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주식

게임주, 34조 회복…주연은 '위메이드'

반응형
[게임주식-3월 13일] 평균등락률 +0.87%, 위메이드 +14.43%

총 거래량·대금·시총 모두 3월 들어 최고…썸에이지, 홀로 급락

코스피와 코스닥이 모두 상승했다.

게임주식도 올랐다.

전체 거래량과 대금은 물론 시가총액 등이 모두 3월 들어 최고치를 기록했다.

전체 시가총액이 어제보다 5761억원이 많은 34조5480억원이다. 2월 29일 내준 34조원 선을 재탈환했다.

위메이드가 +14.43%로 또 급등, 힘을 보탰다.

룽투코리아(+6.60%), 위메이드맥스(+5.34%)가 초강세를 나타냈다. 액션스퀘어(+2.45%), 크래프톤(+2.14%) 등은 2% 넘게 상승했다.

위메이드는 +14.43%(8700원)로 올 들어 최대 오름폭을 보였다. 3월 7일 반등 이후 5거래일 연속 상승이다. 종가는 6만9000원이다.

거래량은 정규장 마감 기준, 432민3769주다. 2024년 들어 가장 많았다. 개인이 8만6667주를 던졌다. 홀로 매도 우위이며 5거래일째 팔자(SELL)다. 기관은 7만1747주, 외국인은 1만4530주를 샀다. 기타 투자자 매수량은 390주다.

위메이드는 전일(3월 12일) 블록체인 MMORPG '나이트 크로우' 모바일 버전을 170개국에 동시 출시했다.

위메이드맥스는 +5.34%(740원)로 3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종가는 1만4600원이며 거래량은 161만8551주다. 어제(약 81만주)보다 두 배가량 늘었다. 기관이 8만8064주를 싹쓸이 매수했다. 개인은 6만2753주의 매물을 쏟아냈다. 외국인과 기타 투자자 매도량은 각각 1만3963주, 1만1348주다.

크래프톤은 2.14%(5000원) 상승한 23만9000원으로 장을 마쳤다. 3월 7일부터 5거래일째 우상향이다. 거래량은 7만9916주로 전일대비 17%가량 감소했다. 개인이 1만6291주를, 기타 투자자가 4953주를 팔았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7924주, 1만3320주를 순매수했다.

액션스퀘어는 +2.45%(43원)로 최근 5거래일 연속 하락에서 벗어났다. 종가는 1797원이며 거래량은 7만5490주다. 외국인(+1만5587주)이 샀고 개인(-1만5587주)이 매도에 나섰다.

3월 13일 수요일, 코스피는 11.76포인트(0.44%) 오른 2693.57이다. 개인이 2531억원, 기관이 1102억원어치를 팔았다. 외국인은 3336억원어치를 순매수했다. 447개가 우상향했고 431개가 하락했다.

코스닥은 0.22포인트(0.02%) 뛴 889.93이다.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359억원, 690억원어치를 순매도했다. 개인은 2248억원어치를 샀다. 802개가 상승했다. 가비아, 플래스크, 래몽래인, 씨이랩, 판타지오 등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755개는 우하향했다. 프리엠스가 하한가를 나타냈다.

 

게임주식은 평균등락률 +0.87%다. 3월 7일부터 5거래일 연속 상승이다.

16개가 우상향했다.

위메이드가 +14.43%로 폭등했다. 룽투코리아(+6.60%), 위메이드맥스(+5.34%) 등이 급등했다.

액션스퀘어(+2.45%), 크래프톤(+2.14%) 등은 2% 넘게 올랐다.

이외 11개 종목은 +1% 안팎의 강보합을 나타냈다.

하락 종목은 11개다.

썸에이지가 -4.40%로 홀로 급락했다. 나머지 10개 종목은 1% 안팎의 내림세를 보였다.

썸에이지는 -4.40%(16원)로 3월 들어 가장 크게 하락했다. 종가는 348원이며 거래량은 50만4751주다. 전일(약 22만9000주)보다 2 배 이상 늘었다. 외국인이 4만1612주를 팔았다. 홀로 매도 우위이며 6거래일째 팔자(SELL)다. 개인은 4만1609주를 쓸어 담았고 기타 투자자가 3주를 샀다.

넵튠은 1.33%(90원) 하락, 5거래일 연속 상승을 일단락했다. 종가는 6700원이며 거래량은 2만9718주다. 전일대비 약 51% 늘었다. 외국인이 1974주를 담았다. 홀로 매수이며 5거래일째 사자(BUY(다. 기관, 개인, 기타 투자자 매도량은 각각 85주, 1789주, 100주다.

