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칭 프리미엄 극대화 첫 주말+ 이벤트, 매출 확대 통한 흥행 질주 기대
![](https://blog.kakaocdn.net/dn/zE56B/btrJ29eZzNU/3R6ZARbhdHLChkLvTyQBK0/img.jpg)
8월 대작 향연에 불을 지핀 '서머너즈워: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마침내 구글 플레이에서도 질주를 시작했다.
평범하지 않은 론칭 시기로 인해 발발한 불운을 끝내고 본격적인 흥행을 보일지에 관심이 쏠린다.
크로니클은 컴투스가 자사의 대표 IP '서머너즈워'에 기반해 제작한 MMORPG다. 광복절 연휴가 끝인 8월 16일(화) 론칭했다.
광복절 연휴가 끝나기가 무섭게 출시했다.
여느 블록버스터(대작)처럼 사전다운로드에 나섰다. 8월 15일(월)이다. 유례를 찾기 쉽지 않은 행보다.
난해한 일정에도 크로니클은 사전다운로드 당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에 올랐다. 매출에서도 맹위를 떨쳤다. 이틀 만에 넘버3에 자리한 것.
구글 플레이에서는 달랐다.
애플 앱스토어의 광풍을 고려할 때 구글 플레이에서도 두각을 보여 마땅했지만 매출은 고사하고 인기 순위 톱40에서 이름을 찾을 수 없었다.
간혹 발발해 온 구글 차트의 멈춤 때문으로 풀이된다. 구글 플레이 순위는 매년 특정 연휴를 전후해 가동이 정지됐다.
2022년에는 8월 광복절 연휴와 맞물렸다.
'크로니클' 초기 이용자 유입이 가장 많고 이로 인해 인기 순위가 최고치를 찍는 시기에 구글 차트가 멈춘 셈이다.
이례적 출시와 맞물린 '크로니클'의 때 아닌 불운은 8월 19일 끝났다.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에 등극한 것. 출시 나흘만이다.
매출에서의 질주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론칭 프리미엄이 극대화되는 출시 첫 주말을 앞두고 있어 구글 인기 차트 넘버1의 위엄을 매출에서도 드러낼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
컴투스는 월 19일 크로니클의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1위 달성을 기념해 보상 이벤트에 나섰다.
8월 21일까지 특정 시간에 크로니클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는 ‘신비의 소환서’ ‘전설소환서’ ‘하급경험치 비약’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https://blog.kakaocdn.net/dn/biwJrK/btrJ2aZIZvG/p5ERuTpDW0tBFE9pMul5S1/img.jpg)
한편 ‘크로니클’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기반 최초의 MMORPG로, 3명의 소환사와 350종 소환수 조합을 활용한 전략적 팀 구성의 재미가 특징이다.
IP 최초 소환사로 등장하는 유저는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소환수들을 수집하고 육성해 자신만의 조합으로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공략할 수 있다.
또 수동 플레이의 재미를 높이고, 게임 초반 원하는 소환수를 부담없이 획득할 수 있는 무한 선별 소환 시스템과 카툰 랜더링 기법을 활용한 동화 감성 그래픽 등으로 편의성 및 시각적 감성을 자극했다.
컴투스는 소환형 MMORPG라는 차별화로 게임성 검증에 합격점을 받은 만큼, 국내에 이어 향후 해외에서도 ‘크로니클’의 성공 가능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 공식 포럼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 페이지 : https://community.summonerswar.com/chronicles/ko
'짧은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맏형들의 판! 엔씨·넥슨, 톱3 '싹쓸이' (0) | 2022.09.05 |
---|---|
넥슨의 아찔한 도전…카트:드리프트 최종 점검 (0) | 2022.09.01 |
날 선 대립? 엔씨· 넥슨, 8월 19일 대충돌! (0) | 2021.08.11 |
넥슨, 괜히 맏형이 아니다. (0) | 2021.08.06 |
오딘, 韓 게임 역사 제조기 (0) | 2021.07.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