맏형 부진 속 시총 급증, 크래프톤 급등 주효…거래량 소폭 증가
설 연휴를 마치고 재개된 국내 증시가 폭등했다. 코스닥은 2% 넘게 올랐다.
게임주식도 급등했다. 2월 8일(목) 반등에 이어 2거래일 연속 우상향했다.
2월 13일(화) 코스피는 29.32포인트(1.12%) 오른 2649.64다.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9448억원, 4901억원어치를 샀다. 개인은 1조40006억원어치를 순매도했다. 603개가 우상향했다. 롯데손해보험, 흥국화제, 힝국화재우선주, 참엔지니어링 등이 상한가로 장을 마쳤다.
코스닥은 18.57포인트(2.25%) 뛴 845.15다. 개인과 기관은 각각 818억원, 1710억원어치를 팔았다. 외국인은 2573억원어치를 순매수했다. 하락 종목이 379개에 그쳤고 상승 종목은 1176개로 급증했다. 엔켐, 씨씨에스, 디와이디 등은 가격제한폭까지 올랐다.
게임주식은 평균등락률 +1.84%다. 2월 들어 가장 높았다.
하락 종목이 8개다. 낙폭은 크지 않았다.
카카오게임즈가 -3.14%로 가장 크게 하락했고 위메이드가 -2.90%로 뒤를 이었다.
이외 6개 종목은 -1% 안팎의 내림세를 보였다. 펄어비스(-0.46%), 넷마블(-1.11%), NHN(-1.18%), 엔씨소프트(-1.96%) 등 대형주 상당수가 여기에 속했다.
상승 종목은 24개다.
아이톡시가 +18.28%로 폭등했다. 크래프톤은 +7.48/%로 뒤를 이었다.
웹젠(+6.47%), 한빛소프트(+6.18%), 액토즈소프트(+4.80%), 데브시스터즈(+4.28%), 모비릭스(+4.12%), 조이시티(+3.38%), 스코넥(+2.09%) 등은 2% 넘게 올랐다.
이외 15개 종목은 +1% 안팎의 강보합으로 마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3.14%(800원)로 4거래일째 부진했다. 종가는 2만4650원이며 거래량은 46만9352주(정규장 마감 기준)다. 개인은 19만5162주를 싹쓸이 매수했다. 4거래일째 사자(BUY)에 앞장섰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4만7941주, 4만5838주의 매물을 쏟아냈다. 3거래일 연속 동반 매도다. 기타 투자자는 1383주를 팔았다.
위메이드는 -2.90%(1400원)로 전거래일 반등을 지키지 못했다. 종가는 4만6950원이며 거래량은 53만2461주로 2월 8일(목)보다 10만주 넘게 증가했다. 개인이 11만3509주를 싹쓸이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5만1960주, 5만9871주의 매물을 쏟아냈다. 기타 투자자 매도량은 1678주다.
엔씨소프트는 -1.96%(4000원)로 2거래일 연속 하락했다. 종가는 20만500원이며 거래량은 12만367주로 전거래일대비 22%가량 감소했다. 외국인이 2만2443주의 매물 폭탄을 던졌다. 홀로 팔자(SELL)다. 기관, 개인, 기타 투자자 매수량은 각각 8112주, 1만3350주, 981주다.
이날 증권가에서는 엔씨소프트 관련 보고서를 내놓았다. 목표주가를 일제히 하향 조정했다. 2023년 실적 부진을 꼬집었고 사업 방향 선회의 필요성까지 내놓았다. 현대차증권(33만→25만원)과 유안타증권(35만원→22만원) 등이가장 크게 낮췄다.
NHN은 -1.18%(300원)로 4거래일 연속 하락했다. 종가는 2만5100원이며 거래량은 14만4715주다. 전거래일(약 7만4200주)대 98%가량 늘었다. 외국인이 3만5311주를 쓸어 담으며 3거래일째 매수에 앞장섰다. 기관은 3만357주를, 개인은 4965주를 던졌다. 기타 투자자 매수량은 11주다.
NHN은 이날 신작 이슈를 내놓았다. 링게임즈과 '스텔라 판타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이다. 스텔라 판타지는 미소녀를 기반으로 한 서브컬처 게임이다. 장르는 수집형 RPG다.
넷마블은 -1.11%(700원)로 최근 3거래일 연속 상승을 일단락했다. 종가는 6만2200원이며 거래량은 16만4925주로 전거래일대비 약 25% 감소했다. 기관이 2만131주를 담으며 매수 행진을 4거래일째 지속했다. 개인은 1만6260주, 외국인은 5556주를 순매도했다. 기타 투자자는 1685주를 샀다.
넷마블은 웹소설 '베드 본 블러드'에 기반한 웹툰 제작을 발표했다. '베드 본 블러드'는 넷마블이 개발 중인 MMO RPG 'RF 온라인 넥스트'에 기반한 웹소설이다. 현재 개발 중이며 올해 출시 예정인 블록버스터 'RF 온라인 넥스트'의 스토리에 뿌리를 둔 웹툰인 것.
