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핫이슈

8월生 돌풍! BTS 쿠킹온, 100만 다운로드 달성

반응형
글로벌 양대 마켓 평점 4.9점, 탄탄한 게임성과 귀여운 캐릭터 호평

컴투스, 출시 기념해 SR등급 포토카드와 부스터 무작위 상자 지급

8월 국내 게임판은 화려했다.

기대신작들의 빗발쳤기 때문이다.

지난 주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를 시작으로 '스톰게이트', '미르의전설2 기연' 등이 국내외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에 앞선 8월 7일에는 컴투스가 'BTS 쿠킹온:타이니탄 레스토랑'을 글로벌에 론칭했다.

4개 작품의 장르도 달랐다.

요리시뮬레이션, 방치형 RPG,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RTS), 정통 MMORPG 등이다.

대다수가 순항 중이다.

위메이드커넥트가 선보인 '미르의전설2 기연'은 닷새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넘버1에 올랐다.

컴투스가 선보인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 쿠킹온)’이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또 양대 앱 마켓 유저 평점에서 5점 만점에 4.9점을 얻고 있다.

‘BTS 쿠킹온’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각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쿠킹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 등으로 글로벌 누적 3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요리 게임 전문 개발사 그램퍼스가 개발했다.

퍼블리셔는 컴투스로, 지난 8월 7일(수) 한국 포함한 글로벌에 론칭했다.

초반 광풍을 일으켰다.

출시 하루 만에 일본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오른 ‘BTS 쿠킹온’은 태국, 싱가포르, 멕시코, 칠레 등 15개 지역 인기게임 순위 TOP5를 차지한 것.

또 시뮬레이션 장르에서는 14개 지역 인기 순위 1위, 캐주얼 장르 12개 지역 인기 순위 1위를 오르는 등 권역을 가리지 않고 수많은 지역에서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게임을 즐긴 유저들은 “아기자기한 타이니탄 캐릭터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고 방탄소년단 노래도 흥을 돋운다”, “조작 방식도 간편하고, 어렵지 않아 재밌다”, “타이니탄 캐릭터들이 요리를 가르쳐 주는 부분도 매우 재밌고, 귀여운 포토카드를 모으는 재미도 색다르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컴투스는 이번 ‘BTS 쿠킹온’의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 달성과 성공적인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감사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귀여운 타이니탄 캐릭터를 감상할 수 있는 셰프테마의 SR 최고등급 포토카드와 부스터 무작위 상자를 전세계 유저에게 선물한다.

컴투스는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로 초반 신드롬을 지속할 계획이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브랜드 페이지와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페이지 : https://btscookingon.com/ko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TinyTAN과 떠나는 신나는 요리 여행!

btscookingon.com

 

 

반응형