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줄뉴스

기대작+투자유치! 게임판, 벅찼다

728x90
반응형
 
[한줄뉴스-11월 2일]트리 오브 세이비어M 출시…위메이드, MS 등으로부터 660억 투자

서머너즈워: 크로니클(11월 10일)·안녕 엘라(11월 9일), 각각 북미와 글로벌 출시일 공개

11월 기대신작 출시의 포문이 열렸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M'이 출격한 것.
이태원 참사 애도 기간이지만 지난 10월 예고됐던 일정이기에 진행, 고객과의 약속을 지켰다.

이외 컴투스 관계사들이 신작 관련 이슈를 내놓았고 위메이드는 투자 유치 소식을 전했다.

11월 2일 수요일, IMC게임즈는 자체 개발한 '트리 오브 세이비어M'을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주요 오픈 마켓에 론칭했다.

이 작품은 동명의 온라인 게임 '트리 오브 세이버'의 모바일 버전이다. IMC게임즈는 라그나로크 대부인 김학규 대표가 설립한 게임회사다. 대표작으로는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다.

컴투스는 올 8월 국내에 출시, 파란을 일으킨 '서머너즈워:크로니클' 북미 출시일(11월 10일)을 공개했다. 이 작품은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에 기반한 MMORPG다.
북미 공략은 컴투스의 자체 서비스와 현지 유력 플랫폼 '스팀'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컴투스홀딩스는 자사의 첫 블록체인 게임 '안녕 엘라' 글로벌 론칭일을 알렸다. 11월 9일이다. 자사의 블록체인 플랫폼 'XPLA'를 통해 서비스된다. 알피지리퍼블릭이 개발 중인 수집형 모바일 RPG다.

한편 위메이드는 66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전했다. 마이크로소프트를 비롯해 신한자산운영과 키움증권 등이 참여했다.

[Today's HOT]
▶IMC게임즈(대표 김학규)
자체 개발한 모바일 MMORPG ‘트리 오브 세이비어 M’를 오후 3시, 국내 3대 오픈 마켓을 통해 출시했다.

▶컴투스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북미 출시일을 발표했다. 11월 10일(현지 시각 기준)이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
자사의 첫 블록체인 모바일 RPG ‘안녕 엘라(영문명: Dear, ELLA)’ 글로벌 출시일(11월 9일)을 공개하고, 베타 게임 런처(Beta Game Launcher)에 돌입했다.

▶위메이드
660억 원(약 4600만 달러)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신한자산운용과 키움증권, 마이크로소프트가 참여했다.

[사전예약]
▶디더블유게임즈(대표 임대운)
방치형 모바일 게임 ‘철구 키우기’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Test]
▶에이스톰(대표 김윤종)
자체 개발 중인 GPS 액션 모바일 게임 '빌딩앤파이터' 12월 비공개 테스트(CBT) 예고와 함께 테스터 2만명 모집에 나섰다.

[Update & Event-모바일]
▶엔씨소프트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에서 ‘1st 시그니처 클래스: 수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과의 한정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를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락스타 게임즈
'RED DEAD 온라인'에서 11월 한 달간 추수감사절 기념 이벤트를 펼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카카오게임즈
2022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약 3069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약 9%, 전년동기대비 약 34%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약 437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약 46% 감소했고, 전년동기대비 약 2% 증가했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K-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IP 비즈니스 행사 ‘2022 콘텐츠 IP 산업전(Content IP Biz-Fair 2022)’을 11월 10일(목)과 12일(토)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의 아시아 지역 대회인 '와일드 서킷 아시아 오픈 2022(Wild Circuit Asia Open 2022)'를 11월 2일 개막, 12월 4일까지 진행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