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일 넥슨, 온라인 쇼케이스 ‘디지털 언박싱’ 개최 , 출시 일정 및 개발 현황 공개
신규 레이드 콘텐츠 공개 및 출연진과 함께 레이드 콘텐츠 직접 시연
2020년 1분기 '카운터 사이드' 출시 이후 침묵했던 넥슨, 5월부터 몰아치기를 시작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신작으로 6월 '피파 모바일'을 내놓았다.
두 작품 모두 기대 이상의 성과를 올리며 모바일게임에서의 넥슨 가치를 높였다.
넥슨은 만족하지 않았다. 7월에도 또 한편의 신작 게임을 출시한다. '바람의 나라:연'이다. 7월 15일 수요일이다. 지난 6월 10일(수) 축구 모바일게임 '피파모바일' 출시 이후 45일 만의 신작이다.
출시일 발표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됐다.
7월 2일,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작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 신작 발표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7월 15일 국내 정식 서비스를 천명했고 현재까지의 개발 현황 및 주요 특징 등을 소개했다.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 중인 '바람의나라:연'은 지난 2018년 지스타에서 처음 공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7월 2일 오후 1시 ‘바람의나라: 연’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열린 온라인 쇼케이스 ‘디지털 언박싱’ 행사에는 슈퍼캣 이태성 디렉터, 넥슨 유지인 사업팀장이 출연해 서비스 일정을 비롯한 개발 현황을 새롭게 공개했다.
행사는 MC 허준과 ‘G식백과’ 채널 김성회가 진행을 맡아 주요 게임 콘텐츠, 마지막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 Beta Test, CBT) 피드백 및 개선 사항 등을 심도 있게 다루고, 신규 레이드 콘텐츠를 시연해보는 좌담회 형태로 진행됐다.
‘바람의나라: 연’은 무려 24년 동안 한결같이 사랑받은 넥슨의 첫 번째 IP(지식재산권) ‘바람의나라’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MMORPG다. 이에 원작 감성과 추억을 고스란히 모바일로 가져오고자 전부 새롭게 도트 작업을 하며 그래픽 리마스터를 실시했다. 또 국내성과 부여성, 사냥터, 집, 몬스터, NPC(Non-Player Character) 등 콘텐츠의 세밀한 부분까지 원작과 100% 동일하게 구현했다.
모바일 트렌드를 고려해 사용자환경(UI)을 모바일 사용감에 어울리도록 최적화하고, 이용자간 전투(PvP) 콘텐츠는 자동매칭 시스템을 도입한다. 원작 콘텐츠 ‘무한장’은 모바일에 맞게 1vs1, 3vs3으로 친선전과 랭크전을 제공해 보다 박진감 있게 즐길 수 있으며, ‘바람의나라: 연’만의 신규 레이드 콘텐츠도 준비된다.
또한 소통하는 재미를 위해 모바일 환경에 맞춘 커뮤니티 시스템을 선보인다. ‘바람의나라: 연’은 모든 상황에서 가로와 세로 모드를 지원해 손쉽게 채팅이 가능하며, 채팅창은 크기와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다. 관심사가 비슷한 이용자와 소통할 수 있는 단체채팅방과 오픈채팅방도 마련된다.
한편 작년 두 차례 테스트를 거쳐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 수렴해온 ‘바람의나라: 연’은 앞서 6월 17일부터 실시한 사전등록 열흘 만에 100만 명 이상이 몰리며 인기를 입증했다.
슈퍼캣 이태성 ‘바람의나라: 연’ 디렉터는 “드디어 7월 15일 ‘바람의나라: 연’을 오랫동안 기다려 주신 이용자 분들께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원작을 즐기고 있거나 원작 추억을 간직한 분, 그리고 원작을 모르는 분들까지 누구나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막바지 개발 중에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바람의나라: 연’ 게임 정보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와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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