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밤차트

피파M·쿵야 아일랜드 역주행…이유는 달랐다

728x90
반응형
 
[간밤차트-12월 12일]머지 쿵야 아일랜드, 인기 톱10 재진입…헬로키티 콜라보 업데이트

지난 6월 넷마블이 모처럼 신작 캐주얼 게임을 출시했다.

자회사 넷마블엔투가 개발한 '머지 쿵야 아일래드'다. 넷마블의 대표 캐릭터 IP(지식재산권) '쿵야'에 기반한 캐주얼 힐링 게임이다. 3가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형태를 합쳐 자시만의 섬을 꾸밀 수 있다.

출격 반년을 앞둔 '머지 쿵야 아일랜드'가 역주행했다.

일본 나아가 전 세계적인 캐릭터 '헬로키티'와 콜라보레이션 때문이다.
12월 12일(월) '머지 쿵야 아일랜드'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각각 5위와 8위에 자리했다.

최신 외산 하드코어 신작이 즐비한 가운데 톱10에 재입성했다.

넷마블은 지난 12월 8일(목) 산미오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머지 쿵야 아일랜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시나모롤 인형, 폼폼푸린 인형, '헬로키티 인형'이 신규 캐릭터와 이를 모티브로 한 자원, 장식 등이 추가됐다.

시나모롤 인형, 폼폼푸린 인형의 '룽'을 획득하면 총 5단계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헬로키티 인형’은 스페셜 캐릭터로 별도의 성장 없이 단일 캐릭터로 획득할 수 있다. 자원은 '시나모롤', '폼폼푸린'의 자원이 각각 추가됐으며, 섬 주변을 꾸밀 수 있는 장식은 '시나모롤' 콘셉트의 1종, 타일은 '시나모롤', '폼폼푸린' 버전으로 각각 1종씩 추가됐다.

넷마블은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시나모롤' 콘셉트로 제작된 이벤트 섬을 공개, 오는 1월 5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운영한다.

전용 미션과 자원이 존재하고, 기간 내에 미션을 완료하면 콜라보레이션 캐릭터와 자원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넷마블은 1월 6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에게 '헬로키티 인형’ 캐릭터를 지급하며, 일일미션을 완료하면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룽'을 증정한다.

산리오코리아와의 콜라보레이션 2차 업데이트는 오는 2023년 1월 실시할 예정이다. 2차 업데이트에는 '마이멜로디 인형', '쿠로미 인형' 등이 신규 캐릭터로 추가된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쿵야나 자원을 획득하면 '스타 카드'가 제공되는 시스템과 자동으로 머지를 하며 섬의 정리를 돕는 '키위쿵야'를 새롭게 선보인다.


한편 이변이 속출하고 빅매치가 이어지고 있는 카타르 월드컵 효과는 여전했다.

'피파모바일'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각각 4위와 6위로 톱5 안팎에 자리했다.

이 작품 EA가 개발하고 넥슨이 퍼블리싱해 서비스 중인 축구 소재 모바일 게임이다. 지난 2020년 6월 론칭, 초반 돌풍을 일으키며 양대 마켓 톱10에 입성한 바 있다. 넘버1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M'마저 추월하는 기염을 토했다.

넥슨은 지난 11월 17일 '피파모바일'에 월드컵 모드를 추가하고 각종 '피파 월드컵' 이벤트를 시작, 오는 12월 21일까지 진행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