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동안 성과 비롯해 향후 업데이트와 프로모션 계획 공개

지난해 2022년 11월,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었다.
리니지M, 오딘: 발할라 라이징, 리니지W 등 당시 구글 플레이 매출 최상위를 모조리 추월한 신작 때문이다.
2022년 11월 4일 론칭된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다.
이 작품은 한국 게임사 '시프트업'이 개발한 서브 컬처 모바일 게임이다. 장르도 건슈팅 액션이다.
퍼블리셔도 남달랐다. 토종 게임사가 아닌 중국의 유력 게임사 '레벨 인피니트'다.
이색 조합으로 조명 받았던 니케는 게임성으로도 출시 전부터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수려한 그래픽과 화끈한 액션 등은 한국과 일본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이끌어 냈다.
충만한 기대감은 기대 이상의 성과로 이어졌다.
국내에서 난공불락 '리니지M'까지 추월하며 양대 마켓을 모두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니케'의 미친 존재감은 서비스 1주년을 앞둔 현재도 지속되고 있다.
역주행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 것.
크고 작은 업데이트와 꾸준한 프로모션 등을 전후해 톱10을 식은 죽 먹는 듯이 오르내리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는 1위도 심심치 않게 오르며 장기 흥행 게임 반열에 올랐다.
2023년 대한민국에서 제작된 게임 가운데 가장 큰 매출고를 올린 작품 중 하나다.
한국에서는 부와 더불어 명예까지 얻을 기회를 맞이했다.
오는 11월 펼쳐지는 최근 1년 동안의 최고의 게임을 뽑는 '대한민국게임대상' 본상 후보에 까지 올랐다.
출시 시점을 놓고 볼 때 대상이 쉽지 않지만 한국과 일본 등에서의 보인 성과를 볼 때는 본상 수상 가능성이 농후하다.
레벨 인피니트와 시프트업은 '니케'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특별 행보에 나섰다.
'1주년 기념 특별 방송'이다.
니케의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지난 10월 27일(금) 오후 7시 30분 시작했다.
두 시간 동안 진행된 방송에서는 다채로운 소식들로 구성됐다.
총 4편으로 구성됐다. 각 섹션 중간에는 1주년 기념 방송의 이벤트와 그에 따른 경품 등을 알렸다.

우선 2022년 11월 4일 출시 이후 '니케'의 성과를 공개했다.
니케 속의 핵심 지휘관(CEO)가 출연해 연간 실적 등을 보고했다.
1년간 주요 캐릭터들의 전투 참여 횟수와 회전율 등이 공개했다.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니케들
2편에서는 1주년 업데이트 콘텐츠가 소개됐다.
신규 이벤트 스토리와 새롭게 추가되는 캐릭터(레드 후드,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 등을 추가한다.
또 코스튬 2종(연회의 마녀(하란), 노스텔지어(도로시)과 미니게임 및 메인 시나리오 25와 26챕터를 공개한다.
영상에서는 신규 캐릭터와 코스튬의 타입 및 특성, 주요 스킬 등도 상세히 설명했다.
이외에도 신규 보스 몬스터와 1주년 전초 기지 등도 공개하고 편의성을 높인 시스템 개편 등에도 나선다.
데모 버전의 1주년 기념 OST가 최초로 선보였다. 음원에 참여한 연주자들의 인터뷰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3편에서는 개발팀 인터뷰로 구성됐다.
니케 목소리를 연기한 성우들의 축한 인사말이 이어졌다.

이어 시프트업에서 니케 탄생에 앞장선 주요 개발자들이 출연했다.
1주년을 맞이한 심경과 앞으로의 각오를 알렸다. 또 이용자들이 니케에 대한 궁금증과 바람 등에 대해 응답으로 풀어갔다.


마지막으로 향후 서비스 계획과 1주년 기념 보상을 알렸다. 오프라인 이벤트 계획과 1주년 보상 등이 소개됐다.
우선 니케 IP의 확장을 알렸다. 피규어와 이모티콘 등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인기 캐릭터 모더니아의 실제 피규어 제작 과정과 완성본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레벨 인피니트는 12월 일산 킨텍스에서 펼쳐지는 애니메이션 게임 페스티벌(AGF)2023에서 이를 전시하고 니케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를 판매한다.
또 니케 캐릭터에 기반 카카오 이모티콘도 소개했다.

그리고 이용자들이 참여한 1주년 글로벌 창작 대회를 예고했다. 오는 12월 31일까지로 4개 부문(팬아트, 코스프레, 음악&동영상, 특별 부문)으로 나뉜다.
마지막은 개발진이 만든 특별 동영상으로 마무리 됐다.

한편 이날 공개된 니케 1주년 영상에 대한 이용자 반응도 폭발적이었다.
10월 30일 현재(오후 11시 40분 기준) 누적 조회 수가 18만8000건을 돌파한 것.
자세한 내용은 니케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페이지 : https://www.youtube.com/c/nikkekr
'오늘의 핫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TL 출시일' 알린다! 엔씨, 11월 2일 '찜' (0) | 2023.10.31 |
---|---|
[지스타23]최대+최초, 위메이드 '무적' (1) | 2023.10.31 |
[지스타23]블록체인 판 키운다! …비피엠지 참가 (0) | 2023.10.30 |
청하, 위믹스 알린다…위메이드, 홍보모델로 발탁 (0) | 2023.10.26 |
네오위즈, 11월 질주 예약…‘산나비’ 론칭 (1) | 2023.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