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익 353억, 전년동기比 74% 감소
퍼즈업 하반기 출시 및 TL 테스트 예정
신규 매출원 부재로 엔씨소프트가 지난 2분기 부진을 면하지 못했다.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 주요 지표가 모두 전분기(23년 1분기)는 물론 전년동기보다 크게 감소했다.
특히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다.
8월 9일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23년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을 공개했다.
매출 4402억원, 영업이익 353억원, 당기순이익 305억원이다.
매출은 전분기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 30% 감소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57%, 73%, 전년 동기 대비로는 71%, 74% 줄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851억원, 아시아 874억원, 북미•유럽 314억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363억 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의 35%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2969억 원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M’ 1278억원, ‘리니지W’ 1028억원, ‘리니지2M’ 620억원, ‘블레이드&소울2’는 43억원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882억원이다.
‘리니지’ 243억원, ‘리니지2’ 230억원, ‘아이온’ 158억원, ‘블레이드&소울’ 58억원, ‘길드워2’ 192억원이다.
엔씨소프트는 향후 라인업도 공개했다.
PC•콘솔 신작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TL)’ 테스트에 나선다. 글로벌 퍼블리셔 아마존게임즈를 통해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5월 진행한 국내 테스트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콘텐츠와 시스템을 개선했다.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다양한 장르의 신작 게임 4종을 개발 중이다.
2023년 하반기 ▲퍼즐게임 ‘PUZZUP: AMITOI(퍼즈업: 아미토이)’ 론칭을 시작으로 ▲난투형 대전액션 ‘배틀 크러쉬’ ▲수집형 RPG ‘블레이드&소울S’ ▲실시간 전략게임(RTS) ‘프로젝트G’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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