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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파루' 추억팔이…해외에선 통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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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우파루 오딧세이' 글로벌 출시… 우파루 기반한 SNG

진일보한 모바일게임들, SNG 위축 흥행 가능성 '미지수'

'큐텐 리스크' 부각으로 8월 NHN 주가는 맥을 추지 못했다.

신저가 행진을 펼쳤다.

지난 8월 5일에는 1만7270원으로 1만8000원 선마저 붕괴됐다.

다행히도 8월 6일 급등(+8.55%)했지만 이후 보합권에 머물고 있다.

8월 8일(목) 현재는 1% 넘게 하락한 1만8890원 선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NHN이 모바일 해외 공략을 알렸다.

'우파루 오딧세이' 글로벌 출시다.

이 작품은 개성만점 우파루들을 수집, 육성하고 자신만의 매력적인 마을을 꾸미며 힐링하는 컬렉션 SNG다.

국내에서 ‘우파루 마운틴’, 해외에서 ‘우파루 랜드’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컬렉션 SNG의 후속작이다.

다채로운 우파루 컬렉션과 속성 간 상성을 바탕으로 한 전략적인 전투 시스템을 추가, 플레이의 즐거움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국내에 출시되어 전작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우파루 오딧세이’를 글로벌 시장에도 출시해 해외의 우파루IP 팬들과 게이머들에게 인사드리게 되었다”며 “NHN은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을 모두 매료시킬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개발해 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국내에서의 성과를 고려할 때 원작만큼의 흥행 가능성은 장담할 수 없다.

NHN은 글로벌 공략에 앞서 지난해 10월 '우파루 오디세이'를 국내에 출시했다.

‘우파루 오딧세이’가 국내에서 양대 앱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고 2023년 수집형 장르 사용자 수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었다.

NHN 주가 부양을 할 만큼의 성과는 보이지 못했다.

변화된 시장 특성 때문이다.

'우파루 마운틴'은 스마트폰 게임 시장 초중기에 등장해 돌풍을 일으켰다.

3매치, 비행슈팅, 레이싱 등 캐주얼류와 더불어 큰 인기를 누리며 한국 모바일 게임 성장에 일조했다.

현재 상황은 다르다.

모바일 게임은 온라인 MMORPG 시장까지 잠식할 만큼 기술적 발전을 이뤘다.

게다가 다채로운 장르의 신작들이 빗발치고 있다.

3매치, 질주, SNG 등 스마트폰 게임 초기 시장을 이끌었던 장르들의 생존이 쉽지 않은 상황인 것.

물론 흥행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다.

원작 우파루 마운틴이 한국보다 해외에서 더 큰 인기를 누렸기 때문이다.

그렇다고해도 현재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도 국내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에서는 '우파루 오디세이'의 원작만큼의 흥행을 단언할 수 없는 이유다.

 

한편 NHN은 '우파루 오딧세이'에 이어 다양한 신규 게임들을 해외에 출시하며 글로벌 게임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방침이다.

국내와 북미 시장 공략을 목표로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 ‘다키스트 데이즈’의 개발을 이어 나가고 있다.

또 소셜카지노 게임 ‘페블시티’ 등 NHN의 게임 개발 역량이 녹아 든 게임 라인업을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 페이지 : https://wooparoo-odyssey.hangame.com/

 

우파루 오딧세이

대한민국 No.1 컬렉션 SNG 우파루 오딧세이

wooparoo-odyssey.hangam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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