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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 매출 4조! 서머너즈 워, K모바일게임의 영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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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글로벌 출시 10주년 인포그래픽 공개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가 왜 한국 모바일 게임의 자랑이며 컴투스의 효자인지를 알렸다.

글로벌 출시 10주년을 기념한 인포그래픽을 통해서다.

'서머너즈워'는 지난 2014년 4월 국내를 시작으로 6월 글로벌에 론칭됐다.

이후 국경과 시간을 초월한 인기를 누리며 K 모바일 게임의 저력을 뽐내다.

10년이 됐지만 꾸준한 업데이트와 화끈한 E스포츠 및 다채로운 방식의 팬들과 소통 등으로 여전히 불멸의 큰 인기 누리고 있다.

6월 13일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서머너즈워 10주년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누적 매출이 30억 달러를 돌파했다.

이는 각지의 대표적인 상품인 미국의 햄버거 5.3억 개, 독일 캔맥주 28억 캔, 일본 주간 만화 잡지 15.7억 권, 베트남 쌀국수 14억 7800만 그릇 등에 해당하는 규모다.

서머너즈 워’가 단일 게임으로서 거둔 성과로, 지난 10년 간 한국을 대표하는 베스트셀러이자 콘텐츠임을 입증했다.

 

 
 

지역별로는 9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했다.

특히 아메리카와 유럽에서 전체 매출의 32.2%와 21.6% 등 절반 이상을 거두며 아시아를 넘어 서구권에서도 게임성을 인정받고 있는 유일무이한 모바일 RPG다.

한국을 제외한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지역 비중은 33.9%다.

세이셸, 피지, 팔라우 등 곳곳에서 게임 매출 1위를 기록했을 정도로 아프리카, 오세아니아까지 전 대륙에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K-콘텐츠 산업들과 함께 살펴보면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파워는 더욱 두드러진다.

한국 출판과 음악, 애니메이션 산업 전체가 27억 달러 달성을 위해 필요한 시간은 각각 약 10년, 4.5년, 24년이다.

이처럼 ‘서머너즈 워‘는 신규 시장을 개척하며 한국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흥행 역사를 새롭게 쓴 점을 인정받아 첫 해인 2014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모바일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2019년에는 한국-스웨덴 수교 60주년 기념 e스포츠 대회의 친선 경기 종목으로 채택됐다.

2023년에는 정민영 제작총괄이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해외 진출 유공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등 대표성을 입증했다.

‘서머너즈 워’의 인기는 여전히 진행 중이다.

현재까지 95개 지역 게임 매출 1위, 158개 지역 매출 톱10, 164개 지역 RPG 매출 1위를 달성하며 자체 기록을 지속 경신해 나가고 있다.

론칭 원년 대비 글로벌 소환사 수는 20배 이상 증가했다. 게임의 핵심인 몬스터는 출시 대비 4배에 달하는 약 1,600종으로 늘어나는 등 육성과 조합의 재미를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또한 전 세계 70여 개 도시에 직접 방문해 e-스포츠 대회, 투어, 게임 쇼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펼치면서 유저 스킨십도 확대해 나가는 중이다.

컴투스는 10주년을 맞아 13개국 18개 도시에서 ‘서머너즈 페스티벌’을 전개해 유저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신흥 시장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서머너즈 워’ IP(지식 재산권)를 다양한 장르 콘텐츠로 확장하고 플레이 채널을 다변화해 향후 10년 성장을 위한 동력을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 컴투스

2억 유저가 함께 즐기는 모바일 수집형 RPG의 바이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summonerswa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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