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줄뉴스

벅찬 화요일! 신작+블록체인+설 이벤트+e스포츠

728x90
반응형
 
[한줄뉴스-1월 17일]나이트 워커, 출시일(1월 26일) 발표

블록체인 게임 '아바타라' 출시…앤빌,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민족 대명절 설날 연휴를 앞두고 게임판에 들썩이기 시작했다.

제3의 성수기를 노린 이벤트가 벌써 시작된 것. 여기에 넥슨이 신작 이슈를, 액션스퀘어가 신시장 개척 이슈를 내놓았다. 블록체인 게임과 관련한 굵직한 소식도 이어졌다.

1월 17일 화요일, 넥슨이 최근 사전 마케팅을 펼치며 게이머들 설레게 한 '나이트 워커' 출시일을 공개했다. 1월 26일 목요일이다. 이날 사전다운로드와 더불어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에도 나섰다.

'나이트워커'는 에이스톰이 개발 중인 PC 온라인 액션 MORPG다. 최강의 군단에 기반한 IP 게임이다.

액션스퀘어는 지난 2021년 12월 출시한 PC 온라인 슈팅 게임 '앤빌'의 일본 진출과 플랫폼 확장을 위해 일본 게임사 '크레스토'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향후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개발해 글로벌 공략에 나선다.

엔엑스아이오는 블록체인 모바일 MMORPG '아바타라'를 정식 출시했다. 한국과 중국 등은 제외됐다.

위메이드는 이날 지난해 11월 화려하게 부활한 지스타2022 이후 약 20개 게임과 위믹스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다채로운 장르의 라인업으로 '미르4 글로벌'로 전 세계 넘버1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의 위상을 올해도 지켜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스포츠 소식도 판을 달궜다. 라이엇게임즈가 1월 18일 LCK 스프링 경기 일정을 공개했다. 개막 첫날 DRX와 DK, T1과 젠지가 대결한다.

한편 그라비티와 네오위즈 등은 다수의 자사 게임에서 설 명절 연휴 이벤트에 나섰다. 일부 게임에서는 업데이트도 병행했다.

[Today's HOT]
▶넥슨
에이스톰(대표 김윤종)에서 개발 중인 신규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Night Walker)’ 출시일(1월 26일)을 공개하고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에 나섰다.

▶액션스퀘어
일본 게임사 크레스트와 자사의 슈팅액션 게임 ‘앤빌(ANVIL)’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향후 일본에 닌텐도 스위치 버전 등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블록체인 & 메타버스]
▶엔엑스아이오(NXIO, 대표 김태훈)
엔엑스쓰리게임즈와 공동 개발한 블록체인 MMORPG ‘아바타라(AVATARA)’를 글로벌 175개 지역(한국과 중국 제외)에 정식 출시했다. 지원 토큰은 '녹스'와 '타라' 등이다.

▶위메이드
지난 해 11월 지스타 참가 후 20종 게임의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18일(수)부터 22일(일)까지 LCK 아레나에서 '2023 LCK 스프링 정규 리그 1주차' 경기 일정을 공개했다. 롤드컵 우승팀 'DRX'와 데프트 소식팀 'DK'와 T1와 젠지 등이 맞붙는다.

[설 명절 이벤트]
▶네오위즈
자사의 인기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에서 민족 대명절 설날을 앞두고 이벤트를 시작했다. 아이돌리 프라이드, 브라운더스트 스토리,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 마스터 오브 나이츠, 고양이와 스프, 트리플 판타지, 피망 뉴맞고, 천성비 등이다.

▶그라비티
설 연휴를 맞이해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7종에서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라그나로크 제로,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나로크 아레나, 라그나로크M: ETERNAL LOVE,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 등이다.

▶피그
수집형 모바일 RPG ‘라스트오리진’에서 신규 아이템 ‘비밀의 방 열쇠’를 추가하고, 게임 서비스 4주년 및 설 명절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우사’를 출시하고 3종으로 구성된 이벤트와 설 연휴 성장 지원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넥슨
슈퍼캣(대표 김영을)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서브 지역 ‘둔귀촌’을 비롯해 신규 콘텐츠를 대거 업데이트하고 이벤트에 돌입했다.

▶넥슨
MMORPG ‘V4(Victory For)’의 시즌6 ‘듀얼’ 업데이트(1월 31일)에 앞서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 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를 출시하고 1월 31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펼친다.

▶넷마블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배달앱 ‘요기요’와의 제휴, 다양한 프로모션을 1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컴투스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3’(컴프야2023)에 ‘구단 프런트’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컴투스홀딩스
플리트가 개발한 모바일 RPG ‘별이되어라!’에서 콘텐츠 추가 등 업데이트와 함께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컴투스홀딩스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기념 이벤트를 1월 30일까지 펼친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오프로드 차량 브랜드 ‘폴라리스’와 파트너십을 체결, 관련 차량 스킨을 출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넥슨
2023년 올해로 서비스 20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의 OST 전국 투어(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가 성황을 이뤘다고 전했다. 티켓 오픈 3분만에 전석이 매진되고 누적 관람객이 1만7083명을 달성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시 취약계층 대상 쌀 1000kg을 기부하며 '약자와의 동행’에 나섰다.

▶카카오게임즈
ESG 경영 실천 일환으로 자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크루아이템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