대비 50% 넘게 감소했다. 반면 썸에이지, 넵튠, 한빛소프트, 데브시스터즈 등은 50% 이상 증가했다.

넵튠 거래량은 1만7349주다. 전일대비 96%가량 늘었다. 외국인이 7276주를 담았다. 홀로 매수 우위다. 기관과 개인은 각각 133주, 7143주를 팔았다. 넵튠은 0.66%(40원) 뛴 6100원으로 장을 마쳤다.

한빛소프트 물량은 2만9085주다. 전일대비 72%가량 증가했다. 외국인(-920주)이 매도 우위, 개인(+920주)이 매수 우위를 보였다. 한빛소프트는 +0.52%(10원)로 5거래일 연속 우상향했다. 종가는 1922원이다.

전체 거래대금은 897억3000만원이다. 어제보다 145억5000만원이 줄었다.

크래프톤이 295억33800만원으로 가장 많았다. 엔씨소프트(127억2700만원), 위메이드(116억6700만원) 등은 100억원 대를 나타냈다.

크래프톤은 -0.21%(500원)로 최근 2거래일 연속 상승을 일단락했다. 종가는 23만9500원이며 거래량은 12만2246주다. 전일대비 약 17% 줄었다. 기타 투자자가 2만6495주, 기관이 3316주를 사들였다. 외국인과 개인은 각각 1만6624주, 1만3187주를 팔았다.

크래프톤은 신작 '인조이(INjoy)' 공식 유튜브를 통해 개발 로드맵 영상을 공개했다.

총괄 디렉터 김형준 PD가 출연해 개발 방향과 주요 기능 및 개발 과정 등을 소개했다. 인조이는 크래프톤이 자체 개발 중인 인생 시뮬레이션게임이다. 지난해 지스타2023에 출품, 미래형 심즈로 부각하며 기대감을 더했다.

엔씨소프트는 1.07%(1900원) 하락한 17만6100원으로 마감했다. 거래량은 전일대비 약 17% 감소한 7만2051주다. 외국인이 1만5901주, 기타 투자자가 337주를 순매도했다. 기관과 개인은 각각 6617주, 7621주를 순매수했다.

 

위메이드는 -1.46%(700원)로 2거래일 연속 상승을 일단락했다. 종가는 4만7300원이며 거래량은 24만4369주다. 전일대비 30%가량 줄었다. 전일 쌍끌이 매수에 나섰던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8021주, 7331주를 팔았다. 개인은 1만5245주를, 기타 투자자가 107주를 순매수했다.

총 시가총액은 어제보다 778억원이 감소한 32조5502억원이다.

맏형들은 희비가 교차했다. 등락폭은 크지 않았다.

펄어비스(+1.26%), 넷마블(+0.72%), 컴투스(+0.38%), 웹젠(+0.18%) 등이 우상향했다.

데브시스터즈(-3.32%), 더블유게임즈(-1.69%), 위메이드(-1.46%), 엔씨소프트(-1.07%), 넥슨게임즈(-0.37%), NHN(-0.21%), 크래프톤(-0.21%) 등은 하락했다.

카카오게임즈와 네오위즈는 보합을 나타냈다.

넷마블은 +0.72%(400원)로 3거래일 연속 우상향했다. 종가는 5만5900원이며 거래량은 11만3685주다. 전일과 유사했다. 개인이 8235주의 매물을 내놓았다. 홀로 매도 우위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794주, 6441주를 사들였다.

컴투스는 0.38%(150원) 상승, 2거래일째 올랐다. 종가는 4만원으로 4월 8일 내준 4만원 선을 회복했다. 개인과 기타 투자자는 각각 2507주, 5주를 순매도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319주, 193주를 매입했다. 2거래일 연속 동반 매수다.

넥슨게임주는 0.37%(50원) 하락한 1만3480원으로 마감했다. 거래량은 10만9471주로 전일대비 약 4% 줄었다. 개인이 1만8798주를 싹쓸이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만5081주, 3717주를 팔았다.

카카오게임즈는 보합으로 최근 2거래일 연속 상승을 일단락했다. 거래량은 11만9924주로 전일대비 약 31% 줄었다. 개인이 3만4649주를 던졌다. 홀로 팔자(SELL)이며 4월 19일부터 8거래일 연속 순매도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만2646주, 7246주를 사들였다. 3거래일 연속 동반 매수다. 기타 투자자는 4757주를 순매수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