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컴투스發 빅데이, 엔씨·2K 빛났다

게임앤드 2025. 5. 28. 16:44
반응형
[한줄뉴스-5월 28일]서머너즈워: 러쉬, 글로벌 론칭

아이온2, 첫 라이브 방송 5월 29일 오후 8시 개최

야심작 '문명: 연맹의 시대' 출시일(6월 19일) 발표

게임판의 예고된 빅데이다.

판이 커졌다.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2K 등이 힘을 보탰다.

5월 28일(수) 컴투스가 야심작 '서머너즈워: 러쉬'를 글로벌에 론칭한 것.

'서머너즈워: 러쉬'는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RPG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에 기반한 방치형 RPG다. 타워 디펜스 요소가 가미됐다.

이날 엔씨소프트는 황금기대작 '아이온2' 첫 라이브 방송 일정을 발표했다. 5월 29일(목) 오후 8시다. 개발진이 출연해 핵심 콘텐츠를 소개한다. 더불어 실제 플레이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아이온2'는 지난 2008년 11월 공개서비스를 시작해 센세이션을 일으킨 온라인 MMORPG '아이온'의 정통 속편이다.

2K는 이날 '문명: 연맹의 시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6월 19일이다.

이 게임은 글로벌 최고의 인기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시드마이어의 문명'의 모바일 버전이다.

스마일게이트는 턴제 RPG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전세계 판매량이 330만 장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이 게임은 프랑스 게임 개발사 샌드폴 인터랙티브에서 개발한 턴제RPG다.

네오위즈는 또 한편의 인디 게임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킬 더 섀도우'다. 이 게임은 중국 게임사 '섀도우라이트'에서 개발 중인 어드벤처 게임이다.

[Today's HOT]

▶엔씨소프트

신작 MMORPG ‘아이온2’의 5월 29일(목) 저녁 8시 첫 번째 라이브 방송 ‘AION2NIGHT’을 진행한다. 개발진이 출연해 주요 콘텐츠를 소개한다.

▶컴투스

신작 키우기 게임 ‘서머너즈 워: 러쉬’를 글로벌에 론칭했다.

▶스마일게이트

4월 24일 전 세계 정식 출시한 턴제 RPG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Clair Obscur: Expedition 33’의 전세계 판매량이 330만 장을 돌파했다.

▶네오위즈

중국 인디 게임 개발사 ‘섀도우라이트(Shadowlight)’에서 개발 중인 신작 ‘킬 더 섀도우(Kill the Shadow)’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장르는 서스펜스 중심의 내러티브 어드벤처 게임이다.

[Comming Soon]

▶2K

시드 마이어의 문명 시리즈의 새로운 모바일 전략 게임 ‘문명: 연맹의 시대’를 6월 19일 아시아 지역에서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공식 출시한다.

 

▶프랑스 게임 개발사 슬로클랩(Sloclap)

온라인 축구 액션 게임 ‘리매치(Rematch)’의 오픈 베타를 6월 28일 오후 9시(한국시간)부터 72시간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PC, PS5, 엑스박스 시리즈 XㅣS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What's New]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캐주얼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스토브: 타이니탄 레스토랑(개발사 그램퍼스)’를 5월 27일 전 세계에 정식 출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MMORPG ‘레이븐2(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서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1주년 대축제, 궁극의 이벤트’를 6월 25일까지 실시한다.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통합 전장 '혼돈의 격전지'와 신규 서버 '문전성시'를 추가했다.

▶넷마블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서 메인 퀘스트를 즐길 수 있는 신규 지역 '돌담불'을 업데이트하고 6월 18일까지 이벤트를 펼친다.

▶엔씨소프트

MMORPG ‘THRONE AND LIBERTY'에서 ‘하이퍼 부스팅 시즌 3’ 추가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Niantic(나이언틱)

증강 현실(AR) 모바일게임 '포켓몬고'(Pokemon GO의 신규 시즌 ‘즐거운 날들’을 시작하고 6월 28일과 29일 포켓몬고 페스트2025' 글로벌 이벤트를 실시한다.

 

▶블루포션게임즈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에서 성공적인 EP 8과 신규 서버 로사 오픈 분위기를 이어 기가 위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MMORPG ‘리니지2M’의 ‘THE PLEDGE: 서약’을 업데이트하고 다채로운 이벤트에 돌입했다.

▶세스소프트

MMORPG '아드'의 신규 서버 '미네르바'를 오픈하고, 다채로운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라인게임즈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온라인 주류 플랫폼 데일리샷(대표 김민욱)과 컬래버레이션(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미국 야국 명예의 전당 및 박물관(HOF)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하고 ‘MLB 라이벌’에 명예의 전당 선수 카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

5월 28일부터 6월 11일까지 ‘Days of Play 2025’를 진행한다. 매년 이용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커뮤니티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글로벌 프로모션이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아토락시온’ 최종 콘텐츠 ‘최후의 글라디우스’를 업데이트하고 다채로운 이벤트에 났다.

▶엔에이치엔(NHN)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 ‘다키스트 데이즈(DARKEST DAYS)’를 스팀(Steam)의 ‘좀비 대 뱀파이어 게임 축제’에 참가했다.

▶스마일게이트

‘올클래스(ALL CLASS)’ MMORPG '로드나인'(개발사 엔엑스쓰리게임즈)의 신규 월드 레이드 콘텐츠 ‘잊혀진 사원’과 룬 시스템 개편 및 길드 아지트를 포함한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에 나섰다.

▶위메이드

자회사 전기아이피에서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게임 '미르의 전설2'에 신규 콘텐츠 ‘도감’을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센터장 서상봉)

전주센터가 27일 전북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전북지역 F&B(식음료) 창업기업을 위한 브랜드 전략 역량 강화 프로그램 ‘제2회 전주 F&B 인사이더’를 개최했다.

▶큐로드

모바일게임을 위한 고도화된 소비자 직접 판매(Direct-to-Consumer, D2C) 활성화 솔루션 제공업체 아가님(Aghanim)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국내 콘텐츠산업 현업인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2025 콘텐츠 현업인 재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대원미디어

5월 22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5 플레이엑스포'에서 마련한 자사의 부스에 약 3만명이 방문했다고 전했다. 다채로운 플랫폼의 12개 게임을 출품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