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은 여전히 펄어비스의 효자다. 특히 붉은사막과 도깨비 등 차기작 출시가 늦어지면서 전체 매출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또 PC 온라인 게임으로 출발해 모바일과 콘솔 플랫폼에서 대흥행을 기록한 한국에서 유례를 찾을 수 없는 IP(지식재산권)이다.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는 북미와 유럽 등 서구권에서도 성공했다.
'검은사막'은 이전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
꾸준한 업데이트와 기발한 프로모션 때문이다.
최근에는 한국적 요소를 가미한 아침의 나라 업데이트로 겜心을 자극했다.
5월 펄어비스가 또 한번 게이머 유혹에 나선다.
비장의 카드는 '우사 각성' 업데이트다.
5월 17일 수요일,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우사 각성’을 5월 31일(수) 글로벌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우사 각성’은 지난해 선보인 신규 클래스 ‘우사’의 각성 버전이다. ‘우사’ 각성 출시를 손꼽아 기다려온 전세계 모험가들을 위해 글로벌 동시 제공하기로 했다.
‘우사’는 쌍둥이 언니 ‘매구’와 함께 한국적인 클래스로 글로벌에서 인기가 높다. 모험가들은 우사 각성과 새로운 '각성 무기'를 활용해 기존과 다른 방식의 전투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펄어비스는 ‘우사 각성’을 알리기 위해 3종의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꽃과 달 등으로 이루어진 화려한 전투 스킬을 담았다.
'우사 각성'은 한국 신화 속 저승인 '서천 꽃밭'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사방에 화려하게 피어나는 꽃, 책을 통해 영적인 기운을 흡수해 방출하는 형태의 화려한 도술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국내 직접 서비스 4주년의 고마움을 담아 모험가들과 함께 게임을 통해 뜻 깊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험가들과 함께 기부 활동을 전개하고자 '함께라서 더 큰 행복! 검은사막과 함께 걸어요, 지구 한바퀴!' 빅워크 기부 캠페인을 16일부터 시작한 것.
모험가들은 ‘빅워크' 앱을 다운받아 모험가들의 전체 6,000만 걸음을 달성하면 펄어비스가 2,000만원을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에 기부한다. 기부금을 통해 취약계층 장애 아동들을 위한 기립형 휠체어 구매에 사용될 예정이다.
4주년 특별 게임 접속 이벤트도 마련했다. 6월 14일까지 접속일에 따라 ▲밸류 패키지 ▲[이벤트] 찬란한 샤카투의 인장 ▲선택의 샤카투 상자 ▲발크스의 조언(+80)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6월 7일까지 채집, 사냥, 낚시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여정의 인장’을 모아 ▲[이벤트] 오랜 여정의 상자 ▲가방 슬롯 8칸 확장권 ▲발크스의 조언(+100)으로 교환할 수 있다.
모험가들에게 특별한 경품을 제공했던 ‘검사데이’ 이벤트를 5월 30일까지 총 3차례 진행한다. 인게임 채팅창에 “함께해요 검은사막”을 남겨준 모험가 중 추첨을 통해 매회 530명에게 선물을 제공한다.
'업데이트&이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아온 썸머! 로스트아크, 6월 유독 뜨겁다 (0) | 2023.06.08 |
---|---|
포트나이트, 또 진화…랭크 게임 출시 (0) | 2023.05.18 |
스팀 피처드! ‘블레이드 어썰트’ 파격 할인 (1) | 2023.05.08 |
신작 '기본'+초대형 행사 '덤'…게이머 신바람 (0) | 2023.04.21 |
원펀맨과 협업! 크로니클, 大흥행 지속 (0) | 2023.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