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줄뉴스

기대작+주가! 넷마블, 불금 이슈 '꿀꺽'

반응형
[한줄뉴스-8월 9일]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출시일 공개

액션스퀘어, 한국MS와 제휴…차지작에 애저 오픈AI 도입

여름 성수기, 모처럼 PC 온라인 게임의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이 빗발쳤다.

어닝 시즌을 맞아 2024년 2분기 실적을 발표도 지속됐다. 컴투스와 컴투스홀딩스, 네오위즈 등이다.

무난한 성과를 보였다.

매출은 대다수가 증가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등은 전분기(2024년 1분기) 대비해서 모두 감소했다.

이날 업계 시선을 끈 게임사는 넷마블이다.

우선 주식이 10% 넘게 폭락했다. 2024년 들어 단일 거래일 최대 낙폭이다.

주가는 부진했지만 신작 이슈로 게이머들을 설레게 했다.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출시일을 공개한 것. 오는 8월 13일(화)이다.

신작 출시를 불과 나흘 앞두고 발표한 셈이다. 이례적인 행보이며 그야말로 '깜짝 쇼'다.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는 유명 애니메이션에 기반한 캐주얼 모바일 RPG다. 또 지난 2019년 출시, 한국은 물론 일본에서도 대흥행을 거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의 속편이다.

세시소프트도 신작 예열에 나섰다. 모바일MMORPG '메틴: 파멸의 서곡' 출시를 앞두고 이용자 모집에 나선 것.

그라비티는 태국 지사가 '더 라그나로크' 서비스를 위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한편 액션스퀘어는 한국 마이크로소프트(MS)와 업무 제휴를 맺었다. 차기작에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적용하기 위함이다.

주말을 앞두고 E스포츠 소식도 빗발쳤다.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4 시즌2를 8월 10일 개막한다. 컴투스는 8월 10일과 11일 'SWC2024' 한국 예선과 유럽 패자조 경기를 진행한다.

[Today's HOT]

▶넷마블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캐주얼 RPG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오는 8월 13일(화) 174개국에 글로벌 정식 출시(중국, 베트남 등 일부 국가 제외)한다고 밝혔다.

▶액션스퀘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픈AI 서비스(Azure OpenAI Service)를 활용한 게임 개발을 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한다고 밝혔다.

▶컴투스

2024년 2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연결 기준 매출 173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68% 감소했다. 영업이익 14억 원, 당기순이익 5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컴투스홀딩스

올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이 37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0.36% 늘었다.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40억원과 61억원으로 적자를 지속했다.

▶네오위즈

2024년 2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매출은 87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4.05% 늘었다. 영업이익은 47억원으로 흑자전환했고 당기순이익 77억원으로 65.79% 줄었다.

[Comming Soon]

▶세시소프트

2D 온라인 MMORPG '메틴'의 모바일 버전 ‘메틴: 파멸의 서곡’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그라비티

태국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테크(GGT)가 9일 오전 9시부터(현지 기준) 2D MMORPG ‘THE RAGNAROK(더 라그나로크)’ 동남아시아 출시를 위해 '사전예약'에 나섰다.

[Update & Event-모바일]

▶카카오게임즈

NHN(대표 정우진)에서 개발한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 서비스 9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에 돌입했다.

▶컴투스

MMORPG ‘아이모’에서 ‘폭풍의 전장’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와 함께 3종으로 구성된 여름 이벤트를 펼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카카오게임즈

7월 28일부터 8월 7일까지 대천, 속초, 양양 해수욕장에서 개최한 배틀로얄 게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2024 핫썸머 페스티벌'을 성료했다고 전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의 신규 콘텐츠 ‘아침의 나라: 서울’에 구현된 한국의 아름다움을 전세계 알리기 위해 국가유산청(전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손을 잡았다.

▶그라비티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 서비스 22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로 구성한 ‘22주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대전형 카드 게임 ‘유희왕 마스터 듀얼’의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7천만 건 돌파를 기념, 다채로운 콘텐츠를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엔씨소프트

MMORPG ‘아이온 클래식’의 신규 특화서버 ‘윈드’ 추가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카카오게임즈

핵앤슬래시 액션 RPG ‘패스 오브 엑자일'이 신규 리그 추가로 이용자들이 급증했다며 후속작 '패스 오프 엑자일2'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엔미디어플랫폼(대표 송재화)

자사 관리프로그램 ‘게토’ 이용 매장 대상 ‘GETO PC방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e스포츠]

▶넥슨

8월 19일 중국 상해에서 펼쳐지는 축구 게임 ‘EA SPORTS FCOnline(FC 온라인)’과 ‘EA SPORTS FC Mobile(FC 모바일’)’의 글로벌 최상위 대회 ‘FC 프로 챔피언스 컵’에 한국 대표팀이 출전하며 이를 기념한 이벤트에 나섰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MPS) 2024 시즌 2’를 8월 10일부터 9월 1일까지 진행한다.

▶컴투스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4(SWC2024)’의 대한민국과 유럽 예선 패자조 경기를 각각 8월 10일과 11일 실시한다.

[블록체인 & 메타버스]

▶컴투스홀딩스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신작 웹3 보물찾기 게임 ‘코드 캐싱(Code Caching)’을 XPLA 메인넷에 온보딩한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