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핫이슈

2.5살 축제! 니케, 미쳤거나 위대하거나

게임앤드 2025. 4. 20. 21:48
반응형
4월 특별 방송, 개발진 니케 업데이트 및 대규모 프로모션 공개

성수동과 신세계 팝업+디저트39와 콜라보+온오프라인 이벤트

 

한국 최고 흥행 서브컬처 '승리의 여신: 니케', 여전히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국은 물론 서브컬처 강국 일본에서도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크고 작은 업데이트와 이벤트 및 프로모션 등을 전후해서다.

2025년 봄, 니케가 또 한 번 신들린 역주행을 예고했다.

출시 2.5주년 기념 화끈한 프로모션 때문이다.

'니케' 퍼블리셔 레벨 인피니트는 4월 19일(토) 오후 7시 30분 2.5주년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향후 추가될 콘텐츠와 이벤트에 관한 내용을 공개했다.

이벤트와 프로모션은 규모와 기간이 웬만한 기대신작을 능가할 만큼 크고 화끈하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팝업, 디저트 39와의 컬래버레이션 등이다.

 

레벨 인피니트는 방송 당일인 4월 19일(토)은 물론 20일(일) 공식 방송 SNS 공유 이벤트에 나섰다.

니케 2.5주년을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알리기 위함이다.

2.5주년 방송에서는 니케 캐릭터 더빙에 참여한 성우들도 나섰다. 박고운 성우 (‘모리’ 역), 유보라 성우 (‘미하라 : 본딩체인’ 역), 김도희 성우 (‘리틀 머메이드’ 역) 등이다.

각 성우가 담당한 캐릭터의 연기 포인트와 함께 가장 인상 깊었던 대사를 소개했다.

'개발팀 스페셜 코멘터리'를 통해서는 개발진이 '니케' 향후 모습을 이야기했다.

주종현 사운드 디렉터, 정재성 시나리오 팀장, 유형석 디렉터, 박상후 3D 아트 팀장, 김진옥 스파인 팀장, 김재용 이펙트 부팀장 등이 참여해 대담 형식으로 진행됐다.

2.5주년 업데이트의 핵심은 3종의 신규 캐릭터 공개다. 리틀 머메이트, 미하라: 본딩 체인, 모리 등이다.

신규 코스튬 4종도 빼놓을 수 없다. 리틀 머메이드 - 어비스 플라워, 미하라 : 본딩 체인 - 페인 이터, 그레이브 - 뷰티풀 유, 신데렐라 - 뷰티풀 미' 등이다.

레벨 인피니트는 6종의 복각 코스튬도 재판매에 나선다. '앨리스 - 스위트 홈, 리타 - 큐트 선플라워, 디젤 - 블랙 홀리데이, 슈가 - 콜 미 하드보일드, 도라 - 다크 로즈, 노이즈 - 체리블로섬 스테이지' 등이다.

▶ 리틀 머메이드+워드리스! 이벤트 스토리 '흥미 배가'

레벨 인프니티는 니케 2.5주년을 기념한 이벤트 스토리 ‘UNBREAKABLE SPHERE’를 공개했다.

사이드 스토리 ‘WORDLESS’와 ‘MUDFISH’, 2주년 이벤트 스토리 ‘OLD TALES’, 36챕터의 스토리까지 한 곳에 모여서 전개되는 이야기다.

사명을 위해서 고독을 선택한 ‘리틀 머메이드’와, 새로운 목표가 생긴 ‘워드리스 스쿼드’가 만나면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신규 메인 시나리오에서는 새로운 ‘포비스트’가 등장하고, 그 '포비스트'에 맞서기 위해 새로운 힘이 꿈틀대기 시작하는 전개가 기다리고 있다.

이와 함께 ‘아니스’의 사이드 스토리도 차근차근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2.5주년 이벤트 스토리 ‘UNBREAKABLE SPHERE’는 2세대 페어리 테일 모델인 ‘리틀 머메이드’와 ‘미하라’라는 기구한 운명을 맞이한 두 캐릭터의 이야기가 융합돼 다뤄진다.

엄지족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리틀 머메이드’ 관련 감상 포인트로는 이상할 정도의 선함이 타인에게 어떤 변화를 주고, 그 변화로 어떤 결과를 만들어내는지다.

또한 이번 이야기의 캐릭터 구성상 소통에 서툰 캐릭터들이 굉장히 많이 등장을 하는데 이들이 어떻게 서로를 이해하고 맞춰나가는지에 주목할 만하다.

