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줄뉴스

빅이슈 향연! 넷마블·엠게임·컴투스 '우월'

728x90
반응형
 
[한줄뉴스-11월 10일]넷마블, 샬롯의 테이블 출시·파라곤 최종 점검+마브렉스 오픈

엠게임, SLG '루아' 국내 출시…컴투스, 서머너즈워:크로니클 북미 정식 서비스

지스타22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황금 같은 주말이 포함된 전시회로 인해 각 게임사들은 주요 이슈를 지스타 이전 혹은 이후로 미루고 있다.

11월 두 번째 주요 이슈가 요일을 가리지 않고 쏟아지는 이유다.

목요일도 예외는 아니다. 이날은 주요 게임사들의 야심작 출시가 이어졌다. 여기에 넷마블, 위메이드 등이 블록체인 관련 핫이슈들이 쏟아냈다.

11월 10일 목요일, 넷마블과 엠게임, 컴투스가 빛을 발했다.

넷마블은 신작 이슈와 블록체인 소식을 한꺼번에 쏟아냈다.

레스토랑을 테마로 한 3매치 퍼즐 모바일 게임 '샬롯의 테이블'을 글로벌에 동시 론칭했다. 또 야심작 '파라곤: 디 오버 프라임' 최종 테스트를 시작했다. 오는 11월 21일까지다.

이 작품은 에픽게임즈의 액션 MOBA '파라곤'을 활용해 넷마블이 개발 중인 신작이다. 원작의 정통성에 3인칭슈팅(TPS) 요소를 가미해 손맛을 극대화했다.

넷마블은 이날 자회사 MARBLEX(마브렉스)가 블록체인 플랫폼 'MBX 2.0'을 정식 오픈했다. 14일에는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를 시작으로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RF 프로젝트' 등 블록체인 게임을 쏟아낸다.

넷마블이 몰아치기에 나선 이날, 엠게임은 모처럼 모바일 게임을 앞세운 안방 공략에 나섰다. 신작 '루아'를 출시한 것.

중국에서 개발된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게임(SLG)이다. 전략의 정통성을 바탕으로 3매치 퍼즐 전투 시스템을 갖추며 동일 장르 게임과 차별화를 꾀하며 엄지족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사전예약자는 100만명으로 흥행 기대감까지 높이고 있다.

컴투스는 2022년 야심작 '서머너즈워:크로니클'의 북미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작품은 미국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에 기반한 첫 MMORPG다.

지난 8월 국내에 출시해 흥행 가능성을 입증한 작품으로 미국에서는 자체 서비스와 더불어 스팀을 통해서도 플레이할 수 있다.

그라비티도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전략 RPG '라그나로크 아레나' 아시아권 출시를 앞두고 사전에약에 돌입한 것.

[Today's HOT]
▶엠게임
실시간 하이브리드 SLG(전략시뮬레이션게임) ‘루아(Le Roi)’를 구글·애플·원스토어 등을 통해 출시했다.

▶넷마블
레스토랑 테마 모바일 3매치 퍼즐 게임 ‘샬롯의 테이블’(개발사 엔트리, Ntri)을 글로벌에 동시 출시(중국, 베트남 등 일부 국가 제외)했다.

▶넷마블
자체 개발 중인 3D TPS MOBA PC 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파이널 테스트를 시작, 11월 21일까지 실시한다.

▶넷마블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마브렉스)가 'MBX 2.0 생태계'를 정식 오픈했다. 11월 14일에는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를 비롯해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RF 프로젝트’ 등 블록체인 게임 출시를 통해 MBX 생태계를 확장한다.

▶컴투스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북미 서비스를 현지 시각 기준(PST) 11월 10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넥슨
자사의 신작 PC 온라인 슈팅게임 '베일드 엑스퍼트' 개발자 스트리밍 방송을 오후 6시 공식 트위치와 유튜브를 통해 진행한다. 김명현 본부장과 정동일 기획팀장이 출연, 글로벌 테스트 이후 평가와 피트백을 바탕으로 한 콘텐츠 및 향후 방향을 설명한다.

▶넥슨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의 처녀작 '데이브 더 다이버'가 최근 스팀 얼리 액세스를 통해 국내 인기 1위, 97%가 긍정 평가를 얻는 등 초반 순항 중이라고 전했다.

▶그라비티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아레나’의 동남아시아(태국 제외), 남아시아, 중동, 오세아니아 지역 출시를 위한 이용자 모집(사전예약)을 시작했다.

[Comming Soon]
▶2K와 마블 엔터테인먼트
오는 12월 2일 출시를 앞둔 ‘마블 미드나잇 선즈’의 프리퀄 쇼츠 2편을 공개했다.

