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줄뉴스

이슈 급감, 그래도 알찼다…스마일게이트 눈길

반응형
[한줄뉴스-6월 17일]스마일게이트, 이클립스 글로벌 서비스 계약

원유니버스, 베트남서 日유력 IP 기반 신작 개발

월요일, 게임 이슈가 급감했다.

그럼에도 알찼다.

스마일게이트, 크래프톤, 원유니버스 등이 신작 관련 소식을 전한 것.

6월 17일 월요일, 스마일게이트는 신작 '이클립스: 더 어웨이크닝' 글로벌 서비스 계약 체결을 알렸다.

이 작품은 '그랑사가'로 유망 게임사 반열에 오른 엔픽셀에서 개발 중인 멀티 플랫폼 MMORPG다. 스마일게이트의 2025년 상반기 라인업 중 하나다.

원유니버스는 베트남 게임사인 'VN스튜디오'에서 일본 유력 IP(지식재산권) 기반 신작 개발에 착수했다고 전했다.

VN스튜디오는 250여명으로 구성된 기업으로 국내 유력 게임들의 그랙픽 외주사다. P의 거짓, 스텔라 블레이드 등의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야심작 '다크앤다커 모바일' 10개 직군의 개발자 채용을 시작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블루홀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익스트렉션 모바일 RPG다.

한편 라이엇게임즈와 넥슨은 주말 펼치진 게임대회 결과를 공개했다.

젠지는 LCK서머 1주차에서 라이벌 T1을 누르며 단독 1위에 올랐다. 넥슨은 2024년 '서든어택' 첫 정규 시즌 결승에서 준자냥냥이 우승했다고 전했다.

[Today's HOT]

▶스마일게이트

엔픽셀과 2025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멀티플랫폼 MMORPG ‘이클립스: 더 어웨이크닝(Eclipse: The Awakening)’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원유니버스

일본 유명 지식재산권(IP) 기반 차기작을 베트남 스튜디오(VN스튜디오)에서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크래프톤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 중인 야심작 '다크앤다커 모바일' 개발를 모집한다. 특별 페이지를 통해 총 10개 직군 인력을 채용한다.

▶세시소프트

PC 온라인 게임 ‘드래곤라자 온라인’의 중국 서비스 계약을 산시성에 위치한 '시안스카이 온라인(XI’AN SKY ONLINE CO)'사와 체결했다고 전했다.

[e스포츠]

▶넥슨

4월 6일 시작한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 공식 e스포츠 리그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 1’이 '준자냥냥'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LCK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4 LCK 서머 1주 차 결과를 공개했다. '디펜딩 챔피언' 젠지가 '강호' T1을 물리치는 등 2전 전승으로 단독 1위에 올랐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영국 위스키 브랜드 ‘BB&R(Berry Bros & Rudd)’과 협업, 블록버스터 MMORPG ‘레이븐2’ 굿즈를 출시한다.

▶카카오게임즈

지난 6월 14일,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서비스 2주년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엔미디어플랫폼

게토PC방 통계 서비스 '더 로그' 기반 6월 2주차 PC방 주간 게임 순위를 공개했다. 톱30에 모든 게임 사용시간이 줄었다. 6월 초 이벤트 등으로 급증했던 'FC온라인'가 20.5%로 급감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티쓰리

주주환원 정책의 일환으로 보통주 370만주(56.2억원 규모)의 자기주식을 소각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씨디네트웍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이 발표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클라우드 기반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 시장 보고서’에서 우수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