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줄뉴스

[게임 오늘]엔씨·넥슨 몰아치기, 소재 달랐다

반응형

[한줄뉴스-2월 12일]엔씨 실적 공개+리니지2M·리니지M 업데이트…넥슨, 총 18개 게임서 발렌타인데이 이벤트컴투스·위메이드도 2019년 실적 발표…BTS월드·테라클래식 발렌타인데이 프로모션

어닝 시즌을 맞아 주요 게임사들의 실적 발표가 지속됐다. 또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관련 이벤트도 봇물을 이뤘다.

실적과 발렌타인데이로 압축된 이날, 엔씨소프트와 넥슨이 돋보였다. 소재는 달랐다.

엔씨소프트는 실적 발표와 더불어 매출 효자이며 쌍포인 리니지2M과 리니지M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같은 날 신규 콘텐츠 추가는 이례적인 행보다.

날 엔씨소프트이외  컴투스, 게임빌, 위메이드 등이 지난해 4분기와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부진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를 출시했지만 개선을 꾀하지 못했다. 11월 출시 지난해 반영분이 약 35일 정도에 그쳤기때문이다.

컴투스는 기대신작이 없었지만 영업이익이 1269억5700만원으로 6년째 1000억원을 돌파했다. 해외 매출 비중도 80%에 육박했다. 글로벌 흥행대작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의 장기 흥행 때문으로 풀이된다.

위메이드는 매출이 소폭 감소했지만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도 낮췄다.

오는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트 이벤트를 앞두고 이벤트도 봇물을 이뤘다. 넥슨이 모바일게임 6종과 온라인게임 12종에서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이외 컴투스, 카카오게임즈, 넷마블 등이 주요 인기 게임인 '워너비 챌린지''테라 클래식''BTS월드' 등에서 이벤트및 관련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한편 1월과 2월 초까지 신작 게임을 쏟아낸 중국 게임도 숨고르기에 들어갔다.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넥슨
인기 온라인게임 12종에서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든어택, 테라, 천애명월도, 메이플스토리1/2, 트리 오브 세이비어, 버블파이터,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 클로저스 등이다.

 

▶넥슨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게임 6종(트라하, 오버히트, 액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린:더 라이트브링어, 메이플스토리M)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투스
스토리 모바일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유저들을 위한 달콤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에서 발런타인데이 관련 콘텐츠를 추가하고 달빛조각사, 창세기전:안타리아의 전쟁, 앙상블 스타즈, 올스타 스매시 등 4종에서 이벤트를 시작했다.

 

▶넷마블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에서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스테이지와 멤버 카드를 새롭게 추가하고 이벤트에 나섰다.

 

[2019년 실적 발표]
▶위메이드
2019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약 11% 감소한 약 1136억원, 영업손실 약 69억원, 당기순손실 약 266억원으로 집계됐다.

 

▶컴투스
실적 공시를 통해 2019년 4분기 매출 1216억 원, 영업이익 332억 원, 당기순이익은 101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2019년 연간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1조 7012억원, 영업이익 4790억 원, 당기순이익 3,593억 원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게임빌

2019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연간 실적은 매출 1197억 원, 영업손실 171억 원, 당기순이익 93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이 소폭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Comming Soon]
▶부클 주식회사(대표 이동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NOW Remaster(나우 리마스터)’ 사전예약 참여자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엔씨소프트
'리니지2M’에서 ‘클래스 케어(Class care)’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의 대규모 업데이트 ‘하이엘프: 요정의 역습’을 진행했다.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
자회사 아이들상상공장(대표 김효식)이 개발한 모바일 힐링 게임 ‘어비스리움’에서 글로벌 유명 캐릭터 ‘헬로키티’를 포함한 산리오캐릭터즈와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조이시티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 신규 고급 함선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베스파
'킹스레이드'에 달콤한 봄 맞이 축제 던전을 오픈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위메이드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코스튬 ‘제빵사’를 공개했다.

▶펄어비스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에 격투가 전승을 추가했다.

▶2K-기어박스 소프트웨어
보더랜드 공식 홈페이지의 커뮤니티 '러브레터'와 '보더랜드쇼' 5화를 통해 보더랜드 3에서 진행될 신규 시즌 이벤트 및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RED DEAD ONLINE)’에서 전설의 현상 수배범을 포함한 개척자의 삶에서 추가 XP를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에서 ‘틱톡(TikTok)’과 연계한 '챌린지 이벤트'를 펼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2K
2019년 2월에 설립한 게임 개발 스튜디오인 2K 실리콘 밸리의 공식 사명 ‘31st 유니온(31st Union)’로 확정했다고 전했다.

▶라이엇 게임즈
문화재청과 함께하는 우리 문화유산 후원의 올해 계획을 발표했다.

▶키즈노트
tvN '나의 첫 사회생활' 제작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2월 18일(화) 오전 9시 30분 넥슨 아레나에서 ‘게임산업 재도약을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e스포츠]
▶그리핀
에이펙스 레전드 팀이 창단 1개월 만에 ALGS(EA와 리스폰엔터테인먼트 주관 대회)본선 대회 시드권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