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데이트&이벤트

신작 '기본'+초대형 행사 '덤'…게이머 신바람

728x90
반응형
 
4월 29일, 넷마블 게임콘서트 진행…참가자 모집 나서

5월과 6월 넥슨·그라비티 게임 페스티벌 및 콘서트 개최

언제 그랬냐는 듯 신종 바이러스 코로나19로 멈췄던 일상이 되살아놨다.

방역에서 벗어난 게임업계에서는 각종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가 빗발치고 있다.

게임 대회를 비롯해 게임 음악회, 출시 기념 이용자 간담회 등을 꼽을 수 있다.

넥슨, 그라비티, 넷마블 등이 앞장서고 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테일즈위버, 블루 아카이브 등 효자 게임 이용자와의 소통을 위한 초대형 감사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지난 4월 '테일즈 위버' 출시 20주년 오케스트라 공연을 펼쳤고 오는 6월 앙코르를 펼친다.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6000명을 초청,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메이플스토리' 20주년 팬 페스트를 진행한다. 국내 단일 게임 최대 규모 행사다.

5월 20일에는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기념 '페스티벌’을 일산 킨텍스에서 실시한다.

또 6월 17일, 마비노기 19주년 '판타지 파티'를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그라비티는 오는 5월 20일 마포구아트센터에서 '라그나로크 디 오케스트라 콘서트'를 마포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

넷마블도 4월 특별한 행사를 갖는다.

'2023 넷마블 게임콘서트’다.

오는 4월 29일(토) 오후 3시~5시, 넷마블 본사에서 진행된다. 이에 앞서 넷마블이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형태로 개최하며 지속적으로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으며, 코로나19 방역 완화 및 단계적 일상 회복이 진행되면서 올해부터는 전면 오프라인으로 전환해 진행한다.

2023년에는 ‘게임과 미래’라는 메인 테마를 앞세워 4차 산업혁명의 주력 산업인 게임산업이 가지고 있는 저력과 가치를 알아보고 이러한 게임산업이 보다 다양한 사업과의 협업 및 융화를 통해 빚어나갈 새로운 미래 사회의 모습을 함께 예측해본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이번 16회차를 시작으로 총 4회 실시한다.

강연자로는 성균관대학교 최재붕 교수와 이지콘텐츠연구소 이동건 대표가 참여해 각각 '디지털 신대륙의 성공열쇠, 게임', '게임으로 배워볼까요'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게임산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4월 26일 오후 6시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결과는 별도로 안내될 예정이다. 게임콘서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넷마블 굿즈를 비롯해 강연 이후 강연자와 소통하며 질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오프라인 재개를 시작하는 이번 게임콘서트를 기념해 부대행사로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공연도 선보인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지난해 12월 문화 예술을 통한 장애인식개선과 시각장애 예술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창단됐으며, 중증 시각장애인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또 오는 23일까지 게임콘서트 개최 소식과 사전신청 방법을 인스타그램에 알리는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페이지 : https://netmarblefoundation.org/notice/view/38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