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와 모바일 게임 동반 흥행, 2분기 최대 매출 달성…V4의 견고한 성장 및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흥행
사전등록자 수 약 6000만 명,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오는 8월 12일 중국 출시
넥슨, 2분기 한국 모바일게임을 쥐락펴락했다. 5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시작으로 6월 피파모바일 등이 잇따라 흥행하며 매출 판에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지난해 11월 출시한 모바일 MMORPG 'V4'는 견고한 성장을 이어가며 빗발친 기대신작들의 향연에도 톱10을 지켰다.
2분기 남다른 질주는 실적에서 드러났다. 2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것. 644억6600만 엔(한화 7301억 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20% 상승했다.
게임업계 최고 비수기로 꼽히는 2분기에 빛을 발한 것이다.
8월 6일 글로벌 게임업체 넥슨(대표이사 오웬 마호니)가 2020년 2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영업이익이 267억1100만 엔(한화 302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6300만 엔(2238억원)으로 3% 늘었다. 매출은 644억6600만 엔(7301억 원)으로 2분기 사상 가장 높았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등 주요 스테디셀러 PC 게임들과 ‘V4’,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모바일 게임들의 동반 흥행 때문이다.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는 탁월한 라이브 서비스 운영을 통해 글로벌 성장을 이어갔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4월부터 VIP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호텔 메이플’ 콘텐츠를 도입해 유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가정의 달 이벤트’ 등 전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유저 친화적 운영으로 한국 지역에서 전년 동기 대비 151% 성장했으며 북미·유럽 지역과 아시아·남미 지역에서 각각 173%, 217%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넥슨을 대표하는 또 다른 IP '던전앤파이터'와 '서든어택' 역시 한국 지역에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9%, 103% 성장세를 보이며 2분기 호실적에 힘을 보탰다.
두 게임 모두 장기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레벨 확장, 시즌제 도입 등 기존 유저들에게는 새로운 성취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신규 유저 유입을 위한 전략적인 콘텐츠들을 선보이는 등 넥슨의 서비스 노하우가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
지난해 국내 론칭한 ‘V4’가 장기 흥행 체제를 구축한 가운데, 모바일 게임 신작들의 연이은 성공도 돋보였다. 지난 5월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출시 후 두 달 만에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가 1,500만 명을 넘어섰다. 이 게임은 접근성 높은 캐주얼 레이싱 장르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으며 출시 후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안착해 있다.
V4의 안착과 신작의 흥행으로 넥슨의 2분기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올랐으며, 4분기 연속 상승했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선택과 집중을 기반으로 주요한 IP들에 적극적인 투자와 리소스를 투입한 결과 올해 상반기 호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기록적인 성과를 기반으로 재무구조가 더욱 건실해진만큼 하반기에도 양적·질적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 15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넥슨의 모바일 MMORPG 신작 ‘바람의 나라: 연’은 출시 직후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오르며 장기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중국에서 사전 등록자 수 약 6000만명을 기록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중국 서비스를 오는 12일 시작하는 등 3분기에도 신작을 통한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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