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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사 실적

반전無! 엔씨, 3Q '어닝 쇼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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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4231억, 영업익 165억, 당기순익 440억

신작 7종, 지스타23서 공개•••포트폴리오 다각화

엔씨소프트가 3분기 부진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1000억원대의 영업이익이 100억원대로 추락했다.

일단 신작이 부재했다.

또 나이트 크로우, 아레스 등 잇단 대작 출격으로 리니지 후예 등 기존 흥행작들도 이전만큼의 매출고를 올리지 못했다.

11월 9일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23년 3분기 실적(연결기준)을 공개했다.

매출 4231억원, 영업이익 165억원, 당기순이익 440억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4%, 53% 감소, 전년 동기 대비로는 30%, 89%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44% 증가, 전년 동기 대비 76%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764억원, 아시아 784억원, 북미•유럽 331억원을 달성했다.

로열티 매출은 353억 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의 35%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2738억 원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M’ 1196억원, ‘리니지W’ 901억원, ‘리니지2M’ 549억원, ‘블레이드&소울 2’는 92억원이다.

올해 출시 6주년을 맞이한 ‘리니지M’은 이용자 중심 콘텐츠와 운영으로 안정된 트래픽을 유지 중이다.

‘리니지W’와 ‘리니지2M’은 각각 전분기 대비 12%, 11% 줄어들며 감소폭이 완화됐다.

‘블레이드 & 소울 2’는 일본과 대만 등 글로벌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며 전분기 대비 116% 성장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6% 상승한 932억원이다.

‘리니지’ 264억 원, ‘리니지2’ 205억원, ‘아이온’ 193억원, ‘블레이드&소울’ 60억원, ‘길드워2’ 210억원이다.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소울 매출은 전분기 대비 각각 9%, 22%, 4% 증가했다.

‘길드워2’는 네 번째 확장팩 출시로 전분기 대비 9% 늘었다.

엔씨소프트는 11월 16일 개막하는 '지스타 2023'에서 글로벌 신작 라인업을 선보인다.

▲슈팅 ‘LLL’ ▲난투형 대전 액션 ‘배틀크러쉬’ ▲수집형RPG ‘프로젝트 BSS’ ▲MMORTS ‘프로젝트G’ ▲인터랙티브 어드벤처 ‘프로젝트M’ 등의 개발 현황을 공개한다.

지스타에서 선보인 신작 게임은 2024년부터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신작 PC MMORPG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는 12월 7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다.

관련 페이지 : https://kr.ncsoft.com/kr/ir/financialInfo/consolidation.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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