정규장 마감 기준, 총 거래량은 1261만471주다. 어제보다 290만2368주가 늘었다. 3월 들어 최대치다.

위메이드, 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플레이, 넷마블, 액토즈소프트, 넵튠, 썸에이지 물량이 전일대비 50% 넘게 증가했다. 반면 룽투코리아, NHN, 엠게임은 50% 이상 감소했다.

위메이드플레이 거래량은 253만4464주다. 2024년 들어 처음으로 200만주를 돌파했다. 외국인이 4만5057주의 매물 폭탄을 던졌다. 개인은 4만101주를, 기타 투자자와 기관은 각각 4946주와 10주를 매입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1.30%(170원)로 3거래일 연속 우상향했다. 종가는 1만3250원이다.

넷마블은 0.68%(400원) 오른 5만9300원으로 장을 마쳤다. 거래량은 5만6612주로 전일대비 55%가량 증가했다. 기관이 1만8651주를 싹쓸이 매수했다. 4거래일 연속 사자(BUY)다. 개인은 1만5949주, 외국인은 2702주를 팔았다.

NHN 거래량은 7만4850주다. 전일(약 15만6000주)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다. 기타 투자자가 3만7848주를 싹쓸이했다. 외국인, 기관, 개인 매도량은 각각 9517주, 4537주, 2만3794주다. NHN은 +1.60%(400원)로 하루 만에 반등했다. 종가는 2만5400원이다.

엠게임 물량은 9만2483주다. 전일(약 22만9000주) 절반에도 못 미쳤다. 개인이 2322주를 싹쓸이했다. 외국인, 기관, 기타 투자자 매도량은 각각 2297주, 20주, 5주다. 엠게임은 보합으로 장을 마쳤다.

 

전체 거래대금은 4195억2600만원이다. 최근 석 달 새 가장 많았다.

위메이드가 2863억9300만원으로 전체 대금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위메이드플레이(351억9200만원)와 위메이드맥스(234억1900만원) 등이 뒤를 이었다.

크래프톤(189억6800만원)과 엔씨소프트(128억2900만원) 등은 100억원대를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보합으로 장을 마쳤다. 거래량은 6만5328주로 3월 들어 가장 적었다. 기관이 1843주를 샀다. 홀로 매수이며 4거래일째 사자(BUY)다. 외국인, 개인, 기타 투자자 매도량은 각각 1278주, 489주, 76주다.

총 시가총액은 34조5480억원이다.

위메이드(+14.43%)를 제외한 맏형들은 보합권에 머물렀다.

크래프톤(+2.14%), NHN(+1.60%), 넥슨게임즈(+1.03%), 웹젠(+0.85%), 넷마블(+0.68%), 컴투스(+0.48%) 등이 우상향했다.

카카오게임즈(-0.21%), 데브시스터즈(-0.21%), 펄어비스(-0.85%) 등은 우하향했다.

넥슨게임즈는 1.03%(140원) 상승, 4거래일째 강세를 지속했다. 종가는 1만3740원이며 거래량은 14만9147주다. 전일대비 31%가량 줄었다. 기관이 8825주, 기타 투자자가 2824주의 매도 우위를 보였다. 외국인은 9236주를 매집했다. 3월 7일부터 5거래일 연속 매수다. 개인은 2413주를 샀다.

컴투스는 0.48%(200원) 올랐다. 4거래일 연속 우상향이며 종가는 4만2000원이다. 거래량은 6만4191주다. 전일대비 약 32% 늘었다.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만1308주, 2010주를 사들였다. 개인과 기타 투자자는 각각 8230주, 5088주를 내놓았다.

카카오게임즈는 -0.21%(50원)로 2거래일째 우하향했다. 종가는 2만3700원이며 거래량은 16만2765주다. 전일보다 약 1000주가 적었다. 외국인이 1만6042주를 싹쓸이 매수했다. 개인은 1만3909주의 매물을 쏟아냈다. 기관과 기타 투자자 매도량은 각각 2098주, 35주다.

펄어비스는 0.85%(250원) 하락한 2만9150원으로 장을 마쳤다. 거래량은 16만1384주다. 3월 들어 가장 적었다. 외국인이 1만218주를 던지며 2거래일째 팔자(SELL)에 앞장섰다. 기타 투자자는 4973주를 팔았다. 기관과 개인은 각각 5217주, 9974주를 순매수했다.

네오위즈는 보합으로 장을 마쳤다. 거래량은 9만2625주다.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8554주, 659주의 매 수 우위를 보였다. 개인과 기타 투자자는 각각 5774주, 3439주를 팔았다.

네오위즈는 이날 '스컬'의 모바일 버전 출시일(6월 4일)을 공개했다. 이를 위한 이용자 모집을 이날 시작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