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줄뉴스

제3 성수기, 설! 이벤트 '기본' · 신작 '덤'

반응형
 
[한줄뉴스-2월 8일]BTS쿠킹온, 2월 15일 사전예약 시작

위메이드, 컴투스, 엔씨, 스마일게이트 무더기 설 이벤트

설날 연휴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제3 성수기를 노린 이벤트가 빗발쳤다. 더불어 어닝시즌을 맞이해 지난해(2023년) 연간 및 4분기 실적 공개가 이어졌다.

이벤트만으로도 벅찬 이날 컴투스는 신작 이슈를 더했다.

2월 8일(목) 컴투스는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공식 SNS(페이스북, X(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소셜 채널을 공개하며 사전 마케킹의 첫 발을 내디뎠다. 또 사전예약 일정을 공개했다. 2월 15일(목)부터다.

'BTS 쿠킹온'은 그램피스가 개발 중인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글로벌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에 기반하고 있다.

쿠로게임즈도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 '명조:워더링 웨이브' 비공개테스트(CBT) 일정을 발표했다. 2월 19일부터다. 장르는 오픈월드 ARPG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글로벌에 출시 예정인 라인업을 공개했다.

오딘, 아키에이지 워 등을 비롯해 롬, 가디스오더, 스톰게이트, 아키에이지2, 프로젝트V, 에버소울 등이다.

이날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크로니클, 컴프야2024 등 자사의 효자 게임 7종에서 설날을 기념한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외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위메이드 등도 무더기 설날 이벤트에 나섰다.

한편 엔씨소프트와 카카오게임즈는 2023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모두 부진했다. 매출은 물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등 주요 지표가 모두 2022년 대비 급감했다.

[Today's HOT]

▶컴투스

크램퍼스에서 개발 중인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의 공식 SNS 채널 개설과 함께 사전예약(2월 15일~) 이벤트에 나섰다.

▶카카오게임즈

2024년 글로벌에 론칭 예정인 PC와 콘솔 플랫폼을 다채로운 장르의 게임을 소개했다. 롬(MMORPG), 가디스오더(액션RPG), 프로젝트V(MMORPG), 스톰게이트(RTS), 아키에이지2(MMORPG), 아키에이지 워, 오딘, 에버소울 등이다.

 

[설날 이벤트]

▶위메이드

미르4, 미르M, 나이트 크로우 등 자사의 간판 MMORPG 3종에서 다양한 설맞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위메이드플레이
2024년 두 번째 신작 ‘애니팡 머지’의 대략적인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2월 일본 출시, 3월 말 글로벌 사전예약, 4월 말 글로벌 론칭이다.

▶컴투스

자사의 인기 게임에서 설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 크로니클, 컴투스프로야구2024,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낚시의 신, 낚시의 신:크루, 아이모 등에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엔씨소프트

설날을 맞아 자사의 모바일 게임 5종(리니지M, 리니지2M, 리니지W, 블레이드앤소울, 퍼즈업 아미토이)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에서 민족의 명절 '설날'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설설세: 설레는 스페설 세일’ 이벤트를 2월 13일(화)까지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설날을 맞아 서비스 중인 PC게임 5종(쓰론앤리버티,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2, 아이온 클래식, 블레이드앤소울)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스마일게이트

민족의 명절인 설을 맞아 스토브 스토어 내 정식 채널링과 입점 서비스를 진행 중인 7종 게임에서 ‘스토어 Free To Play 설날 이벤트’를 실시한다. 액션대마인, 레드문, 가디언스톰, 대군주전과 타워히어로 등이다.

[2023년 실적]

▶카카오게임즈

2023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연 매출은 1조24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1%가량 줄었다. 영업이익 745억원으로 57.5% 감소했다. 당기순손실은 3295억원으로 적자폭이 68% 증가했다. 4분기 매출은 2391억5500만원, 영업이익 140억7600만원이다. 당기순손실은 4073억6000만원이다.

▶크래프톤
202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공개했다. 연간 매출은 1조9106억원, 영업이익 7680억원, 당긴수이익 5941억원이다. 전년대비 각각 3.05%, 2.19%, 18.78% 늘었다. 4분기 매출은 534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2.8%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643억으로 30%가량 늘었다. 당기순손실은 132억원이다. 적자폭이 줄었다.

▶넥슨
2023년 4분기 및 연간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이 4234억앤(한화 약 3조9323억)으로 전년대비 20%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347억엔(405억원), 당기순이익은 706억엔(6558억원)이다. 각각 30%씩 줄었다. 4분기 매출은 846억엔(7538억원), 영업이익 45억엔(405억원), 당기순손실 -149억엔(-3733억원) 등이다. 전망치를 하회했다.

▶엔씨소프트

202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연간 매출은 1조7798억원으로 전년대비 31% 줄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373억원과 2139억원으로 각각 66%와 51% 줄었다. 4분기 매출은 4377억원, 영업이익은 39억원, 당기순이익은 252억원이다.

[Test]

▶쿠로게임즈(대표 SOLON)

자체 개발,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ARPG ‘명조: 워더링 웨이브’ 비공개테스트(CBT)를 2월 19일부터 시작한다고 전했다. 이날 신규 캐릭터 공개하고 이벤트에 나섰다.

 

[Comming Soon]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유희왕 The Legend of Duelist QUARTER CENTURY’ 행사에서 자체 개발 중인 VR 및 AI 기술 기술이 적용된 타이틀 2종을 공개했다. 유희왕 얼리 데이즈 컬렉션, 유희왕 듀얼 몬스터즈 4: 최강결투자전기 등이다.

[What's New]

▶디랩스(대표 권준모)

자사의 캐주얼 레이싱 게임 '럼블 레이싱 스타'를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CFK

토종 게임사 '자라나는 씨앗'에서 개발한 역사 스토리텔링 게임 ‘MazM: 페치카’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글로벌에 발매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레전드 영웅 4종(나찰, 이정, 샤오, 메디아) 등을 업데이트하고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를 시작한다.

▶스마일게이트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서 발렌타인 데이 기념 한정 영웅 ‘라이아’를 업데이트 하고 특별한 서브 스토리 ‘미라클 메이드 킹덤’을 오픈한다.

▶네오위즈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에서 밸런타인데이 기념 테마 이벤트를 실시한다.

▶호요버스(HoYoverse)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의 오프라인 이벤트 ‘다음 역, IFC! 꿈 속으로 체크인’을 진행한다.

▶엑스엘게임즈

자체 개발한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 : 다크게이머' 원스토어 출시일(2월 21일)을 공개하고 사전예약 및 게임 다운로드 이벤트에 돌입했다.

▶넥슨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학생 ‘하나코(수영복)’ 등을 업데이트하고 2월 20일까지 이벤트를 펼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엔씨소프트

‘THRONE AND LIBERTY(TL)’의 세 번째 OST 앨범 ‘Explore the Solisium(익스플로어 더 솔리시움)’을 발매했다.

▶넥슨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오퍼레이션 : 플레임 웨이브’ HARD 모드 던전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

▶CFK

닌텐도 스위치와 스팀에서 호평받고 있는 리듬 게임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에 ‘포코톤(POCOTONE)’ 콜라보레이션 DLC 팩을 글로벌 발매한다.

▶그라비티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SEGA ‘소닉 더 헤지혹’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크래프톤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에서 28.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넷마블

자사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넷마블 스토어’의 팝업 스토어를 더현대 서울에 오픈했다.

▶오버더핸드

2월 17일과 18일(일)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제3회 일러스타 페스’에 참가, 버튜버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마스코즈'를 출품해 체험존과 파트너스존을 운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