이외에도 ‘OLD TALES’ 이후 2세대 페어리 테일 모델들이 어떻게 지내왔는지, 혹은 어떻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길거나 짧게 ‘2세대 페어리 테일 모델’의 이야기를 다시 쓰기 시작하는 기념비적인 이야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리틀 머메이트 vs 글러트비, 같은 물방울 다른 비주얼

2.5주년 이벤트는 ‘리틀 머메이드’라는 이름에 걸맞게 물방울 혹은 물거품이 테마이자 아이콘이다.

그중에서 비눗방울 혹은 물방울에서 흔히 보이는 프리즘 빛깔의 다채로운 색채와 특유의 일렁거림에 대한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리틀 머메이드’는 단순한 물방울의 이미지가 아니라 독특한 ‘언령’이라는 요소가 섞여 있기 때문에 두 가지의 비주얼적인 콘셉트를 어떻게 하면 잘 융합을 할지 많이 고민을 하면서 작업을 했다.

또 신규 보스 ‘글러트니’ 같은 경우에는 같은 거품 혹은 방울, 물의 콘셉트를 차용하지만 좀더 끈적하고 닿으면 안 될 것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글러트니’는 지금까지 나온 보스 중 가장 귀엽게 생겼지만 지휘관들이 잡아먹는 고깃덩어리가 될지 잡아먹히는 폭식자가 될 지에 엄지족들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있다.

▶ 인어 형상화! 리틀 머메이드, 물방위까지 콘트롤

‘리틀 머메이드’는 인어같이 아름다운 캐릭터로 머리카락이 굉장히 긴데, 물속에 들어가면 더욱 더 풍부하고 아름답게 연출했다.

또한 인어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서 슈트에 육각형 모양 비늘 패턴을 제작했다.

원화가가 육각형을 한땀 한땀 그렸고 애니메이터들이 하이라이트를 한땀 한땀 넣는 섬세한 작업이었다.

그래서 단순히 인어의 느낌뿐 아니라 미래적인 느낌도 좀 더해져 정말 만족하는 작업이 됐다. 마지막으로 물과 관련한 기믹을 정말 최대한 사용했다.

뿐만 아니라 물방울의 색깔을 단순한 파랑색이 아니라 분홍 빛깔로 조정하는 일부터 물방울과 물고기를 부드럽고 통통 튀게끔 연출하는 것까지 정말 노력을 많이 했다.

심지어 리로드도 물방울을 이용해서 장전을 하는데 ‘리틀 머메이드’가 단순히 물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물방울을 얼마나 자유롭고 즐겁게 다룰 수 있는지 보여주고 싶었다.

레벨 인프니트는 니케 2.5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관련된 테마곡도 만들었다.

지난 ‘OLD TALES’의 이야기로부터 방주의 세계가 벌써 100년 이상이라는 시간이 지났는데 궤도 엘리베이터에서 ‘신데렐라’와 헤어지게 된 ‘리틀 머메이드’에게는 과연 무슨 일이 일어났던 것일지, 이 100년이라는 기다림에 대한 감정을 담았다.

▶ 니케 대변신! 지상 캐릭터 강화

2.5주년 특별 생방송에서 시프트업 개발진은 직접 향후 니케의 변화상을 알렸다.

우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추가된다.

'지상 캐릭터다.

시프트업 측에서는 "이미 니케에는 솔로 레이드 같은 콘텐츠가 헤비함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지상 콘텐츠는 좀 라이트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으로 시뮬레이션형 콘텐츠로 준비를 하고 있다"며 기본적으로 3D 필드에서 SD 캐릭터들이 스쿼드를 이뤄 행동하는 콘텐츠로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상 캐릭터는 전용 스킬도을 가지고 있다.

지상 전용 스킬에 중복 캐릭터를 여러 개 얻어야 되는 한계 돌파와 같은 난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시프트업 측에서는 "'라이트하게'라는 조건에 맞게 캐릭터를 획득만 해도 지상 관련된 스킬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발했다.

또 시뮬레이션형 콘텐츠이긴 하나 필드를 탐험하거나 필드에서의 전용 전투 3D 전용 전투를 기획 중이다.

전투를 경험하거나 더 나아가서는 보스와의 전투도 진행을 한다거나 소소한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지금까지와는 좀 결이 다른 콘텐츠들을 준비하고 있다.

개발자는 "해당 콘텐츠에는 다양한 가능성이 있겠다라고 생각을 많이 하고 있어 콘텐츠를 앞으로도 점진적으로 보강할 예정"이라며 " 어디까지 만들어야 이 콘텐츠가 작동할 수 있는가 이런 것들에 대해서 판단중이며, 캐릭터들의 활용처로 잘 작동하는가, 그리고 유저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지 등을 보기 위해서 베타 버전으로 먼저 콘텐츠를 오픈하게 될 것 같다"고 전했다.

