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스토리 소셜 게임 'BTS유니버스 스토리' 173개국 출시 …2019년 6월 BTS월드 이어 두번째
전 세계를 호령하고 있는 아이돌이며 K팝 일등공신 '방탄소년단', 또 한번 게임 주인공으로 활약을 시작했다.
지난해 6월 론칭된 'BTS월드'에 이어 두 번째다.
장르가 달라졌다. 전작은 엄지족이 방탄소년단 '매니징'에 나서는 게임이다. 'BTS유니버스 스토리'는 소셜 스토리게임이다.
엄지족이 방탄소년단의 다양한 콘셉트 스토리를 생산하고 이를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게임이다.
자유도가 더 높아진 것.
9월 24일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24일 방탄소년단 지식재산권(IP) 기반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개발사 넷마블몬스터)'를 글로벌 173개 국가 및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
출시 버전에서는 게임 제작 툴을 활용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스토리 제작’ 모드와 이야기 전개 및 결말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스토리 감상’ 모드를 제공한다.
또한 의상과 액세서리 등을 수집하여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캐릭터들에게 입히고 직접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또한 증강현실(AR) 촬영까지 즐길 수 있는 ‘컬렉션’ 모드를 지원한다.
넷마블은 ‘BTS 유니버스 스토리’ 정식 출시를 기념해 게임에 7일 동안 접속만 해도 매일 30주얼씩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접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토리’를 제작하고 다른 이용자들에게 ‘좋아요’를 받으면, 누적 ‘좋아요’ 수에 따라 ‘게임 로고 티셔츠’ 및 ‘스토리 제작용 테마’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개최한다.
이외에도 사전 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월광 의상 세트 멤버 선택권(1장)’을 획득할 수 있는 ‘사전등록 특별 선택권’을 제공한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트위터 (https://twitter.com/BUSgameOfficial)와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busgameofficia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의 핫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씨 가세! 게임사 채용문 '활짝' (0) | 2020.09.28 |
---|---|
넥슨 'V4', 日 흥행기운 '충만' (0) | 2020.09.25 |
넷마블, 미친 자신감? 세븐나이츠2 사전예약 '예고' (0) | 2020.09.23 |
BIC 조직위, ‘BIC 페스티벌 2020’ 공식 스폰서 8개 기업 공개 (0) | 2020.09.22 |
롱런 의심치 마라! 리니지2M, 끝모를 진화 (0) | 2020.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