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줄뉴스

황금위크, 출발부터 압권…기대작 이슈 만발

반응형
[한줄뉴스-8월 12일]미르의전설2 기연, 이용자 사연 담은 광고 이벤트

스톰게이트, 8월 14일 얼리액세스…붉은사막, GC24서 시연 버전 공개

예고된 황금위크, 8월 셋째주 화끈하게 출발했다.

주인공인 카카오게임즈와 위메이드커넥트 등이 각각 야심작 '스톰게이트'와 '미르의전설2: 기연'을 막바지 담금질에 나섰다.

여기에 펄어비스와 그라비티 등이 가세하며 판을 키웠다.

8월 12일 월요일, 카카오게임즈는 두 기대작의 막바지 담금질이 지속됐다.

카카오게임즈는 8월 14일(수) 출시하는 '스톰게이트'의 현지화에 심열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스톰게이트'는 스타크래프트2, 워크래프트3 등을 개발한 RTS 베테랑이 모인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이다. 장르는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RTS) 게임이다.

위메이드커넥트 역시 정통 MMORPG '미르의전설2: 기연' 출시(8월 14일)를 앞두고 이용자 사연을 담은 광고를 제작해 8월 말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작품은 원조 게임한류 '미르의전설2'에 기반해 플레이웍스가 개발 중이다.

이날 그라비티는 자사의 첫 서브컬처 RPG '뮈렌: 천년의 여정' 국내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했다. 게임 소개와 더불어 출시일(8월 20일, 화요일)을 공개했다.

펄어비스도 최고 야심작 '붉은사막' 이슈를 내놓았다. 독일게임전시회 '게임스컴(GC)2024'에서 시연 버전을 최초로 공개한다고 전했다. '붉은사막'은 자체 게임엔진에 기반해 펄어비스가 자체 개발 중인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외 네오위즈는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안녕서울:이태원편'을 인디게임쇼(8월 16일~18일) BIC페스티벌에 출품한다고 전했다.

지노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이 게임은 지구 종말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오는 11월 스팀 얼리 액세스 출시 예정이다.

주말 행사 소식도 빗발쳤다.

넥슨은 1000명을 초청, 주말에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오프라인 행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아케이드 2024’를 성료했다고 전했다.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쳤고 향후 업데이트 등을 소개했다.

라이엇게임즈는 각각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 조별 예선과 'LCK서머 8주차' 결과를 공개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워 월드 챔피언스(SWC)2024' 아시아퍼시픽 한국대표 선발전과 유럽 패자부활전의 결과를 알렸다.

[Today's HOT]

▶카카오게임즈

8월 14일 신작 RTS(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톰게이트'의 전체 이용자 대상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 서비스를 시작한다.

▶위메이드커넥트

8월 14일 출시하는 정통 MMORPG '미르의전설2:기연'의 이용자 사연을 담은 이벤트를 진행하고 8월 말 이를 광고 영상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글로벌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GC)2024’(8월 21일~25일)에서 ‘붉은사막(Crimson Desert)’의 시연 버전을 최초 공개한다.

▶네오위즈

지노게임즈(대표 김진호)에서 개발 중인 퍼즐 어드벤처 ‘안녕서울: 이태원편’을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4(BIC Festival 2024, 8월 16일~18일)에 출품한다고 밝혔다.

 

▶그라비티

서브컬처 모바일 RPG '뮈렌:천년의 여정' 국내 출시를 앞두고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했다. 게임 소개와 함께 출시일(8월 20일)을 공개했다.

▶컴투스홀딩스

중국의 신생 게임사 '광저우 이위 네트워크 기술 유한공사'와 캐주얼 MMOARPG ‘만링이야기(万灵物語, 가제)’의 한국 서비스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일본 게임사 '탱고 게임웍스'에 투자를 단행, 인기 리듬액션 게임 IP '하이파리 퍼시'를 확보했으며 개발자 영입에 나선다고 밝혔다.

[Comming Soon]

▶EA

9월 17일(화)에 그래미상을 수상한 게임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의 PlayStation 4 및 Xbox One 콘솔 버전을 출시한다.

▶폴포지션게임즈

모바일 방치형 RPG '영혼 키우기:두 얼굴의 소녀들'의 비공개테스트(CBT) 시작, 14일 17시까지 원스토어 베타게임존을 통해 진행한다.

▶에이펙스허브

슈팅 액션 디펜스 게임 ‘디펜스 킹’의 비공개테스트(~8월 21일)를 원스토에서 진행하며 사전 예약을 8월 28일까지 실시한다.

[What's New]

▶디볼버디지털(Devolver Digital)

네리얼(Nerial)에서 개발한 3인칭 슈팅 게임 ‘크러쉬 하우스(The Crush House)’를 한국시간 8월 10일 출시했다.

[e스포츠]

▶서울경제진흥원(SBA)

젠지이스포츠, 인벤, 슈퍼빌런랩스 등과 게임 e스포츠 서울(GES) 2024 행사를 성공시키기 위한 MOU 체결 및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라이엇 게임즈

지난 8월 1일(목)부터 11일(일)까지 코엑스 신한카드 아티움에서 진행된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 16강 그룹 스테이지에서 'DRX'가 A조 1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장수 흥행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e스포츠 대회 ‘SWC2024’의 아시아퍼시픽 한국 대표 선수 2인과 유럽 진출 8인을 확정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24 LCK서머' 8주차 결과를 공개했다. 30연승에 도전한 젠지가 KT 롤스터에게 발목을 잡혔고, 한화생명E스포츠는 2승을 추가하며 플레이오프 2라운드로 직행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국민 모바일 게임 ‘모두의마블’에 신규 맵 ‘워터붐’ 등 여름 테마 업데이트와 함께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스마일게이트

지난 8월 9일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여름 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

8월 10일 양재 aT센터에서 진행한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 오프라인 행사 ‘던파모바일 아케이드 2024’를 성료했다며 8월 21일까지 최고 레벨 80확장 업데이트를 앞둔 사전등록 이벤트에 나섰다.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자사가 개발하고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액션게임 '퍼즐앤드래곤'에서 '전격문고'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레벨 인피니트

시프트업에서 개발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TV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엔미디어플랫폼

자사의 PC방 통계 서비스 '더로그' 기반 8월 2주차 온라인 게임 순위를 공개했다. 상위권 대다수 게임 이용자가 줄었지만 '디아블로4' 사용 시간이 161.9%로 폭증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씨디네트웍스

자사의 ‘씨디네트웍스 파트너 프로그램' 혜택을 업그레이드했다고 전했다.

▶엔씨소프트

해외법인 자회사 인사 개편을 진행했다. 엔씨아메리카에 前펄어비스 아메리카 대표 진정희를 선임했다. 재팬과 타이완의 대표는 임원기 SBMO가 맡고 엔씨웨스트는 박병무 엔씨 공동 대표가 겸직한다.

▶슈퍼크리에이티브

8월 19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창사 이래 처음으로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PIXEL 2024(이하 픽셀)’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지역 아동센터 소속 아이들을 위한 ‘2024 팔레트(Palette) 창의 워크숍’을 오는 9월 9일부터 2025년 2월 28일까지 개최한다.

▶그라비티

8월 9일(금) 2024년 2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매출은 약 1230억원, 영업이익은 약 150억원이다. 전년동기대비 각각 48.5%, 71.5% 감소했다.

▶크래프톤

2024년 2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영업이익이 332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53% 증가했다.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7070억원, 3414억원이다. 82.6%, 165.7% 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