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1조5781억), 당기순익(941억) 전년比 10% 넘게 감소
25년, 적극적 투자· 포트폴리오 다각화 등 新성장 동력 발굴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가 2024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연결기준)을 발표했다.
암울했다.
2024년 연간 실적은 매출 1조 5781억원, 영업손실 1092억 원, 당기순이익 941억 원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1%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사 구조 개선에 따른 퇴직위로금 지급 등 일회성 인건비 발생과 신작 출시 마케팅비 증가로 전년 대비 적자 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영업손실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56% 줄었다.

지역별 연간 매출은 한국 1조344억원, 아시아 2275억원, 북미·유럽 1342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의 글로벌 흥행 성과가 반영되며 전년 대비 26% 상승한 1820억 원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 중 해외 및 로열티 비중은 34%를 차지했다.
플랫폼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9367억원,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3518억원이다.

4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2% 증가한 4094억 원,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1295억원, 76억원이다.
특히 PC 온라인 게임 매출이 934억 원으로 최근 2년간 최고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블레이드 & 소울'은 신규 서버 ‘BNS NEO’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이 4배 이상 늘었다. 길드워2 매출도 확장팩 영향으로 30% 증가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전사 구조 개선 및 조직 개편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
2025년부터는 턴어라운드를 위해 ▲라이브 IP 경쟁력 강화를 통한 매출 안정성 확보 ▲이용자 친화적 서비스 확장과 게임 완성도 강화 ▲경쟁력 있는 신규 IP 개발 ▲퍼블리싱 사업 및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를 전개한다.
특히 자체 신규 IP 개발과 퍼블리싱 사업을 통해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추진한다. ‘MMORPG, 슈팅, 서브컬처, 전략’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 출시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관련 페이지 : https://kr.ncsoft.com/kr/ir/financialInfo/consolidation.do
error | NCSOFT
즐거움으로 연결된 새로운 세상을 만드는 기업, 엔씨입니다.
kr.ncsoft.com
'게임사 실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흑자 전환! 컴투스, 24년 '절반의 성공'…왜? (0) | 2025.02.13 |
---|---|
현상 유지! 네오위즈, 24년 '선방' (0) | 2025.02.12 |
흑전+매출 최대! 위메이드, 24년 'so good' (2) | 2025.02.12 |
넵튠, 24년 '飛上'…영업익 97억 '상장 이래 최대' (1) | 2025.02.05 |
어닝 서프라이즈! 액션스퀘어, 부진 탈출 (0) | 2024.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