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밤차트

中 판호+역주행! 블루 아카이브 '겹경사'

728x90
반응형

[간밤차트-4월 12일]블루 아카이브 앱스토어 매출 9위, 톱10 재탈환



넥슨이 2023년 확실하게 달라졌다.

PC와 콘솔 지원 신작을 앞세워 플랫폼 확대와 글로벌 공략에 나서며 한국 게임산업의 맏형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신작을 한 달에 한 개씩 내놓으며 역대급 몰아치기를 동반, 2023년 넥슨의 세계화에 기대를 높이고 있다.

또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 서비스를 위한 판호를 획득, 단일 규모 최대 어장이며 한국 게임의 제2 텃밭 공략에도 나선다.

중국 진출을 앞둔 '블루 아카이브'가 한국에서 또 한 번 역주행했다. 중국에서의 초반 흥행을 넘어 장수 흥행의 전망을 더한 것.

4월 12일 수요일, '블루 아카이브'가 애플 앱스토어 매출 9위애플 앱스토어 매출 9위로 톱10을 재탈환했다.

업데이트 때문으로 풀이된다.

넥슨은 지난 3월 29일 새로운 이벤트 스토리 ‘ON YOUR MARK @MILLENIUM ~키보토스 황륜대제’를 업데이트했다.

우타하(응원단)’, ‘히비키(응원단)’, ‘노아’ 등 신규 학생 3종과 이벤트 전용 스케줄 '스타디움' 등이 추가됐다.

넥슨은 오는 5월 20일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을 계획 중이다. 2023년 봄, 또다시 대질주를 예고하는 대목이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의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토종 서브컬처 모바일 RPG다. 지난 2021년 11월 국내에 출시됐고 이에 앞선 2021년 2월 일본에 론칭됐다.

두 곳 모두에서 대흥행을 기록했다. 장수 흥행까지 이어지고 있다. 2023년 1월 일본에서 출시 2주년 기념 업데이트와 프로모션 등에 힘입어 1월 25일 앱스토어 매출 넘버1을 찍었다.

론칭 프리미엄이 극대화된 출시 당시에도 이루지 못했던 성과를 서비스 2년을 앞두고 이룬 것이다. 팬덤을 형성하며 롱런의 길을 닦을 셈이다.

관련 페이지 : https://www.youtube.com/live/MSmxWGFdkvY?feature=shar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