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줄뉴스

[게임 오늘]펄어비스, 침묵 끝! 섀도우 아레나 '예열'

반응형

[한줄뉴스-2월 11일] 펄어비스 '섀도우아레나' 글로벌 CBT 일정 공개…V4·달빛조각사 동반 업데이트&이벤트

2월 11일, 대한민국의 포커스는 전일 오스카에서 4관왕을 차지한 봉준호 감독과 '기생충'에 쏠렸다. 일부에서는 올림픽에서 금메달과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의 우승과 같다는 쾌거로 손꼽았다. 여전히 가라앉지 않고 장기화 조짐을 나타내고 있는 신종 코로나보다 뜨거웠다.

한국 문화 콘텐츠 중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외화를 벌어들이고 있는 게임판은 이전 화요일과 달리 심심했다. 발렌타인데이가 코앞으로 다가왔지만 관련 프로모션은 일부 게임에 국한됐다. 여기에 연일 엄지족의 눈을 사로잡았던 기대신작의 예열마저 뜸해졌다.

잠잠한 화요일, 시선을 끈 게임사는 펄어비스, 카카오게임즈, 넥슨 등이다.

이날 펄어비스는 신작 온라인게임 '섀도우 아레나' 글로벌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2월 27일부터 3월 8일까지 11일간이다. 참가자 모집도 이날 시작했다.

섀도우 아레나는 최후의 1인을 가리는 근접전 형태의 ‘액션 배틀 로얄’ 게임이다. 지난해 지스타에서 시연 버전으로 출품, 펄어비스 부스 흥행에 힘을 보탰다. 시원한 액션성과 긴장감 있는 대전 요소를 담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넥슨과 카카오게임즈가 각각 지난해 하반기를 달군 '달빛조각사'와 'V4'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나섰다.
달빛조각사에서는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고 발렌타인데이 이벤트가 시작됐다.

'V4'에는 론칭 이후 최초로 신규 캐릭터 및 PVP 특화 서버가 도입됐다. 이를 기념하기 위한 통 큰 이벤트도 마련됐다. '아우디 A4', 아이팩, LG 울트라 모니터 등을 내걸었다.

[Today's Hot]
▶펄어비스
신작 온라인 액션 배틀 로얄 ‘섀도우 아레나(Shadow Arena)’의 글로벌 테스트 일정(2월 27일~3월 8일)을 공개하고 참자가 모집에 나섰다.


[Update & Event-모바일]
▶넥슨
넷게임즈(대표 박용현)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에 신규 클래스 아처 및 카마오스 서버를 추가하고 아우디A4 등을 내건 이벤트를 시작했다.


▶카카오게임즈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서 주요 캐릭터 밸런스를 조정하고 밸런타인데이 이벤트에 돌입했다.


▶게임빌
야구 소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 신규 트레이너 2종 및 새로운 난이도 추가 등의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에 밸런타인데이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엔씨소프트
발렌타인데이트를 기념하기 위해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Spoonz)’의 신규 밸런타인 굿즈(Goods, 상품)를 출시한다.


▶아키(Aarki)
글로벌 연간 매체별 성과 지표를 측정하는 '싱귤러(Singular) ROI 인덱스 2020'에서 총 5개 분야, 10개 카테고리에서 '탑 미디어 소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이언소스(ironSource)
광고 기반 모바일 게임 스튜디오 ‘슈퍼소닉 게임즈(Supersonic Games)’를 론칭했다

[e스포츠]
▶슈퍼플레이(SUPERPLLAY)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에 32평 규모의 '게임과 e스포츠'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복합 매장을 오픈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