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2022년) 게임사들의 실적은 부진했다.
4분기 극진한 부진으로 연간 매출이 줄었다.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게임사도 있지만 이들 대다수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감소했거나 적자 전환했다.
그라비티는 달랐다.
매출은 물론 영업이익 모두 증가하며 7년째 성장을 지속했다.
2월 14일 그라비티가 2022년 연간 실적을 공개했다.
연결 기준, 매출은 4640억원으로 전년대비 12.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050억원으로 8.6% 늘었다.
지난 2016년 이후 7년 연속으로 최고치 경신이다.
라그나로크 20주년을 맞이한 2022년에는 국내·외에서 모두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4분기 매출은 1760억원, 영업이익은 390억원이다. 전분기 대비 각각 71.9%, 83.1% 증가했다. 전년동기 대비 각각 82.2%, 314.9% 상승했다.
4분기 실적에는 지난 9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 오리진’ 매출 증가가 한 목했다.

그라비티는 2023년에도 기존 타이틀의 서비스 지역 확대와 함께 신규 IP를 활용한 신작 게임을 선보이며 전세계 게임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1월 5일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을 국내에 론칭, 순조로운 초반 행보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10위권대, 애플 앱스토어 10위권 이내의 성적을 유지 중이다.
2분기에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 글로벌 공략에 나선다.
또 상반기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M: ETERNAL LOVE’를 베트남에 론칭한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개발한 멀티 플랫폼 판타지 스토리 RPG ‘Ragnarok: The Lost Memories’를 2023년 상반기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각각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모바일 게임 기업 SKYWALK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힐링 아이들(Idle) 게임 ‘WITH: Whale In The High’는 2023년 상반기 글로벌 지역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이외에도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 NFT (가제)’는 2023년 상반기 한국과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 블록체인 게임 ‘Ragnarok Poring Merge NFT’는 2023년 하반기 동남아시아 지역에 각각 론칭할 예정이다.
그라비티 측은 “그라비티에서 서비스 중인 타이틀에 대한 전세계 유저분들의 뜨거운 사랑으로 2022년에도 최대 실적을 경신하며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다”라며, “기존 타이틀 서비스 지역 확대, 신규 IP를 활용한 신작 론칭 등 게임 사업 외에도 신규 브랜드 ‘골프 몬스터즈’, 웹툰 ‘스칼롭스 프로젝트’,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 등 다방면의 IP 활용 사업을 함께 펼쳐 나가며 더욱 좋은 실적을 기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그라비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 페이지 : https://www.gravity.co.k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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