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밤차트

新·舊게임, 흥행 하모니… 넥슨, 5월 알차다

728x90
반응형
 
[간밤차트-5월 11일]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피파모바일, 대작 후폭풍에도 역주행

한국 게임산업의 맏형, 넥슨이 2023년 달라졌다.

매월 신작 예열과 출시에 나서며 새로운 도약을 알리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출시한 대작 '프라시아 전기'는 양대 마켓 톱10에 자리하며 새로운 매출원으로 자리 잡고 있다. 여기에 기존 흥행작들도 견고함을 유지하고 있다.

피파모바일, 피파온라인4M, 블루 아카이브,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등이며 5월에는 국민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까지 가세했다.

5월 11일(목), '카트라이러 러쉬플러스'가 애플 앱스토어 매출 6위에 자리했다. 어제 수직 상승세를 지킨 것.

추가 상승 가능성도 농후하다.

출시 3주년 업데이트와 이벤트 때문이다.

넥슨은 전일(5월 10일) 시즌 19 '네모'를 업데이트했다. 네모왕국을 콘셉트로 다채로운 카트, 캐릭터, 트랙 등이 추가됐다.

여기에는 5월 12일부터는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하는 초대형 이벤트에 나선다.

우선 5월 26일까지 '3주년 기념 슈퍼 위크'를 진행, 최신 아이폰과 갤럭시 등 최신 핸드폰과 '3주년 스페셜 쿠폰 패키지' 등을 제공한다.

제2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피파모바일'도 질주했다.

구글 플레이 매출 7위로 어제보다 한계단 올랐다. 5월 들어 가장 높은 순위다.

오름폭은 크지 않았지만 '피파모바일'의 견고함은 경이롭다.

'아키에이지 워'(카카오게임즈)를 시작으로 '프라시아 전기(넥슨), '붕괴 스타레일'(호요버스), '나이트 크로우' 등 3월과 4월生 블록버스터들이 10위에 자리했음에도 톱10 유지는 물론 오히려 오름세를 나타냈다.

기존 흥행대작 MMORPG들이 기대작에 밀리고 있는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았을 뿐 아니라 오히려 상승, 괴력을 발휘한 것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