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줄뉴스

질적 우위! 월요일, 들썩…넥슨 앞섰다

728x90
반응형
[한줄뉴스-10월 21일] 슈퍼바이브, 韓 비공개테스트 진행

스마일게이트 아키타입 블루 퍼블리싱…24롤드컵, 4강 확장

월요일, 국내 게임판은 심심하지 않았다.

이슈가 많지 않았지만 다채롭고 화끈했다.

넥슨, 스마일게이트, 라이엇게임즈, 크래프톤, 엔씨소프트 등 맏형들이 기대작, E스포츠, 기업 이슈 등 각기 다른 색깔의 소식을 전했다.

우선 넥슨이 10월 21일(월) '슈퍼바이브' 국내 비공개테스트를 시작했다.

이 작품은 북미에 위치한 게임사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PC 온라인 'MOBA'다.

스마일게이트는 인디 게임 '아키타입 블루' 글로벌 서비스 판권 계약 체결을 알렸다.

이 게임은 코드네임 봄에서 개발한 덱빌딩 로그라이트 게임이다. 국내외 각종 인디게임 전시회에서 호평 받은 바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025년 얼리 액세스하고 2026 정식 출시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와 크래프톤은 지난주 펼쳐진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게임대회 결과를 공개했다.

파리에서 펼쳐진 롤드컵2024 8강 결과와 4강 대진을 공개했다. LCK 대표 T1과 젠지가 오는 10월 27일 결승행 티켓을 놓고 대결한다. 10월 26일ㅇ(토)에는 중국 대표팀 웨이보 게임밍과 빌리빌리 게이밍이 맞붙는다.

크래프톤은 주말 펼쳐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라이벌스컵 2024 시즌2: 한국 vs 일본'에서 한국의 미래엔세종이 우승했다고 전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이사회를 개최, 단순 물적 분할을 통해 게임관련 신생 법인 3곳(TL 스튜디오엑스, LLL 스튜디오와이, TACTAN 스튜디오지)와 AI 전문 기업 '엔씨에이아이' 설립을 결정했다. 기일은 2025년 2월 1일이다.

향후 조직개편과 구조조정 등에도 나설 계획을 알렸다.

[Today's HOT]

▶넥슨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신작 MOBA 배틀로얄 PC 게임 ‘슈퍼바이브(SUPERVIVE)’ 국내 비공개테스트(CBT)를 시작, 10월 27일까지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각종 인디게임 시상식에서 이목을 집중시켰던 덱빌딩 로그라이트 게임 ‘아키타입 블루(코드네임 봄, 대표 신원철)’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엔씨소프트

10월 21일 임시 이사회를 통해 단순·물적 분할을 통해 4개의 자회사와 엔씨 에이아이 설립하고 구조조정 등에 나선다고 밝혔다.

 

[e스포츠]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라이벌스 컵 2024 시즌2: 한국 vs 일본(PMRC시즌2)’가 한국팀 미래엔세종의 우승으로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라이엇 게임즈

17일(목)부터 20일(일)까지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아디다스 아레나에서 열린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8강 결과와 4강 대진을 공개했다. 웨이보 게이밍과 빌리빌리 게이밍, T1과 젠지가 승리, 10월 27일 대결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자사의 야구 게임 3종(컴프야2024, 컴프야V24, 컴프매 Live 2024)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2024 KBO 한국시리즈’ 우승팀으로 ‘KIA 타이거즈’가 72%를 차지했다.

▶컴투스

KBO와 스폰서십을 맺고 한국-쿠바 야구 평가전인 '2024 K-베이스볼 시리즈 위드 티빙'(11월 1일과 2일 ) 공식 후원사로 나선다고 전했다.

▶유조이게임즈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인기 게임 차트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슈퍼셀

자사의 대표 모바일 게임 3종 ‘클래시 오브 클랜’, ‘클래시 로얄’, ‘브롤스타즈’의 2024년 월드 파이널을 오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핀란드 헬싱키에서 동시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신규 영웅 ‘한낮의 유영 플랑’ 등을 업데이트 했다. 제3회 에픽세븐 일러스트 콘테스트 의상 부문 최우수상 수상작에 기반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엔미디어플랫폼

게토PC방 기반 통계 서비스 더로그의 10월 3주차 온라인게임 순위를 공개했다. 대다수 게임 이용시간이 이전보다 줄었지만 '블레이드앤소울(엔씨소프트)'는 무려 102%가량 증가, 12계단 상승한 22위를 나타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씨에스엑스(대표 김주일)와 게임 아이템 확률정보 공개 서비스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10월 19일 지타워에서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제1회 게임소통포럼’을 성료했다고 전했다.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3주년 기념으로 마련된 기부금(1500만원)으로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에 힘을 보탰다.

▶하이퍼커넥트

10월 19일(토) 임직원들과 함께 ‘마석 유기견·묘 보호소’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엘리트게임즈

15년 이상의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G-STAR 2024’에 참여,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게임사에 획기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