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밤차트

게임 매출 차트, 구글 '잠잠'·앱스토어 '요동'

728x90
반응형
 
[간밤차트-12월 8일]3.3버전 업데이트! 원신, 앱스토어 넘버2 재탈환

양대 마켓 톱10이 요동쳤다.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에서는 월초 효과로 웹보드 게임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월드컵 특수가 줄면서 축구 게임이 하락했고 대신 하드코어 RPG가 역주행했다.

12월 8일 목요일, NHN이 서비스 중인 웹보드 게임 '한게임포커'가 8위를 나타냈다. 전일보다 2계단 상승했다. 2022년 하반기 들어 가장 높은 순위다.

NHN의 또 다른 웹보드 게임 '한게임포커 클래식 withPC'는 12위에 자리했다. 네오위즈의 '피망포커:카지노 로얄'은 20위다.

톱5에는 변화가 없었다.

엔씨소프트의 간판 MMORPG '리니지M'과 '리니지2M'이 각각 1위와 2위를 카카오게임즈의 '오딘:발할라 라이징'이 3위를 나타냈다. 4위와 5위에는 각각 리니지W와 히트2가 자리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카카오게임즈의 '오딘:발할라 라이징'이 넘버1을 탈환한 가운데 역주행의 대명사 호요버스의 '원신'은 2위로 폭풍 질주했다. 원신은 구글 플레이 매출에서도 13위도 수직 상승했다.

3위에는 중국산 신작 모바일 게임 '아르케랜드'가 차지했다.

카타르 월드컵 효과로 최상위권을 맴돌던 넥슨의 '피파온라인4M'은 6위로 후퇴했다. 또 다른 축구게임 '피파모바일'은 11위를 나타냈다.

원신의 신들린 역주행은 업데이트 때문이다.

호요버스는 12월 7일 원신의 3.3버전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캐릭터(방랑자, 라루잔) 등이 새롭게 추가됐고 카드 게임 '일곱 성인의 소환'이 공개됐다.

이외에도 아키츠 숲 담력 시험, 들만 너머로의 추전, 바람의 행방 등 새로운 즐길 거리가 더해졌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