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밤차트

절묘한 업데이트! 달빛조각사·검은사막M '우상향'

반응형

19일]구글플레이 매출, 달빛조각사 전일보다 8계단 상승…펄어비스, 1계단 상승
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 후 2월 18일(화) 신규 콘텐츠 추가

명일방주, 카운터사이드, AFK아레나 등 2020년 출격한 빅3가 맹위를 떨치면서 구글 플레이 매출 차트에 변화를 일으켰다.

기존 라이브게임들도 연말연시와 설 연휴 그리고 2월 발렌타인데이 프모로션에 나섰다. 특별한 날을 겨냥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는 경쟁력이 높지 않다. 서비스 중인 대다수 게임들도 동일한 소재로 엄지족 몰이에 나섰기 때문이다.

정기 업데이트는 다르다. 기념을 위한 너나없는 행보와 달리 매출 순위를 끌어올린다.

검은사막 모바일, 달빛조각사 등 대작 모바일 MMORPG가 이를 반증했다.

2월 19일(수)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달빛조각사'가 구글 플레이 매출(게임) 26위에 올랐다. 전일 34위서 8계단 상승이다.

달빛조각사는 한국 게임 대부로 꼽히는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가 진두지휘해 만든 모바일 MMORPG다. 지난해 빅3(달빛조각사, V4, 리니지2M) 대전의 포문을 열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월 18일(화) 장신구를 최대 5강까지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과 주문서 제작 레시피를 추가했다. 또한 신규 조각상 4종을 업데이트했다. 이에 앞서 2월 11일에는 캐릭터 밸런스 조정 및 편의성을 개선한 바 있다.

펄어비스의 간판 모바일게임 '검은사막 모바일'은 13위로 전일보다 한 계단 상승했다.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직후인 2월 18일(화) 이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방어구와 무기 의상을 옷장에 등록해 원하는 대로 갈아 입을 수 있는 '옷장 시스템'을 추가했다.

또한 2월 25일까지 2종으로 구성된 신규 이벤트에 돌입했다.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으로 재집결한 엄지족들이 곧바로 이어진 신규 콘텐츠 도입과 이벤트 등이 힘을 발휘한 셈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