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줄뉴스

신작 숨고르기! e스포츠 눈길…라이엇·컴투스 앞장

반응형
[한줄뉴스-1월 12일] 위메이드맥스, 5개 개발사 통해 '26년 글로벌과 IP 고도화'

롤 시즌1 기념 이벤트 매치 '팀 미드' 우승…서머너즈워 韓·日 슈퍼 매치 2월 예선

벽두를 달궜던 신작 이슈가 숨고르기 중이다.

대신 올해 사업 전략 발표와 e스프츠가 포문을 열었다.

1월 12일(월), 위메이드맥스가 2026년 키워드를 '글로벌'과 'IP 고도화'로 삼고 개발력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핵심 5개 스튜디오를 적극 활용한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는 2026년 E스포츠의 포문을 열었다. 리그 오브 레전드 2026 시즌1 개막을 기념한 이벤트 매치 '데마시아를 위하여'를 개최했다. 페이커 등으로 구성된 팀 미드가 우승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 한국과 일본 슈퍼 매치 참가자 모집을 성료했고 2월 온라인 예선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결선은 3월 일본에서 오프라인으로 펼쳐진다.

한편 넵튠은 효자 모바일 게임 '무한의 계단'을 토스 미니앱에 론칭했다.

[Today's HOT]

▶위메이드맥스

2026년을 ‘글로벌 포트폴리오 기업’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개발 주도형 5대 핵심 스튜디오 체제'를 중심으로 한 중장기 성장 전략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매드엔진 ▲위메이드커넥트 ▲위메이드넥스트 ▲원웨이티켓스튜디오 ▲라이트컨 등이다. 

[e스포츠]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2026년 첫 공식 대회인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6’ 참가자 모집을 성료했댜. 대회는 2월 온라인 예선 이후 3월 일본에서 오프라인으로 본선을 실시한다.

 

▶라이엇 게임즈

1월 9일(금) 서울 종로구 치지직 롤파크의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6 LoL 시즌 오프닝: 데마시아를 위하여'에서 팀 미드가 정글러, 탑 라이너, 바텀 라이너로 구성된 팀을 연파하며 우승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위메이드플레이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뉴시즌’을 출시했다.

▶넵튠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의 미니앱으로 자사 대표 모바일 캐주얼 게임 ‘무한의 계단’을 출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라이엇 게임즈

2026 시즌의 시작을 기념해 ‘발로란트 V26 시즌 스타트 오프라인 팝업’을 성수동에서 1월 18일까지 운영한다. 17일과 18일에는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크리에이터 데이를 진행한다.

 

▶에픽게임즈

글로벌 대표작 '포트나이트'에서 미국 인기 애니메이션 ‘사우스 파크(South Park)’와 협업한 신규 이벤트 ‘사우스 파크: 혼돈의 시작’을 선보인다.

▶엔미디어플랫폼

게토PC방 기반 통계 서비스 '더로그'의 1월 1주차 온라인게임 순위를 공개했다. 최상위 30위권까지 게임이 대다수 감소한 가운데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가 이전보다 7.8% 늘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카카오게임즈

1월 8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카카오 AI캠퍼스에서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사업의 성과와 실제 사례 등을 공유하는 ‘함께하는 플레이버디 우수사례발표회 2025’를 개최했다.

▶한국레노버

8년째 이어오고 있는 지역사회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과 협력해 아동양육시설 아동들에게 선물을 전달했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인공지능(AI) 기술 확산에 따른 콘텐츠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K-콘텐츠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견인하기 위한 ‘2026년도 인재양성사업 연간 로드맵’을 공개했다.

▶넥슨

넥슨재단 이 제작을 지원한 '한국 게임 산업 다큐멘터리 3부작 '세이브 더 게임'을 지난 12월 29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했다. 박윤진 감독이 연출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