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핫이슈

크래프톤, 신작 가뭄 '無'…서브노티카2 첫 공개

728x90
반응형
'서브노티카2' X박스 파트너 프리뷰서 첫 트레일러 공개

언노운월즈 개발 중 해양 어드벤처게임…2026년 출시

 

크래프톤, 한국 상장 게임사 중 최고의 기업가치를 자랑한다.

원동력은 배틀그라운드 기반 게임들의 꾸준한 해외 성장이다.

막대한 자금력을 앞세운 크래프톤은 자체 개발은 물론 화끈한 투자로 중소 게임사 인수 및 퍼블리싱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대세 모바일 게임 발굴에도 나서고 있지만 PC 온라인 혹은 콘솔 게임 등에도 아낌없는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

크래프톤이 꾸준하게 신작을 선보일 수 있는 이유다.

2024년 10월, 크래프톤이 또 한편의 신작을 깜짝 공개했다.

‘서브노티카 2’(Subnautica2) 다.

이 게임은 산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언노운 월즈(Unknown Worlds)'에서 개발 중이다.

'서브노티카'의 최신 시리즈다.

원작 '서브노티카'와 첫 IP 게임 ‘서브노티카: 빌로우 제로’의 후속작이다.

장르는 해양을 배경으로 한 '생존 어드벤처 게임'이다.

X박스 등 콘솔 기기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10월 18일 금요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언노운 월즈가 ‘서브노티카(Subnautica) 2’의 첫 티저 트레일러를 ‘엑스박스 파트너 프리뷰(Xbox Partner Preview)’를 통해 공개했다.

해당 행사는 마이크로소프트가 X박스 대응 신작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브노티카 2는 기이한 해저 생명체와 다채로운 생태계, 숨겨진 비밀이 가득한 외계의 바닷속 세계를 탐험하는 내용을 그린 생존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용자는 생존에 필요한 도구를 제작하고 해저 기지를 건설하는 한편 깊은 외계 행성의 바닷속을 탐험하며 자신만의 생존 이야기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

'서브노티카2'는 전작의 인기 요소와 높은 수중 절벽과 무성한 산호 지대 등 다채로운 해저 생태계가 추가로 담고 있다.

멀티 플레이어 협동 모드를 지원, 최대 4명의 이용자가 함께 해저를 탐험하고 아름다움과 위험이 공존하는 외계 행성의 바닷속에서 도전에 나설 수 있다.

언노운 월즈는 '서브노티카2'를 오는 2025년 중에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한 ‘얼리 액세스’, 엑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 게임 패스의 ‘게임 프리뷰’를 통해 출시할 예정이다.

얼리 액세스 및 게임 프리뷰를 통해 이용자들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받아 이를 게임 속 생태계 구성에서부터 스토리라인 제작에 이르기까지 게임 개발 과정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