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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 '진열혈강호’ 한국 직접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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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 타이곤모바일과 ‘진열혈강호’ 아시아 판권 확보…2020년 하반기 중화권 제외한 아시아 순차적 서비스

열혈강호 온라인, 엠게임의 최고 매출 게임이다. 한국은 물론 중국과 동남아시아에서 큰 인기를 누리며 게임한류에도 앞장섰다.

엠게임의 간판 '열혈강호 온라인'이 또 한번 모바일게임으로 등장한다. '진열혈강호'다. 원작의 두터운 이용자층과 브랜드 파워 등으로 기대신작으로 부각했다.

엠게임이 중국 등 중화권을 제외한 아시아 판권까지 확보했다. 이전과 IP 양도를 통한 로열티 일부 수익 배분 보다 적극적인 방식으로 매출 확대에 일조할 것으로 전망된다.


7월 15일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룽투코리아의 자회사 타이곤모바일(대표 김봉준)과 중화권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에 대한 ‘열혈강호’ IP(지식재산권) 기반 모바일게임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화권(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 IP 계약은 지난 2017년 체결된 상태로, 이번 추가 계약으로 엠게임은 자사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진열혈강호’를 국내를 포함한 아시아 전 지역에 출시할 수 있게 됐다.

엠게임은 ‘열혈강호 온라인’이 인기리에 서비스 중인 국내 혹은 동남아시아 시장에 ‘열혈강호 온라인’을 정통 계승, 진화시킨 모바일 MMORPG ‘진열혈강호’를 2020년 하반기 내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첫 출시는 국내와 동남아시아 지역 모두 고려 중이며,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은 인기 온라인게임을 모바일 플랫폼으로 옮겨 원작의 독창성을 잘 살린 ‘원조’ 모바일게임들이 국내외에서 ‘승승장구’ 중이다.

‘진열혈강호’는 지난 15년 간 한국, 중국, 대만, 일본, 베트남, 태국 등 아시아 지역에서 인기 리에 서비스 중인 ‘열혈강호 온라인’의 정통 계승작이라는 점에서 아시아 지역 성공 기대감이 높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이번 계약으로 중국 판호 문제로 오랜 기간 출시일을 확정 짓지 못했던 ‘진열혈강호’의 출시를 빠르게 추진할 수 있게 됐다”라며, “현재 국내를 비롯해 중국과 북미, 터키 지역에서 기존 온라인게임들의 매출이 증가 추세에 있는 가운데, ‘진열혈강호’와 같이 강력한 IP의 신규 매출이 더해지면 하반기 큰 폭의 도약이 가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진열혈강호’의 원작 ‘열혈강호 온라인’은 인기 무협만화 ‘열혈강호’를 기반으로 개발한 코믹 무협 온라인게임으로, 지난 2004년 한국 서비스를 시작으로 중국, 대만, 태국, 일본, 미국, 베트남 등에 진출한 글로벌 장수 인기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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