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핫이슈

흥행 DNA! 컴투스, 'BTS 쿠킹온' 순항

반응형
53개 지역 시뮬레이션 장르 인기 톱10 등극

日 앱스토어 인기 1위, 15개 지역 톱5 입성

 

8월 기대작 포문을 연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 쿠킹온)’이 순항했다.

글로벌 오픈 마켓 인기 순위 상단에 이름을 올린 것.

일본 앱스토어에서는 인기 차트 넘버1에 자리하며 돌풍을 예고했다.

8월 8일 컴투스는 전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BTS 쿠킹온’이 일본을 비롯해 태국, 싱가포르, 멕시코 등 15개 지역의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톱5에 올랐다고 밝혔다.

장르별로도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

시뮬레이션 장르에서 일본, 싱가포르, 태국 등을 포함한 14개 지역에서 인기 1위를 차지했다.

멕시코, 칠레, 페루 등 남미 시장 유저들로부터 열렬한 지지를 얻으며 53개 지역에서 톱10에 등극했다.

12개 지역에서는 캐주얼 장르 인기 1위, 35개 지역 TOP 10을 차지했다.

북미와 아시아, 유럽을 가리지 않고 수많은 지역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것.

 

컴투스는 초반 순항 비결로 우수한 개발력과 유력 IP(지식재산권)의 결합을 꼽았다.

'BTS 쿠킹온'은 토종 게임사 그램퍼스에서 개발했다.

'쿠킹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 등으로 글로벌 누적 3,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요리 게임 전문 개발사다.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을 전면에 내세웠다.

실제로 많은 팬들이 단순하면서도 파고들수록 깊이 있는 ‘BTS 쿠킹온’의 절묘한 레벨 디자인과 타이니탄과 관련된 다양한 수집 요소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서울의 비빔밥, 떡볶이, 삼겹살, 뉴욕의 스테이크, 햄버거, 발리의 나시고랭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들이 나오는 점 또한 세계 팬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각 도시의 풍경을 타이니탄의 감성과 함께 새롭게 녹여낸 부분도 합격점을 받았다.

컴투스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 등을 앞세워 초반 인기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브랜드 페이지와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페이지 : https://btscookingon.com/ko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TinyTAN과 떠나는 신나는 요리 여행!

btscookingo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