 

▶ 단점 보완! 성장 재화 상향 조정

시프트업에서는 성장 재화 획득량에 대한 상향 조정을 계획하고 있다.

획득 재화량을 충분하게 늘리면서도 각 콘텐츠에 적절하게 분배를 하는 것이 핵심이다.

시뮬레이션 룸, 시뮬레이션 룸 오버클럭, 주간 미션, 솔로 레이드 같은 기존 콘텐츠들의 보상 상향 조정을 시작으로 UI를 통해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간단한 이벤트들을 새롭게 기획하여 추가적인 보완을 예정하고 있다.

지상이나 솔로 레이드 명예의 전당 같은 3분기 이내에 업데이트될 신규 콘텐츠들에 대해서도 부족한 재화량을 수급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시프트업에서는 올해 2~3분기 동안 지속적인 개선이 이뤄질 예정이기 때문에 개발팀에서 상황을 지속적으로 지켜보면서 추가적으로 대응할 부분은 없는지 잘 살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핫플 성수동 외출! 오프라인 팝업

니케 팬들을 열광케하는 또 하나의 요소는 다채로운 프로모션이다. 이중 오프라인 팝업은 게임만큼이나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레벨 인피니트는 2.5주년 기념, 또 한번의 오프라인 팝업을 준비 중이다.

‘리틀 머메이드의 버블 에어리어’다.

5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광진구 커먼그라운드에서 진행된다. 리틀 머메이드 버블 포토존과 2.5주년 스페셜 벽화 등 다채로운 공간이 마련된다. 사전 예약 후 방문 시 현장에서 한정 굿즈도 증정된다.

▶ 디저트39와 협업, 세트 메뉴 출시 및 경품 지급

성수동에서의 팝업이 끝나기가 무섭게 니케에서는 '디저트39'와 콜라보를 진행한다.

‘디저트39 전초기지점’다. 5월 8일부터 6월 4일까지 운영된다.

이 기간 동안 디저트39에서는 니케와의 협업한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가 포함된 세트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세트와 함께 주차별로 니케 키링, 스탠드, 무드등, 포토 카드 쿠폰이 지급된다.

또한 전국 디저트39 매장에서 콜라보 음료를 ICE 및 벤티 사이즈로 주문 시 ‘디저트39 X 승리의 여신: 니케 리유저블 컵’을 얻을 수 있다. 일부 매장에서는 라피와 도로시의 배너 등 다양한 장식도 확인할 수 있다.

끝이 아니다.

니케의 2.5주년 프로모션은 7월까지 펼쳐진다.

디저트39 콜라보 이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팝업 스토어가 마련된다.

6월 20일부터 7월 3일까지다.

시프트업이 7월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온라인 팝업을 오픈할 예정이다.

▶ 니케, 야구와 관련 프로모션

시프트업은 카페, 팝업 스토어 등과는 비교가 되지 않은 '색다른 프로모션'도 준비 중이다.

야구 페스티벌이다.

우선 5월 29일(목) 게임 내 야구 테마 코스튬을 출시한다.

6월 10일에는 미국 메이저프로야구(MLB) '파리드스와 다저스' 경기와 관련한 협업 이벤트에 나선다. 해당 경기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고 펫코 파크에서 펼쳐진다.

▶ 랜덤 피규어 낙원 출시 및 특전

레벨 인피니티는 니케 캐릭터를 형상화한 랜던 피규어 컬렉션을 5월 출시할 예정이다. 5월 글로벌 사전예약을 통해 판매 예정이다.

1/4 길티 - 디스빌리프 웨이브(NIKKE 1/4 GUILTY WAVE OF DISBELIEF), 베비비붐 시리즈(NIKKE BABYBOOM FIGURE), 리틀 머메이드 - 어비스 플라워 1/7, 미하라 : 본딩 체인 - 페인 이터 1/7 등이다.

이 외에도 레벨인피니트는 2.5주년 기념 특전을 펼친다.

각종 이벤트를 통해 160회 이상의 뽑기를 제공한다.

고급 모집 티켓, 일반 모집 티켓, 쥬얼을 포함해, 리틀 머메이드 전용 모집 기회*21, 미하라 : 본딩 체인 전용 모집 기회*21 등 풍성한 혜택이 마련된다.

또한 게임 접속 보상으로 모리*1 획득 가능하며, 2.5주년 배포 니케 선택 상자(킬로/라이/모리 중 선택 가능)를 통해 모리*3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관련 페이지 : https://nikke-kr.com/

 

승리의 여신: 니케|세계 탈환을 위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세계 탈환을 위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11월 4일 정식 런칭!

nikke-k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