펄어비스는 0.46%(150원) 하락한 3만2800원으로 장을 마쳤다. 거래량은 13만6029주로 전거래일대비 70%가량 줄었다. 기관이 2만2609주를 던졌다. 2월 5일부터 5거래일 연속 팔자(SELL)다. 개인은 2만1780주, 외국인은 829주를 매집했다. 이날 모건스탠리증권에서는 펄어비스가 MSCI 지수에서 편출했다고 밝혔다.
아이톡시는 +18.28%(276원)로 올 들어 가장 큰 오름폭을 보였다. 거래량 역시 269만3445주로 2024년 들어 최대치를 나타냈다. 외국인이 35만7184주, 기타 투자자가 5만5309주를 쓸어 담았다. 개인은 34만2162주의 매물 폭탄을 던졌고 기관은 7만331주를 순매도했다. 1월 25일(-189주) 이후 11거래일만에 팔자(SELL)다.
크래프톤은 +7.48%(1만6000원)으로 2024년 들어 최대 오름폭을 보였다. 2월 7일부터 3거래일째 우상향이다. 종가는 23만원이다. 52주 최고가다. 개인이 8만2146주를 팔았다. 홀로 매도 우위다. 기관이 6만6692주, 외국인은 1만3538주를 사들였다. 기타 투자자 매집량은 1916주다.
정규장 마감 기준, 총 거래량은 815만2888주다. 전거래일(2월 8일)보다 277만304주가 늘었다.
폭등한 아이톡시를 비롯해 크래프톤, 한빛소프트, 액토즈소프트, 데브시스터즈, 스코넥, 썸에이지, 펄어비스, NHN 물량이 50% 이상 증가했다. 반면 웹젠, 와이제이엠게임즈는 50% 넘게 줄었다.
데브시스터즈 거래량은 14만1701주로 이전거래일대비 87%가량 증가했다. 개인은 1만7591주를 팔았다. 홀로 매도 우위이며 2거래일 연속 매도댜. 기관은 1만2818주를 쓸어 담았다. 외국인과 기타 투자자 매수량은 4453주, 320주다. 데브시스터즈는 4.28%(1650원) 상승, 2거래일째 우상향했다. 종가는 4만200원이다. 2월 5일 내준 4만원 선을 되찾았다.
웹젠 물량은 17만8429주다. 전거래일(약 47만주)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다. 개인은 7만6577주를 팔아치우며 최근 3거래일 연속 매수를 일단락했다. 기타 투자자 매도량은 95주며 외국인은 5만2368주를 샀다. 8거래일만에 사자(BUY)다. 기관은 2만4304주를 순매수했다. 1월 29일부터 10거래일째 사자(BUY)다.
와이제이엠게임즈 거래량은 4만6359주로 올 들어 가장 적었다. 외국인이 5183주를 팔았고 개인은 5183주를 샀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0.49%(4원)로 최근 4거래일 연속 하락에서 벗어났다. 종가는 814주다.
전체 거래대금은 1831억3300만원이다. 2월 8일(목)보다 400억4200만원이 많았다.
크래프톤이 639억3100만원으로 압도적으로 많았다. 위메이드는 253억9400만원, 엔씨소프트는 242억4800만원으로 200억원으로 뒤를 이었다.
카카오게임즈(116억6900만원)와 넷마블(104억800만원) 등은 100억원 이상을 기록했다.
총 시가총액은 33조8921억원이다. 2월 들어 가장 많았다.
맏형들은 희비가 교차했다.
크래프톤(+7.48%)가 급등했고 네오위즈(+1.94%), 네오위즈(+1.94%), 넥슨게임즈(+1.09%), 컴투스(+1.05%) 등이 우상향했다.
펄어비스(-0.46%), 넷마블(-1.11%), NHN(-1.18%), 엔씨소프트(-1.96%), 위메이드(-2.90%), 카카오게임즈(-3.14%) 등은 하락했다.
네오위즈는 +1.94%(500원)로 3거래일 연속 하락에서 벗어났다. 종가는 2만6250원이며 거래량은 12만224주다. 전거래일대비 13%가량 줄었다. 기관이 1만7898주의 매물을 쏟아냈다. 홀로 순매도다. 외국인은 1만5885주, 개인이 2013주를 매집했다.
넥슨게임즈는 +1.09%(160원)로 2거래일째 우상향했다. 종가는 1만4780원이며 거래량은 21만7887주다. 전일대비 16%가량 감소했다. 기관과 개인이 각각 1만4713주, 2만4690주의 매도 우위를 보였다. 외국인은 3만8192주를 쓸어 담았다. 2거래일째 순매수다. 기타 투자자는 1211주를 매집했다.
컴투스는 1.05%(500원) 뛴 4만8000원으로 장을 마쳤다. 거래량은 6만1049주로 전거래일대비 40%가량 줄었다. 기관이 1만1187주를 순매수했다. 홀로 사자(BUY)다. 외국인, 개인, 기타 투자자 매도량은 각각 6995주, 4185주, 7주다.
'게임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빅5 강세! 게임주 '34조 탈환' (2) | 2024.02.14 |
---|---|
크래프톤, 또 52주 신고가…왜? (0) | 2024.02.14 |
교보증권, 카겜 '기대와 우려 공존'…왜 (1) | 2024.02.13 |
거래 뚝! 게임주, 그래도 우상향 (1) | 2024.02.08 |
거래 뚝! 게임주 '흔들'…맏형 부진, 시총 급감 (1) | 2024.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