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기획

[지스타23]스마일게이트, 착하다…명작+선한 포럼

반응형

11월 17일 오후 3시 '2023 플레이 펀&굿’ 포럼 개최…게임의 선한 영향력 논의

스마일게이트가 모처럼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2023'(11월 16일~19일)에 참여한다.

모처럼의 외출, 벌써부터 난리다.

출품작 '로스트아크 모바일' 때문이다.

이 작품은 한국은 물론 글로벌에서 대흥행을 거둔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 모바일 버전이다.

위메이드, 엔씨소프트, 넷마블 등이 선보이는 대작과 함께 지스타2023의 최고 화제작으로 점쳐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전시회에서 또 하나의 특별함을 준비 중이다.

게임의 선한 영향력을 논의하고 방안을 찾는 자리를 갖는 것.

'2023 플레이 펀&굿(PLAY FUN&GOOD)’ 포럼이다.

11월 3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 이사장 권혁빈)는 ‘2023 플레이 펀&굿' 포럼을 11월 17일 오후 3시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313호에서 진행한다.

한국게임산업협회와 공동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한다.

'2023 플레이 펀&굿 포럼'에서는 게임으로 사회적 기여를 확장한 사례들에 대한 논의가 이뤄진다.

연사로는 스마일게이트 창작ESD사업담당 여승환 이사, NX3게임즈 김효재 PD, 로아와 커뮤니티 최진일 운영자, 임팩트리서치랩 신현상 대표(한양대학교 교수) 등이 참여한다.

이번 연사진은 ‘다양성’, ‘포용성’, ‘진정성’, ‘게이미피케이션’ 등을 주제로 게임을 활용한 사회적 기여 사례들을 공유하고 관련 인사이트를 제시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창작ESD사업담당 여승환 이사는 ‘사회 참여에 관심이 많은 미래세대의 새로운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여 이사는 이 발표에서 자살 예방을 테마로 하는 ‘30일 어나더’, 독립운동가 관련 스토리를 풀어낸 ‘페치카’ 등 게임의 다양성을 활용해 사회적으로 기여해 온 인디게임 콘텐츠 사례를 소개한다.

NX3게임즈 김효재 PD는 ‘취약 유저의 게임 접근성 향상 지원’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며, ‘로아와 커뮤니티’ 최진일 운영자는 ‘유저와 함께하는 선한 영향력 확산’을 주제로 게임 유저의 사회 공헌 활동 등 진정성 있는 사회적 기여 활동 사례들을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신현상 임팩트리서치랩 대표는 ‘게이미피케이션과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접목한 기부 플랫폼의 사회적 가치를 소개하고 이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기부 플랫폼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이번 포럼은 게임이 ‘즐거움(PLAY GOOD)’뿐만 아니라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선한 영향력(PLAY GOOD)’을 발휘하는 플랫폼으로 확장 가능한 모범 사례를 공유하고자 기획되었다”라며, “지스타 현장을 찾는 게임사와 유저들이 미래세대에게 더 큰 희망을 전하기 위해 론칭한 게이미피케이션 기부플랫폼 희망스튜디오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일에 더욱 동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 페이지 :https://www.lostarkmobile.co.kr/

 

로스트아크 모바일 공식 티저 페이지

모험과 서사로 가득한 로스트아크 모바일 공식 티저 페이지 오픈

www.lostarkmobil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