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줄뉴스

징검다리 연휴, 게임판 한산…업데이트도 급감

반응형
[한줄뉴스-12월 26일]아이온메이스, 넥슨과 지적재산권 법적 대처 지속

2025년 마지막 징검다리 연휴가 시작됐다.

신작 이슈가 자취를 감추고 업데이트와 이벤트 등도 급감했다.

12월 초, 겨울 성수기를 겨냥한 프로모션이 시작됐고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절정에 달했기 때문이다.

그래도 일부 게임사들이 라이브 게임에 신규 콘텐츠 추가 등에 나서며 겨울 특수를 노린 행보를 지속했다.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드림에이지 등이다.

연말연시 사회 공헌 활동도 지속됐다. 카카오게임즈가 청각장애인을 위한 선행을 베풀었다.

한편 아이언메이스는 넥슨과의 법적 분쟁에서 정당함을 밝히기 위해 법적 행보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스마일게이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카제나)’가 시즌제 콘텐츠 ‘은하계 재해’ 시즌1 ‘금기의 카탈리스트’ 스토리 3장을 업데이트했다.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서브컬처 RPG로, 10월 22일 론칭됐다.

▶비비게임(BBGame)

삼국 전략 게임 ‘삼국지 왕전’에 예능인 정형돈과 역사학자 임용한을 홍보모델(수석 전략관)으로 선정하고 협업 콘텐츠를 공개했다

 

▶드림에이지

플린트(대표 김영모)에서 개발한 2D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에서 신규 5성 베다의 기사 ‘실비아’를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수집형 AFK 모바일 RPG '킹 오브 파이터 AFK'에 신규 파이터 ‘오로치 셸미’를 추가하고, 연말 시즌 기념 이벤트에 나섰다.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에서 신년 페스티벌 업데이트 및 777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블루포션게임즈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가 스킬 임대 시스템과 함께 다양한 연말 이벤트를 1월 28일까지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카카오게임즈

청각장애인을 위한 뮤지컬 자막 제작 봉사와 관람을 지원했다.

 

▶아이언메이스

넥슨과 다크앤다커 지적재산권 소송에서 1심과 항소심에서 저작권을 침해 하지 않았다는 판결받았지만 영업비밀 침해와 관련 정당성과 떳떳함을 입증하기 위해 법적 절차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컴투스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와 함께 ‘그린리턴 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