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매출 2조1755억원 전년比 7.6%↑…영업이익 2017억, 16.5%↓ · 당기순익 1587억, 26.15%↓
넷마블이 3년 연속 연간매출 2조원을 달성했다.
2월 13일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518억원, 영업이익 50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넷마블은 지난해 연간 기준으로 매출 2조1755억원, 영업이익 2017억원의 실적을 올렸다.
2018년에 비해 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7.6%(1542억) 늘고, 16.5%(400억)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1587억원으로 이전(2149억원) 대비 26.15% 감소했다.
지난 4분기 매출은 5518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13.3% 증가했고, 전 분기 보다 11% 감소했다.
영업이익(502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32.1% 증가하고, 전 분기 보다 40.5% 후퇴했다.
4분기 매출 중 해외 매출 비중은 72%(3991억원)를 기록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을 비롯해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Kabam)’, ‘쿠키잼(Jam City)’,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등이 북미, 일본 시장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며 해외 매출 비중 확대를 견인했다.
연간 기준 해외 매출도 2016년 7573억원, 2017년 1조3181억원, 2018년 1조4117억원에 이어 2019년에도 전체 매출의 67%에 달하는 1조4494억원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유지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19년은 신작 출시 지연에 따라 실적 반영이 잘 이뤄지지 못했다”며 “올해는 3월 출시 예정인 ‘A3: 스틸얼라이브’를 비롯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세븐나이츠2’, ‘제2의나라’ 등 주요 신작들이 순조롭게 개발되고 있고, 기존 ‘일곱 개의 대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쿵야 캐치마인드’ 등은 글로벌 출시도 앞두고 있어 자사의 글로벌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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