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핫이슈

脫모바일! 블루 아카이브, 스팀 출시

반응형
총 4개 언어 지원 및 모바일과 계정 연동 가능
 

한국 최고의 흥행 서브컬처 '블루 아카이브'가 영토를 확장했다.

PC 버전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것.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의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미소녀 기반 수집형 RPG다.

2021년 2월과 11월 각각 일본, 한국에 출격해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특히 서브컬처 본고장 일본에서도 큰 흥행을 거뒀고 여전히 넥슨게임즈의 주요 매출원이다.

2025년 7월 4일,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블루 아카이브’의 글로벌 PC 버전을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출시했다.

스팀 PC 버전은 ‘블루 아카이브’의 플랫폼 확장의 일환으로 한국어, 영어, 중국어(번체), 태국어 등 총 4개 언어를 지원한다.

기존 모바일 버전과 동일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기존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를 이용하는 19세 이상 등급의 모바일 앱 마켓 이용자들도 계정 연동을 통해 스팀 버전에서 그대로 이어서 플레이 가능하다.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의 스팀 출시를 기념해 7월 10일까지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스팀에서 ‘블루 아카이브’의 리뷰 수 1만 건 달성 시 ‘선물 선택 상자(5개)’, ‘아름다운 꽃다발(5개)’ 등 아이템을 이용자 전원에게 보상으로 제공한다.

같은 기간, ‘블루 아카이브’의 스팀 출시 소식을 X(구 트위터)에 공유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청휘석 300개’를 선물한다.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 PD는 “이번 스팀 버전 출시는 국내뿐만 아니라 더 많은 글로벌 이용자에게 게임의 매력을 선보이고 IP를 더욱 확장시킬 수 있는 중요한 계기”라며, “PC 환경에서도 ‘블루 아카이브’만의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와 전략적 전투의 재미를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의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블루 아카이브’는 청춘 학원물에 밀리터리 판타지를 결합한 모바일 수집형 RPG다.

지난 2021년 11월 국내를 비롯해 북미, 대만, 태국 등 글로벌 지역에 모바일 버전 정식 출시 후, 게임을 넘어 공식 코믹스와 아트북, OST 등 IP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로 다양한 팬층을 구축하며 국내 대표 서브컬처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블루 아카이브’의 스팀 PC 버전 출시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페이지 : https://forum.nexon.com/bluearchive/main

 

블루 아카이브 – Nexon Community

Go to the official Community

forum.nexo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