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Q 영업이익 약 181억원, 당기순이익 약 1096억원 달성
'이미르'(2월 20일) 필두로 다양한 장르 신작 출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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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4년 연속 연간 최대 매출을 갈아치웠다.
약 7120억원으로 이전해(2023년)보다 18% 증가한 것.
지난해 기대작 출시 없이 전열 재정비에 나서며 내실을 다졌다는 점에서 놀라운 성적이다.
2월 12일(수) 위메이드가 2024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연간 매출액은 약 7120억원, 영업이익은 약 81억원, 당기순이익은 약 86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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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간 매출은 지난 2021년부터 4년 연속 최대치를 경신했다.
위메이드의 최신 흥행작 '나이트 크로우'의 견고함이 주효했다.
'미르의 전설 2,3' 중국 라이선스 계약 등도 힘을 보탰다.
지난해 적자를 보였던 영업이익 등도 흑자로 돌아섰다.
경영 효율화 노력에 힘입어 영업비용이 감소했다.
지난해 효자인 '나이트 크로우' 개발사 매드엔진 편입에 따른 영업외손익 증가 등으로 당기순이익도 흑자전환 했다.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약 42% 증가한 약 1650억원, 영업이익은 약 181억원, 당기순이익은 약 1096억원을 각각 기록하며 흑자전환 했다.
올해 위메이드는 ▲ '레전드 오브 이미르' 성공적 서비스 ▲ 위믹스플레이, 위퍼블릭 중심 위믹스 생태계 강화 ▲ 신작 MMORPG '미르5', FPS 게임 '디스민즈워', 익스트랙션 슈터 '미드나잇워커스' 등 다양한 장르 게임 개발에 전사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2월에만 2개의 신작을 론칭한다.
이미 2월 11일(화) 스포츠 골프 게임 '골프 슈퍼 크루' 전 세계 170개국(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에 론칭했다.
오는 2월 20일(목) 야심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어 3월에는 일본 시장을 겨냥한 야구 게임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를 출시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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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관련 사업에도 힘을 싣는다.
이미 위퍼블릭은 모바일 앱 출시, 위믹스 플레이는 웹사이트 개편 등을 통해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그리고 위믹스 블록체인 사업 활성화를 위한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경쟁력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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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위메이드의 자회사인 '위메이드맥'도 실적을 공개했다.
2024년 연간 매출액은 전년대비 약 8% 증가한 약 751억원이다.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약 87억원, 140억원이다.
4분기 실적은 매출이 202억원, 영업손실은 39억원, 당기순손실은 78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위메이드맥스는 MMORPG, 수집형/방치형 RPG, SNG 등 신작 모바일 게임 10종 이상을 개발, 게임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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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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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wemad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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