▶밸로프(대표 신재명)
올엠에서 개발 중인 PC 온라인 캐주얼 RPG ‘루니아Z’ 공개서비스(OBT)를 11월 21일(월)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CFK(대표 구창식)
호러 어드벤처 '세이비어 오브 디 어비스(Savior of the Abyss)'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 글로벌 출시일(11월 24일) 공개와 함께 예약판매에 돌입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위메이드
모바일 MMORPG '미르4'에서 신세기 제1장 ‘아수라’의 시작을 알리며 ‘사북쟁패’를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 서비스 4주년(11월 말)에 앞서 특별 페이지를 열고 사전 이벤트에 돌입했다.

▶위메이드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에서 매주 수요일 22시부터 흑철을 향한 대혈투 ‘비곡점령전’을 개최한다.

▶컴투스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공동 제작한 ‘서머너즈 워’ 라이트 노벨 ‘서머너즈 워/소환사 대전1 (부제: 불리어진 자)’를 현지에서 최초 공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스마일게이트 RPG
한국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가 올겨울 모험가들을 만나기 위한 ‘2022 로아온 윈터’ 일정(12월 18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 등을 공개하고 참가 신청 이벤트에 나섰다.

▶카카오게임즈
님블뉴런(대표 김승후)에서 개발한 생존 배틀 아레나 게임 '이터널 리턴’에서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위한 ‘수험생 혜진’ 스킨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블소)’에서 ‘천명절 수타일(秀?溢)’ 이벤트를 11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

▶넥슨
온라인 FPS(1인칭슈팅) 게임 ‘서든어택’에 신규 개인전 맵 ‘빌라’를 업데이트하고 11월 14일까지 특별보급!PC방 이벤트를 펼친다.

▶썸에이지
오는 11월 11일 슈팅 게임 '크로우즈(CROWZ)’의 스트리머 64인이 참가하는 ‘한일 국가 대항전(CROWZ INTERNATIONAL COMPETITION 2022, CIC 2022)’을 개최한다.

▶액션스퀘어
콘솔-PC 플랫폼 슈팅액션 게임 ‘앤빌(ANVIL)’에 토이 워커 개조 및 강화 기능 추가 등의 '시즌3'를 업데이트했다.

▶크래프톤
'PUBG: 배틀그라운드' 20.2 업데이트를 통해 탈 것 스폼 및 접이식 방패 밸런스 등을 조정했다.

▶마이크로소프트 Xbox
343 인더스트리의 '헤일로 인피니트' 겨울 업데이트(Winter Update) 내용을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
지난 8일(한국기준) 장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ARCANE)’ 출시 1주년을 맞아 해외 커뮤니티 ‘레딧(Reddit)’을 통해 ‘AMA(Ask Me Anything,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세션을 진행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엔씨소프트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의 첫 번째 팝업스토어 ‘도구리 오피스’에 총 4만여 명이방문, 신규 굿즈 조기 품절 등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게임문화재단-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펄어비스
‘2022 게임문화제’에 ‘BIGEM’ 존으로 참여해 국내 우수 인디게임 7개작을 선보인다.

▶서울산업진흥원
2022년 제2차 DMC 지원시설(첨단/산학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12월 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메타버스 & 블록체인]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KAIST 미술관(KAIST Art Museum) 교양 강좌 ‘미래 예술이란 무엇인가’에서 ‘메타버스와 게임’을 주제로 예술론 특강을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최고의 K-POP 그룹 ‘에스파(aespa)’와 함께하는 역대급 콜라보레이션을 예고하고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

▶하바
첫 NFT 프로젝트이며 DApp 'SPQ NFT'의 세계관을 공개했다.

▶더 샌드박스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캐주얼 게임 개발사 '라인스튜디오'(LINE studio, 대표 이정원)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샌드박스네트워크
MBC와 함께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카타르월드컵경기장 등 다양한 가상 공간을 조성, ‘2022 카타르 월드컵’을 홍보하기 위한 콘텐츠 및 마케팅 협력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스타2022 예열]
▶그라비티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쇼 ‘지스타 2022’에서 선보일 그라비티 B2C관 부스 디자인을 공개했다.

▶PICO
지스타2022에 참가, BTC전시관에 체험 부스를 마련하고, 최근 출시한 올인원 VR(가상현실) 헤드셋 ‘PICO 4’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틱톡(TikTok)
지스타(G-STAR) 2022 BTB관에 '틱톡 포 비즈니스' 부스를 차리고 게임 업계 관계자들을 만난다고 전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지스타 2022 부스 참여 발표와 함께 부스 조감도 및 상세 운영안을 발표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