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줄뉴스

게임판 '차분'…스코넥, 홀로 신작 예열

반응형
[한줄뉴스-11월 15일]확장현실 FPS '스트라이크 러쉬' 티저 최초 공개

지난주 신작 이슈가 만발했다.

1월 셋째 주 시작은 차분했다.

업데이트와 이벤트는 물론 신작 이슈가 급감한 것.

최근 미친 오름세를 보였던 스코넥이 빛을 발했다.

1월 15일 월요일, 스코넥이 야심작 '스트라이크 러시' 공식 티저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핵심 전투 요소인 전투 지원 로봇 ‘블리츠몬’과 플레이어인 ‘블리처’의 교감을 담았다.

스타라이크 러시는 2022년 12월 글로벌 게임사 메타와 공동 개발을 시작한 확장현실(XR) 기반 1인칭슈팅(FPS)게임이다.

오는 4월 18일 메타 퀘스트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된다.

한편 펄어비스와 넥슨은 ESG 관련 이슈를 내놓았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이용자와 함께 진행한 프로모션을 기부금 1억원을 국경없는의사회에 전달했다.

넥슨은 제주도와 제주유나이티드에프씨와 유소년 축구 메카 도약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Today's HOT]

▶스코넥엔터테인먼트

확장현실(XR) 팀 대전(PVP) 1인칭슈팅(FPS)게임 '스트라이크 러시(Strike Rush)'의 공식 티저 영상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초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자사가 개발하고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액션게임 ‘퍼즐앤드래곤’에서 ‘산리오캐릭터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시작했다.

▶컴투스

글로벌 흥행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몬스터 관리 시스템 전반을 업데이트했다.

 

▶엔에이치엔

SNG(소셜네트워크게임) ‘우파루 오딧세이’에서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엔미디어플랫폼

게토PC방 기반 통계 서비스 '더로그'의 1월 2주차 PC방 주간게임 순위를 공개했다. 톱30에 자리한 모든 게임들의 이용 시간이 줄었다. 이중 FC온라인(-68.6%)과 엘소드(-38.9%) 이전대비 30% 넘게 하락했다.

▶크래프톤

지난 1월 13일(토) 자사의 서초 오피스에서 'PUBG: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오프라인 행사 ‘2023 PUBG 커뮤니티 어워즈’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넥슨

유소년 축구 동계훈련 지원 프로그램 ‘제3회 그라운드N 스토브리그 in 제주’를 지난 11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운영한다. 15일(월)에는 제주도청에서 ‘제주도’, ‘제주유나이티드에프씨’와 함께 유소년 축구 메카 도약 기틀 마련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와 함께한 '나눔 이벤트'를 통해 모은 1억원을 국제 의료구호 단체 ‘국경없는의사회‘에 전달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1월 27일(토) ‘개개인성과 다양성의 시대, 어떻게 배워야 할까’ 컨퍼런스를 판교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개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