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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사 실적

엔씨, 23년 어닝쇼크…TL 효과 미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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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이익 1373억, 전년比 75%↓••• 당기순익 2139억, 매출 1조7998억
TL 글로벌 출시 준비•••상반기, 프로젝트 BSS· 배틀크러쉬 출시 목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2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연결기준)을 발표했다.

연간 매출은 1조7798억원이다. 전년 대비 31% 줄었다.

영업이익 1373억원, 당기순이익 2139억원이다. 각각 75%, 51% 줄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1497억원, 아시아 3499억원, 북미•유럽 1358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445억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비중은 전체 매출의 약 35%다.

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게임이 1조2004억원, PC 게임이 3651억원, 로열티 매출은 1445억 원이다.



4분기 매출은 4,377억 원, 영업이익은 39억원, 당기순이익은 252억원이다.

매출은 모바일 게임 매출 증가로 전분기 대비 3% 상승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77%, 43% 감소했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글로벌 전 지역에서 전분기 대비 성장을 달성했다.

한국은 2845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3% 성장, 아시아는 847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8% 증가했다.

북미•유럽 역시 길드워2 매출 확대로 전분기 대비 15% 성장한 379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의 4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9% 상승한 2989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의 견조한 매출과 리니지2M, 리니지W의 업데이트 효과가 전분기 대비 성장을 견인했다.

PC 게임의 4분기 매출은 923억이다.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의 국내 출시와 함께 리니지2, 길드워2의 매출이 증가했다. 리니지,

아이온은 전분기 대비 감소했다.

엔씨소프트는 2024년에 라인업도 공개했다.

우선 PC MMORPG ‘THRONE AND LIBERTY(이하 TL)’이 글로벌에 론칭 예정이라고 밝혔다. 퍼블리셔는 아마존게임즈다.

이외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신규 IP인 '프로젝트 BSS' '배틀크러쉬'다. 모두 자체 개발 중인 게임이다.

엔씨소프트는 게임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라이브 IP의 이용자 기반 확대, 신규 IP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추진 중이다.

경영 및 의사 결정 체계의 효율성 신장,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 노력도 확대할 방침이다.

관련 페이지 : https://kr.ncsoft.com/kr/ir/irArchive/earningsRelease.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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