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데이트&이벤트

국민 가수 '임영웅', 국민 게임 '애니팡' 알린다

728x90
반응형
 
 
위메이드플레이, 홍보모델로 임영웅 발탁…11월 홍보 활동 돌입


국민 모바일 게임 '애니팡'이 국민 가수 '임영웅'과 만났다.

애니팡은 3매치 퍼즐 모바일 게임이다. 지난 2012년 출격해 한국에서 스마트 모바일 게임의 대중화를 이끈 제1호 국민 모바일게임이다.

임영웅은 TV조선에서 방영한 트롯트 가수 선발 대회인 미스터트롯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전 국민의 지지를 얻고 있는 가수다.

임영웅은 향후 오는 11월부터 라디오, TV 등을 비롯한 방송 및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애니팡' 시리즈 홍보에 나선다.

11월 9일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자사 대표 IP '애니팡'의 홍보 모델로 가수 임영웅을 선정,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임영웅 선정 배경에 대해 “‘애니팡’의 대중성을 상징하는 수식어 ‘국민 게임’에 걸맞은 홍보 모델을 물색해왔고 국민 가수로 성장하며 변함없는 노력, 겸손함을 갖춘 임영웅이 애니팡의 이야기를 전할 최적의 파트너가 될 것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모든 연령대가 좋아하는 애니팡과 임영웅의 팬층 역시 공감대를 나눌 공통 분모가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국민 가수로 자리매김한 임영웅과의 동행에 나선 위메이드플레이의 '애니팡'은 2012년 출시됐고 큰 인기를 얻었고 이를 바탕으로 시리즈 4종과 장르를 달리한 후속작으로 대한민국의 대표하는 캐주얼 IP다.

하루 누적 이용자만 200만 명에 육박하는 등 국민 게임 계보를 이어가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임영웅의 홍보 모델 선정과 함께 국내 최대의 자사 이용자풀을 통한 대대적인 애니팡 리브랜딩을 진행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조정일 마케팅 이사는 "애니팡과 임영웅의 다양한 활동이 10년 전의 첫 애니팡을 알고 있는 고객부터 현재의 애니팡4를 즐기는 고객까지, 누구나 즐길 감성과 즐거움을 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보 모델로 활동하게 된 임영웅은 소속사 물고기컴퍼니를 통해 “게임 분야의 활동은 처음이지만 대중 문화를 즐기는 팬들과 디지털 콘텐츠 이용자들 모두가 함께 할 국민적인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며 “많은 분들의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모델 선정 발표를 시작으로 게임팬, 음악팬들을 향한 공식 행보에 나설 임영웅은 TV, 라디오와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애니팡'과 함께하는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