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줄뉴스

25년 우월한 대미! 블로믹스·넥슨, 신작 예열

반응형
[한줄뉴스-12월 30일]포트리스3 블루, PC버전 얼리액세스

낵슨, '아주르 프로밀리아' 개발사 대표 인터뷰 동영상 공개

2025년 마지막 화요일, 게임판은 뜨거웠다.

12월 시작된 연말연시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지속된 가운데 신작 이슈가 등장했다.

블로믹스와 넥슨이 앞장섰다.

12월 30일(화), 블로믹스는 '포트리스3 블루' 얼리 액세스를 시작했다. PC 버전의 미리 해보기에 나선 것.

이 게임은 한때 국민 게임으로 통했던 슈팅 온라인 게임 '포트리스'에 기반했다. 원작사 CCR에서 개발했고 PC와 모바일을 지원한다.

넥슨은 최근 퍼블리싱을 발표한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 개발사 대표 인터뷰를 공개했다. 린슈인 대표가 등장해 넥슨을 퍼블리셔로 선택한 이유 등을 공개했다.

'아주르 프로밀리아'는 '벽람항로'로 유명세를 떨친 만쥬게임즈가 개발 중인 판타지 월드 RPG다. 미소녀를 앞세운 서브컬처다.

이날 네오위즈는 12월과 1월 각각 일본과 중국에서 펼쳐지는 서브컬처 오프라인 축제에 자사의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를 출품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를 하기 위함이다.

한편 넷마블과 컴투스 등은 2종 이상의 라이브 게임에서 연말연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몰아쳤다.

[Today's HOT]

▶블로믹스

캐주얼 전략 슈팅 게임 '포트리스3 블루' PC 바전의 얼리 액세스(미리 해보기)를 시작했다.

▶넥슨

퍼블리싱 서브컬처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 개발사 만쥬게임즈의 린슈인 대표와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넥슨을 파트너로 선택한 이유로 진정성과 운영 철학의 공감대를 꼽았다.

▶네오위즈

자사의 대표 서브컬처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를 12월과 1월 일본과 중국에서 열리는 대형 서브컬쳐 행사 '107회 코믹마켓'과 '광저우 반딧불이 애니메이션 게임 카니발'에 출품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자사 인기 게임 4종에서 병오년 맞이 다양한 신년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컴투스프로야구2026, 컴투스프로야구V25, 낚시의 신 등이다.

▶넷마블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16인 레이드 던전 ‘파천황릉’을 업데이트하고 연말연초 이벤트를 시작했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마법사의 밤 애프터 나이트/쿠마노 온천 살인사건~울새는 보았다! 마법사는 두 번 죽는다~' 이벤트를 실시한다.

▶펄어비스

대표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에 강화 천장 시스템 ‘고대의 모루’를 업데이트하고 새해 맞이 출석 이벤트에 나섰다.

▶카카오게임즈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서비스 900일 감사 이벤트를 시작했다.

 

▶Cygames

전략 카드 게임 ‘Shadowverse: Worlds Beyond(섀도우버스 월즈 비욘드)’에서 애니메이션 ‘장송의 프리렌’과의 콜라보를 12월 29일(월) 시작했다.

▶레벨 인피니트

인기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2026년 새해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를 펼친다. 신규 캐릭터, 스토리 이벤트 등을 추가한다.

▶스마일게이트

인기 RPG '에픽세븐'에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탁광진, 허대균 디렉터와 오병진 사업실장 등이 등장해 새해 인수 및 신규 이벤트 등을 소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엔미디어플랫폼

PC방 통계 서비스 ‘더로그’의 2025년 연말 총결산 데이터를 공개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가 36.01%로 1위를 지켰다. FC온라인, 배틀그라운드, 발로란트, 메이플스토리 등이 2~5위에 자리했다.

▶블로믹스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서 겨울 신규 채널 ‘테일즈 아틀리에’ 3차 업데이트와 함께 대규모 신년 이벤트를 선보인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컴투스홀딩스

동명아동복지센터(원장 김광빈)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12월 29일 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과 ‘K-콘텐츠 혁신성장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